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교회교단장회 소속 총회장 총무 "꼭 투표 합시다" - 23개 교단 총회장과 총무, 사무총장 참석
  • 기사등록 2020-04-04 08:36:52
기사수정


한국교회교단장회의 소속 총회장과 총무들이 오는 4월 15일 치러지는 제21대 국회의원선거 투표참여를 호소하는 피켓을 들었다.

총회장과 총무들은 지난 1일 한국기독교연합회관 3층 중강당에서 한국교회교단장회의 정례모임 후 세계성시화운동본부와 한국기독교공공정책협의회가 진행하고 있는 제21대 국회의원선거 투표참여 캠페인의 슬로건이 적힌 "당신의 투표가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듭니다"라는 손피켓을 들고 촬영을 했다.

세계성시화운동본부 사무총장 김철영목사는 '클린투표 10대 지침'을 소개하고 한국교회 목회자와 성도들이 가짜뉴스와 허위사실에 대한 분별력을 갖고 이를 생산하거나 유포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날 모임에는 예장합동 총회장 김종준목사, 예장통합 총회장 김태영목사, 예장고신 총회장 신수인목사, 기독교장로회 육순종 총회장, 예장합신 총회장 문수석목사, 기독교대한성결교회 총회장 류정호목사, 기독교한국침례회 총회장 윤재철목사 등 23개 주요 교단 총회장과 총무, 사무총장들이 참석했다.

한편 세계성시화운동본부와 한국기독교공공정책협의회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진행하는 '아름다운 선거 협업사업' 단체로 선정되어 투표참여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교회가 주의해야 할 '공직선거법 위반사례' 등을 담은 소책자를 제작해 한국교회에 배부했다. 또한 전국에 투표참여를 독려하는 현수막을 제작해 전국 시군 성시화운동본부에서 주요 장소에 게시할 수 있도록 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4-04 08:36:5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