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생활ESG영화제 '세상을 바꿀 1.5분 생활ESG 영상 공모전’ 수상작 메타버스 상영회
  • 기사등록 2021-09-16 10:04:21
기사수정

 

‘세상을 바꿀 1.5분 영상공모전 수상작 메타버스 상영회’  (사진제공 : 생활ESG)

생활ESG영화제X남양주(LifeESGFF, 집행위원장 안치용)은 9월15일 ‘세상을 바꿀 1.5분 생활ESG 영상 공모전’ 수상작 메타버스 상영회를 개최했다.
 
  ‘세상을 바꿀 1.5분 생활ESG 영상 공모전’은 지난 6월20일부터 8월31일까지 청소년을 포함한 전 국민 대상으로 실시하여 9월5일 수상작을 발표했다.

대상 1편, 최우수상 부문별 2편, 우수상 2편, 국제영화비평가연맹상 1편, 아이쿱‘기픈물’특별상 1편, 장려상 17편 등 총 24편을 수상작으로 선정했으며, 수상자에게는 상장 및 상금을 수여했다.
 

9월15일 수상작 메타버스 상영회에서는 전체 부문 대상을 받은 생활ESG행동의 10대 약속을 손그림으로 표현한 배유미씨 ‘우리는 행동해야 합니다’와 일반부문 최우수상을 받은 정희주씨의 ‘생활 ESG,플라스틱을 줄이면 늘어나는 행복이 있습니다.’, 청소년부문 최우수상인 백세연 학생의 ‘쓰레기들, 결국 분노의 시위를!’ 등 수상작 24편을 상영했다.
   
‘세상을 바꿀 1.5분 생활ESG 영상 공모전’ 수상작 메타버스 상영회는 에스케이텔레콤의 이프랜드(ifland) 앱을 이용하여 진행했다. 상영회 참가자들은 휴대폰 액정안의 가상공간의 스크린을 통해 영상을 관람했다. 메타버스 상영회를 통한 영상 관람은 기존의 OTT나 VOD와는 다르게 개별적으로 영상을 되돌려 보거나 결말을 당겨 볼 수 없는 방식이다.

수상작 메타버스 상영회에 참가한 닉네임 ‘레몬비타민’씨는 “직접 영상을 컨트롤할 수 없어 실제 영화관에서 관람하는 것처럼 영상에 집중할 수 있었다. 색다른 경험이었다.”라는 감상을 전했다.

‘세상을 바꿀 1.5분 생활ESG 영상 공모전’의 수상작은 생활ESG영화제 홈페이지와 유튜브채널, 네이버TV채널에 게재된다.

생활ESG영화제X남양주는 9월9일부터 16일까지  라인 상영 플랫폼인 온피프엔(www.onfifn.com)에서 개최된다.
 


* 주최 및 후원
- 주최 생활ESG행동 / UNEP(유엔환경계획)FI / ESG연구소 /
   소비자기후행동 / 국제영화비평가연맹
- 주관 생활ESG영화제(LifeESGFF, 집행위원장 안치용)  
- 후원 환경부 / UNGC(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 / 세종텔레콤 / KT /
   아이쿱생협 / 한국사회책임투자포럼 / (재)지속가능경영재단 /
   한국사회책임네트워크 / 청년ESG플랫폼 / 남양주시

* 문의 생활ESG영화제 사무국 (02)782-0325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9-16 10:04:2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