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예장 서현교회. 원로목사 추대, 담임목사 위임 감사예배 - 김경원 원로목사 추대 및 이상화 담임목사 위임 감사예배
  • 기사등록 2017-12-02 21:39:43
기사수정
행사장 전경.대한예수교장로회 서현교회에서는 김경원 원로목사 추대 및 이상화 담임목사 위임 감사예배를 지난 12월 02일 오후 2시. 서울.마포구 잔다리로 소재 동 교회당에서 교계지도자 목회자 성도 등 자리를 가득 메운 가운데 경건히 드렸다.

예배는 1부예배. 2부 이상화 목사 위임예식. 3부 김경원 목사 원로목사 추대. 4부 축하의 시간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서울노회장 이병렬(서울서교회담임)목사의 인도로 진행된 1부예배는 서대문교회 담임 장봉생 목사의 기도. 노회서기 강신태(예일교회담임)목사의 성경봉독(여호수와 11:15, 24:31). 전 총신대학교 총장 김의원 목사가 "아름다운 사역"이란 제목으로 본문을 근거 말씀을 선포했다.

위임국장 김봉수(상암교회담임)목사의 집례로 진행된 2부 이상화 목사 위임예식은 노회서기 강신태(예일교회담임)목사의 약력소개에 이어 서약,기도,공포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이어 서울노회장 이병렬(서울서교회담임)목사로 부터 위임패 증정이 있었다.

외에도 홍성교회 이근수 원로목사가 위임목사에게 권면을, 대길교회 담임 박현식 목사는 교우에게 권면을 했다. 이어서 만남의교회 정평수 원로목사와 수원제일교회 담임 이규왕 목사의 축사, 그리고 위임목사 이상화 담임목사의 답사 순으로 진행되었다.

당회장 이상화 목사의 사회로 진행된 3부 김경원 원로목사 추대식은 먼저 사역영상 시청후. 이영구 장로가 김경원 원로목사의 약력 소개 그리고 이광수 장로의 추대사에 이어 공포 했으며, 토론토빌라델비아교회 김경진 목사의 기도후 서울노회장 이병렬 목사로 부터 추대패를, 이은준 장로로 부터 감사패를 증정 받았다.

또한 당회장 이상화 목사의 사회로 진행된 4부 축하의 시간은 먼저 국내,외 지인 목회자들로 부터 33인이 보내온 영상축사 메시지를 중요 발췌 부분만 시청했으며, 이어 한목협 명예회장 손인웅(덕수교회 원로)목사와 교갱협 이건영(인천제2교회)목사가 축사했으며, 외에도 예물 및 꽃다발 증정, 축가, 김경원 원로목사의 답사, 난곡제일교회 박보근 원로목사의 축도로 모든 행사는 성료됐다.

손인웅목사는 "원로목사는 후계자인 담임목사를 위해 기도하는 당위성은 교회의 안위와 부흥발전을 가름하기 때문이라"고 축사했으며, 또 이건영 목사는 "교회의 안전하고 순탄한 운행은 장로가 지켜야 할 선, 권사가 지켜야할 선, 집사가 지켜야할 선 등 '선'을 넘지 않는 것 이라"고 축사했다. 외에도 원근각지 33인의 목회자들로 부터 보내온 축사 글을 순서지로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12-02 21:39:4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2024년한국교회부활절연합예배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