기사 메일전송
김대중기념사업회, `김대중타임스` 창간 및 배포 - 김김대중 대통령 서거 13주기 맞아 `김대중타임스` 창간, 배포
  • 기사등록 2022-08-18 09:00:01
기사수정

김대중기념사업회는 18일 김대중 대통령 서거 13주기를 맞아 `김대중타임스`(발행인 권노갑, 편집인 문희상)를 창간, 배포했다.

 

`김대중정치학교` 홈페이지

김대중기념사업회는 김대중 대통령의 철학과 업적을 공유하고 그 뜻을 국내외에 널리 펼치기 위해 `김대중타임스`를 창간했다고 밝혔다.

 

타블로이드 12면의 창간호는 권노갑 이사장의 창간사와 김홍업 김대중평화센터 이사장, 문희상 전 국회의장(현 김대중정치학교장)의 창간 축사를 각각 영문판과 함께 실었다.

 

또 김대중 대통령과 함께 민주화운동을 한 김상근 목사와 함세웅 신부를 초청해 백학순 김대중학술원장의 사회로 문희상 전 국회의장과 특별 대담한 내용을 게재했다. 이 밖에 김대중 대통령과 이희호 여사 탄생 100주년 기념 및 추도식 관련 기사와 지난 6월 문을 연 `김대중 정치학교` 소식 등을 보도했다.

 

김덕룡 김영삼민주재단 이사장과 정세균 노무현재단 이사장 등은 창간을 축하하는 메시지를 전했다.

 

`김대중타임스`는 앞으로 김대중기념사업회와 김대중평화센터, 김대중정치학교 등 유관기관과 산하기관의 소식뿐 아니라 김대중 대통령 탄신 100주년 기념 사업 관련 소식 등을 격월간으로 보도할 예정이다.

 

`김대중타임스`의 제호 ‘김대중’은 김 대통령이 2000년 역사적인 남북정상회담 당시 남북합의서에 서명한 친필을 그대로 사용한 것이다.

 

김대중타임스는 ‘김대중정치학교’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8-18 09:00:0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