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베이비박스’ 이종락 목사, 韓 최초 라이브액션 ‘생명상’ - “2천여 아이들 구하고, 1만여 미혼모들 복지 제공”
  • 기사등록 2022-08-04 00:40:17
기사수정



‘베이비박스’로 잘 알려진 주사랑공동체 이종락 목사가 미국 최대 친생명단체(Pro-Life)인 라이브액션(Live Action)의 ‘생명상’(Life Awards)을 수상한다. 한국인으로서는 최초다.


라이브액션의 제3회 생명상 시상식(Life Awards gala 2022)은 9월 17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다나포인트의 리츠칼튼호텔에서 개최된다.


라이브액션은 “한국에서 신생아들이 공공장소에 버려지는 위기가 발생했을 때, 이 목사가 2009년 12월 미혼모들이 아기를 안전하게 맡길 수 있는 베이비박스를 설치하며 행동에 나섰다”고 전했다.


이어 “주사랑공동체 사역을 통해 2천 명에 가까운 아이들을 구했고, 1만 명에 가까운 미혼모들에게 육아와 복지 서비스를 제공했다. 수십 명의 장애아동에게도 혜택을 제공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이 목사는 여성들이 낙태하거나 아기를 버리지 않도록 독려할 뿐만 아니라 스스로 16명의 아기들을 가족으로 돌봤다”며 “모두 장애인인 16명의 아이들 중 9명을 입양하고, 7명에게는 법적 후원자가 됐다”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이 목사의 영웅적 노력과 희생은 전 세계 영감을 주고 ‘드롭 박스(2015)’라는 영화에도 영향을 주었다. 이 목사가 모든 인간의 생명의 존엄성을 옹호해 준 것에 경의를 표한다”고 치하했다.


이번 생명상에는 이 목사 이외에도 미국 미시시피주 최초 여성 법무장관 린 피치(Lynn Fitch)와 캐나다의 친생명운동가인 메리 와그너(Mary Wagner)도 수상한다.


      ▲미국 최대 친생명단체(Pro-Life)인 라이브액션 제3회 생명상 시상식 홈페이지에 

         이종락 목사에 대해 소개한 모습.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8-04 00:40:1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