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방송

HOME > 오피니언·피플 > 오피니언·피플

전주 예수병원장, 대한기독병원협회 회장 취임

- 임기 2년, 아시아기독병원협회 한국협회장 겸임

편집국|2020-06-14
글자 크게글자 작게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 김철승 협회장 취임식 모습. ⓒ예수병원 

실천적 협력 방안 구축, 세계 선교 앞장 다짐해

대한기독병원협회 김철승 회장 취임식이 서울 이대서울병원 대강당에서 지난 4일 진행됐다.

김철승 회장은 초대 회장을 역임한 설대위 전 병원장 이후 예수병원에서 두 번째로 대한기독병원협회 회장에 취임했다. 앞으로 2년 임기의 대한기독병원협회 회장과 아시아기독병원협회 한국협회장을 겸임하게 된다.


대한기독병원협회 제25대 회장에 선임된 예수병원 김철승 병원장은 “130년 전부터 지구촌 기독 선교사들의 헌신과 전인치유의 사랑으로 어려운 환자를 돌봐온 우리나라 기독 병원들은 근현대를 거치면서 우리나라 의료계를 선도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며 “초대 회장이신 설대위 병원장님의 뜻을 계승하고 회원 기독병원들의 정신을 공유하면서 임원진과 함께 지혜를 모아 실천적 협력 방안을 구축해 세계 선교에 앞장서는 협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대한기독병원협회는 1972년 예수병원 설대위 병원장에 의해 기독교 정신의 구현을 목적으로 설립된 국내 기독병원 협의체이다.

회원 병원들은 선교협력, 교육수련, 연구, 원목 등 국내 활동은 물론 해외 기독병원들과도 활발하게 교류하고 있다.

대한기독병원협회는 전주 예수병원을 비롯해 신촌세브란스병원,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 실로암안과병원, 명지병원, 효산의료재단 샘병원, 박애병원, 의왕시티병원, 인천기독병원, 원주세브란스 기독병원, 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 경주동산병원, 안동성소병원, 포항 세명기독병원, 부산 일신기독병원, 고신대학교복음병원, 화명일신기독병원, 부산 세계로병원, 광주 기독병원, 여수 애양병원 등 20개 의료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cbntv.tv/atc/view.asp?P_Index=5962
기자 프로필 사진

편집국 (ktv91@hanmail.net)

기독교방송 기자

[편집국   |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cbntv.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섹션메인으로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페이스북으로 보내기트위터로 보내기요즘으로 보내기미투데이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