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中, ‘공산당 칭송 설교하라’ 명령 - 국제기독연대, 중국 교회 박해 보고서 발표
  • 기사등록 2021-09-27 13:17:20
기사수정


            ▲ 국제기독연대에서 발표한 중국의 교회 박해 보고서(국제기독연대)



국제기독연대(International Christian Concern, ICC)에서 중국 교회 박해 실태를 다룬 보고서를 발표했다. 국제기독연대는 이번 보고서에서 지난해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중국에서 발생한 중국 정부의 교회 및 기독교인 박해 100건 이상을 자세히 분석한 것으로 전해진다.


이번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 정부는 2018년부터 “중국화” 정책을 펴고 있으며 이 정책에 따라 교회를 공산당 홍보를 위한 수단으로 이용하고 있다. 중국 정부는 교회 건물을 사회주의 이념 센터로 용도 변경하고 교회 목회자들에게 공산당을 칭송하는 내용의 설교를 하라는 등의 명령을 내린 바 있다.


또 중국 정부는 정부의 통제를 받는 삼자교회를 통해 중국 교회들의 활동을 제한하고 있다. 정부에 등록되어 있지 않은 교회의 경우 해당 교회는 법을 어기는 것으로 간주되어 중국 공안이 언제든 교회를 불시 검문하고 폐쇄할 수 있다.


국제기독연대는 지난해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중국의 많은 교회가 불시 검문을 당했다고 밝혔다. 중국 공안은 불시 검문 후 교회 건물을 폐쇄 및 철거했으며 목회자와 성도들을 체포하기도 한 것으로 전해진다.


지난 2020년 9월에는 중국 쓰촨성(四川省)의 한 가정교회에 30명이 넘는 중국 공안이 불시 검문을 목적으로 들이닥쳤다. 공안은 50여 명의 성도들을 체포했으며 그 자리에 있던 십자가를 철거하고 성경책, 찬송가집 등을 압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국제기독연대는 중국 정부가 교회를 공산당 위협 세력으로 간주하고 있으며 중국 교회를 대상으로 한 박해가 갈수록 심해지는 추세에 있다고 설명했다.


지나 고(Gina Goh) 국제기독연대 동아시아 국장은 중국 정부의 기독교인을 비롯한 “종교인 박해는 계속해서 심해지고 있다”며 “국제 사회는 중국 정부의 인권 무시 행태를 그냥 지켜보기만 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이번 달 초에도 중국 광둥성(廣東省)의 한 가정교회가 교회 설립 5주년을 맞아 떠난 여행에서 공안의 방해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여행을 떠나기 전 공안의 협박으로 성도 일부가 여행에 참석하지 못했으며 여행지에서도 공안의 방해로 예약했던 숙소를 취소당한 것으로 전해진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9-27 13:17:2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2024년한국교회부활절연합예배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