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방송

HOME > 기획·탐방 > 기획·탐방

한기원, 폭염속 '원로목회자 여름산타'

- 광복 73주년, 건국70주년 예배도

편집국|2018-08-14
글자 크게글자 작게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 선물을 모두 나눠준 후 '여름 산타'들 한기원 사무국 앞에서 단체촬영을 하고있다. 

요즘 연이어 이어지는 폭염과 열대야에 지친 행인들에게 한국기독교원로목회자재단(이사장 임원순 목사, 총재 한은수 감독)에서는 원로목회자들이 지난 8월14일 오전 8시30분에 '여름산타'로 변신, 지하철 1호선 종로5가역, 기독교회관, 연동교회 거리 인근에서 사랑의 선물을 나눠져 폭염과 열대야에 지친 행인들에게 다소 시원함과 신선한 충격을 던저주었다.

'원로목회자 여름 산타'는 산타모자와 폭염속에서 흰 겨울눈을 기다리는 마음을 담아 흰색 와이셔츠 입고, 흰 장갑 끼고 출근하는 사람들에게 '여름 산타'로 다가가 정성스럽게 마련된 사랑의 선물을 선사했다. 이 선물엔 한여름 크리스마스 사랑의 폭설의 바램과, 무더운 여름에 가슴까지 시려지는 겨울의 함축된 메시지가 듬뿍담겨 있다.

공동주관한 이주태 한국기독교평신도총연합회 대표회장은 "사랑의 원로목회자 산타" 운동은 2015년 겨울 한국기독교원로목회재단을 통해 원로목회자들이 산타 복장으로 어려운 원로목회자에게 깜짝 선물로 사랑의 김장김치를 전달하면서 시작된 것이 그 효시(嚆矢)라" 했다.

그는 또 "사랑의 원로목회자 '여름 산타'는 2017년 8월 9일에 이어 금년이 2번째 이며, 재단은 단회성 이벤트행사가 아닌, 크리스마스, 여름뿐만이 아니라, 예수님의 행복과 기쁨이되는 공동체로서 사랑이 필요한 곳이라면 언제 어디서든 지속적으로 활동할 예정이라"고 했다.

▲ 앗! 산타다! 종로5가 대학로 인근에 나타난 "여름 산타들"  

▲ '여름 산타'들 행인뿐 아니라 차량운전자 들에도 선물을 전달하고 있다. 

▲ 선물을 신속히 공급하는 본부. (우측은 한기원 총재 한은수 목사) 

▲ 이주태 한평총.연합회 대표회장. (뒤쪽은 한기원 이사장 김진옥 목사)  

▲ 매 수요일마다 드리는 예배이나 8.15 공휴일 관계로 이번주는 화요일에 드렸다 

'여름 산타'에 이어 한국기독교연합회관(17층)소재한 한국원로목자교회(담임 한은수 목사)로 이동해 자리를 가득메운 가운데 "8.15광복 73주년 및 대한민국 건국 70주년 감사예배"를 드렸다. 한은수 목사의 사회로 드려진, 이날 예배는 애국가 제창을 필두로 통일찬송가40장에 이어 김동원 목사의 대표기도, 서운갑 목사의 성경봉독(대상 29:11-12). 하모니카 특별연주, 김진옥 목사가 "만유의 머리"란 제목으로 설교했다.

김진옥 목사는 "이스라엘 수난사와 대한민국 수난사를 하나님이 살아계심을 말씀속 역사로 증거했다. 또한 최근 국가인권정책 기본계획(NAP)의 , 국무회의 결의로 동성애 소수애자 보호 합법성으로 파급될 향후 전도방법과 목회자의 목회활동에 파급될 문제점 들 및 하나님 창조 질서와 말씀에 대적된 사회와 가정사에 혼란 등을 우려한다"고 했다.

김목사는 "이럴때 일 수록 우리 목회자와 성도들은 하나님이 뜻이 있어 세우신 이들을 원망과 비판으로 일괄해서는 않된다. 대통령과 위정자들을 비판하므로 마귀 영에 포로가 되지 않기 위해서라도 하나님 영으로 "국가와 민족을 위한 정책"을 펼칠 수 있도록 이들을 위해서 우리는 일치단결로 오직 기도해야 한다"고 설교했다.

이어서 백승억 목사가 "대한민국의 안보와 북핵 폐기와 평화 통일을 위하여"를, 김용도 목사는 "국가 경제 안정과 대통령을 비롯한 위정자를 위하여"를, 민 승 목사는 "한국 교회 갱신과 한국원로목회자재단과 한기원을 위하여"를 각각 특별기도 했다. 이어 광복절 노래, 만세삼창후 구호제창에 이어 최복규 목사의 축도로 모든 행사는 성료됐다. (신방협 코리아선교방송 김정숙 기자)

▲ 하모니카 특별 연주하는 원로목자들. 

▲ 구호 제창하는 원로목회자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cbntv.tv/atc/view.asp?P_Index=4246
기자 프로필 사진

편집국 (ktv91@hanmail.net)

기독교방송 기자

[편집국   |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cbntv.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섹션메인으로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페이스북으로 보내기트위터로 보내기요즘으로 보내기미투데이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