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방송

HOME > 교계뉴스 > 사회

5.18민주화운동. 40주년 및 유네스코 기록유산등재 기념식

- 9주년기념행사 거행, 5월의 기록을 미래발전의 원동력으로

편집국|2020-05-20
글자 크게글자 작게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5·18민주화운동이 40주년과 UN/유네스코세계기록유산에 등재 제 9주년을 맞아 사)5.18민주화운동UN/유네스코등재기념사업위원회(이사장: 김영진 전,농림부장관)와 세계한인교류협력기구(W-KICA가 공동 주최하고 재)5·18기념재단(이사장:이철우)과 광주·전남종교인연합 (상임대표:이우송)이 공동주관한 가운데 5월20일(수) 오전 10시 30분 국립 5·18민주묘역에서에서 개최된다.

등재기구 안성례 상임고문(사)5.18광주민주화운동UN/유네스코등재기념사업위원회)의 개회선언에 이어 김영진 (사)5·18 UN/유네스코등재기념사업위원회 이사장)의 기념사와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의 시민대표 격려사, 이철우 5·18기념재단 이사장의 환영사, 장휘국(광주광역시 교육감), 이우송(광주·전남종교인연합 상임대표), 박석무(다산연구소 이사장) 등의 격려사와 5·18 3단체장 축사에 나선다.

이날 행사는 이덕재 동 기구 연구위원의 사회로 특별행사로 민주, 인권, 평화에 헌신하셨던 (고)조비오 신부님, (고)조아라 회장님, (고)홍순남 변호사님에게는 공로패를 추서하고, 안성례 고문과, 지구촌 한인회 민승연 회장에게도 공로패를 행사 주관 단체장이 시상을 진행한다. 이어서 공동주최 기관의 김희선(세계한인교류협력기구 공동회장)회장의 감사인사와 “님을 위한 행진곡”과 “통일의 노래”를 순서자와 주요내빈이 함께 합창을 하고 기념촬영으로 폐회를 진행된다.

이날 행사를 주최한 김영진 이사장은 “5·18 민주화운동 40주년을 맞았고 5·18 민주화운동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등재 인증서가 전달된 지 9년이 되었다. 그해 5월, 금남로 옛 전남도청 앞 광장에서 국민과 5월 영령께 등재 소식을 전하던 가슴 벅찬 감동이 새삼 밀려온다.” 고 말하고 “이제 우리는 세계 인류의 자산인 5·18 기록물을 더욱 가꾸고 소중히 키워나가야 할 것이다. 광주의 소중한 경험을 인류가 공유하고, 단순히 과거에 있었던 일들을 기억하는데 그치는 것이 미래 발전의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자.” 라고 기념사를 할 예정이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cbntv.tv/atc/view.asp?P_Index=5849
기자 프로필 사진

편집국 (ktv91@hanmail.net)

기독교방송 기자

[편집국   |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cbntv.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섹션메인으로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페이스북으로 보내기트위터로 보내기요즘으로 보내기미투데이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