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탄소중립을 위한 그린뉴딜형 친환경선박 대응전략 세미나’ 개최
  • 기사등록 2021-12-03 10:58:02
기사수정


오는 12월 22일(수) 14:00 국회의원회관 소회의실에서, 친환경선박법 활성화와 함정 및 연안 선박 성능개량산업 육성을 위한, ‘탄소중립을 위한 그린뉴딜형 친환경선박 대응전략 세미나’가 개최된다.

더불어민주당 신영대 의원과 홍영표, 이원택 의원이 공동으로 주최하며, 호원대학교 오경원 한국첨단기술융합학회장을 비롯해, 다쏘시스템 최우영 기술대표, 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 조민호 전북본부장 등 분야별 전문가들이 자리를 함께한다.

호원대학교 오경원 교수는, ‘특수목적선을 위한 군수지원 대응 전략’에 대해 집중 점검하며, 다쏘시스템 최우영 기술대표는, ‘DT(Digital Transformation) 기술을 활용한 특수목적선 정비 관리 및 성능개량’을 주제로, 그리고 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 조민호 전북본부장은, ‘특수목적선 선진화단지 구축 사업 소개’에 대해 설명한다. 

이번 정책 세미나는 현 정부의 그린뉴딜 정책과 특수목적선의 탄소중립 구현을 위해, 정부 부처 관계자 및 관련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여 대응방안을 모색하고자 함이며, 친환경선박 전환을 위한 성능개량 사업을 통해 조선분야의 신산업을 육성·지원하고 특수목적선 선진화 단지 구축에 대한 협력방안을 모색하고자 하는 자리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2-03 10:58:0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