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방송

HOME > 교계뉴스 > 교계뉴스

쥬빌리통일구국기도회, ‘탑 무브먼트’ 운동 전개

- “작은 기도가 쌓여 한반도를 새롭게 합니다”

편집국|2021-04-01
글자 크게글자 작게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60여개 국내외 통일선교 단체가 참여하는 쥬빌리통일구국기도회(쥬빌리·상임공동대표 오정현 목사)는 지난 1일부터 오는 21일까지 복음 통일을 위한 회개기도 운동 ‘탑 무브먼트(TOP Movement)’(포스터)를 전개하고 있다. 매일 자정 유튜브 ‘쥬빌리안TV’ 채널에 올라온 말씀 묵상 및 기도 제목 영상을 보며 기도운동에 동참할 수 있다.

참석자들은 ‘네 발에서 신을 벗으라’(수 5:15)는 주제 말씀을 붙잡고 21일간 여호수아서를 묵상한다. 여호수아 1~5장은 이스라엘 백성이 난공불락의 여리고 성을 무너뜨리고 가나안 땅을 정복하기 위해 영적으로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알려준다. 오성훈 쥬빌리 사무총장은 “여호수아 말씀은 코로나19 사태 후 새로운 길을 모색해야 하는 한국교회와 통일 선교 사역자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쥬빌리는 개인과 한국교회, 한국사회 영역을 회복하기 위한 구체적 기도 제목과 실천사항을 제시한다. 첫째 주에는 개인의 삶에서 영적으로 연약한 부분을 확인하고, 이를 위해 필요한 부분이 무엇인지 묵상하고 기도한다.

둘째 주에는 이념 갈등, 세속화, 신앙계승 실패, 분열 등의 어려움을 겪는 한국교회를 위해 기도한다. 셋째 주에는 한국사회의 황금만능주의 음란함 불공평 배타성 등을 회개하고 그리스도의 복음으로 회복되길 간구한다.

오 사무총장은 “회개기도 운동은 우리 자신뿐 아니라 한국교회, 전 세계에 흩어진 디아스포라 교회를 새롭게 하며 한반도에 선한 영향력을 끼칠 것”이라고 밝혔다.

기도 운동은 날짜와 상관없이 개인이나 공동체 등에서 활용할 수 있다. 가이드북은 쥬빌리 홈페이지(jubileeuni.com)에서 내려받으면 된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cbntv.tv/atc/view.asp?P_Index=7283
기자 프로필 사진

편집국 (ktv91@hanmail.net)

기독교방송 기자

[편집국   |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cbntv.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섹션메인으로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페이스북으로 보내기트위터로 보내기요즘으로 보내기미투데이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