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방송

HOME > 기획·탐방 > 기획·탐방

신천지의 교회 앞 시위 어떻게 대처할까?

- 현수막 붙여서 대응해야... "자칭 재림주 이만희 교주 영생불사 믿는 사이비 신도들"

편집국|2018-12-01
글자 크게글자 작게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 2016년, 새로남교회 앞에서 시위를 벌이던 신천지 교인들.(기독교포털뉴스 캡처) 
▲ 이들을 상대로 새로남교회측은 소송을 제기해 시위를 할 경우 1회당 100만원을 지급해야 한다는 판결을 얻어냈다(사진 새로남교회 제공)

오늘 전국 여러교회 목사님으로 부터 전화가 왔습니다. 이번 주일 교회 앞에 신천지가 집회신고를 했다고 경찰로부터 연락이 왔는데 어떻게 대처해야 하느냐는 문의였습니다. 어느 정도 규모가 있는 교회를 대상으로 신천지측이 대도시 중심의 전국 동시다발적 집회를 하고 있는 것으로 예상됩니다.
별대응이 불필요하지만 참고로 몇 가지 말씀을 드린 것은,

1. 교회 사유지 내에 집회신고를 받아주지 말것을 경찰에 요청.
2. 사진, 동영상으로 집회 현장을 촬영하여 예배 방해, 접근금지 가처분 등 법적대응 시 활용.

3. 성도들에게 모욕, 명예훼손, 폭행, 성추행, 집회방해 등 법적공세의 빌미를 제공하지 않도록 무대응할것을 광고.
4. 교회의 위치나 집회 장소에 따라서는 자세한 사정을 모르는 인근 주민이나 행인들이 수백명의 사람들이 교회 앞에서 집회시위하는 모습을 보면 교회에 무슨 문제가 있나, 문제있는 교회인가 하고 오해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행인이나 인근 주민들이 볼 수 있도록 집회 때에 맞춰 교회 건물이나 입구에 대형 현수막을 제작하여 부착하는 것도 좋습니다.

현수막 내용은 참고하세요.

1)교회 앞에서 시위하는 자들은 자칭 재림예수 이만희 교주의 영생불사를 믿는 사이비종교집단 신천지 신도들입니다.

"주여! 저들의 눈과 귀를 열어주사 종교사기집단의 실체를 깨닫고 주님께 돌아오게 하소서!"

2) 이곳에서 시위하는 자들은 올해 88세 이만희 교주의 육체영생을 믿는 종교사기집단 신천지의 맹신도들입니다.

''속히 주님 품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불쌍한 저들을 위해 기도합시다!"

3) 이곳에서 시위하는 자들은 자칭 보혜사 이만희 교주의 영생불사를 믿는 사이비종교집단 신천지 신도들입니다.

4. 신천지를 주의하십시오!
OO교회 앞에서 시위하는 자들은 자칭 재림예수 이만희 교주를 믿는 사이비종교집단 신천지 신도들입니다.

이만희 교주의 최후의 발악을 보는 듯합니다. 아마도 자기의 때가 얼마 남지 않은 줄을 아는 듯!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cbntv.tv/atc/view.asp?P_Index=4571
기자 프로필 사진

편집국 (ktv91@hanmail.net)

기독교방송 기자

[편집국   |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cbntv.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섹션메인으로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페이스북으로 보내기트위터로 보내기요즘으로 보내기미투데이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