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방송

HOME > 교계뉴스 > 교계뉴스

한기총. 30-1차 임원, 위원장, 총무단 연석회의 개최

- 나라 망하기전에 나라 지키고, 교회 망하기전에 교회 지키자

편집국|2019-06-12
글자 크게글자 작게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 대표회장 전광훈 목사. 

사)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전광훈 목사, 이하 한기총)는 지난11일 오전 11시. 서울 종로구 감상옥로 소재 한국교회연합 15층 한기총 세미나실에서 제30-1차 임원, 위원장, 총무단 연석회의를 개최했다.

총무 김명식 목사 사회로 진행된 예배에서 대표회장 전광훈 목사는 "에스겔 37장 1절 말씀을 근거 설교를 전했다. 전목사는 "나라 망하기전에 나라지키고, 교회 망하기전 교회지키자"고 했으며, 또한 그는 "성경은 복음서 이지, 윤리서가 아니다"고 전했다.

대표회장 전광훈 목사의 인도로 회의가 진행됐으며, 안건 토의 내용은, 가)시국 비상총회 결의 건. 나)시국선언 지지의 건과 릴레이 금식기도회의 건. 다)145명 실체없는 괴문서 특별조사위원회설치 건. 라)반기독교 NCCK, 손봉호 교수의 건 등 상정,동의,제청,결의로 이어졌다.

가)항은 한미동맹 파괴, 원자력 파괴, 소득주도 성장, 4대강 보 해체, 주사파 정국주도 등 시국비상 상황을 소상히 설명하고 이에 반대한다는 의사를 결의 했으며, 외에도 한기총 해체를 주장하는 단체에 공개 서한을 보내는 것과, 미국 트럼프 대통령 및 상.하의원 300명 초청하는 내용의 공개서한 보내기로 결의 하기도 했다.

나)항의 시국선언지지를 결의했으며, 릴레이식 금식기도도 금식기도인 과 격려차 방문기도자 포함 천만명 기도운동을 전개하기로 결의했으며, 이에는 한국교회연합과 많은 평신도 시민단체에서도 참가를 통보해왔음을 전하기도 했다. 또한 국민청원요구 천만명 서명운동에도 신문광고까지낸 국민운동본부에서 적극지지 한다는 소식을 전했으며, 언론에서 제기한 '한기총은 한국교회를 대표할 수 있는가'는 한기총의 창단 동기와 내력, 작금(昨今)의 중요한 사명등 소상히 설명한후 한국교회를 대표하고 있음을 확인 결의 했다.

다)항의 대의원 실체없는 145명 괴문서 특별조사위원회는 회장단에 일임키로 결의했으며, 허위사실유표가 확실시 될 시에는 민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것이나, 회개하고 돌아오면 받아 줄 수 있다는 관용의 표용을 타진하기도 했다. 그리고 라)항인 반기독교 NCCK, 손봉호 교수의 건은 '종교다원주의 표방하고 기독교는 불교의 자비를 배우라는 좌파 기독교 장로로 사회주의자들을 옹호하는 발언을 일삼아, 원로의 지혜와 경륜을 전혀 찾아볼 수 없는 망언에 가깝다'고 단정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cbntv.tv/atc/view.asp?P_Index=5004
기자 프로필 사진

편집국 (ktv91@hanmail.net)

기독교방송 기자

[편집국   |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cbntv.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섹션메인으로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페이스북으로 보내기트위터로 보내기요즘으로 보내기미투데이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