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방송

HOME > 교계뉴스 > 교계뉴스

2017원로목회자 충남지역 특별기도회 열려

- 한국기독교원로목회재단. “나라의 안정과 경제발전을 위한 기도회”

편집국|2017-11-14
글자 크게글자 작게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한국기독교원로목회자재단(이사장 임원순 목사)이 주최한 ‘2017 원로목회자 충남지역 특별기도회’가 지난 11월 2일 서산이룸교회(담임 백종석 목사)의 초청으로 서산에서 개최됐다.

원로목회자들은 “나라의 안정과 경제발전 및 평화통일을 위하여, 한국의 1만2천 원로목회자들의 평강을 위하여, 한국교회의 부흥성장과 서산이룸교회를 위하여” 등의 주제로 뜨거운 기도를 드렸다.

엎드려 두손을 모은 70∼80대 노(老) 목회자들의 통성기도 소리는 작은 골짜기부터 하늘 끝까지 울려 퍼져 서산과 충남지역을 넘어 온 땅에 가득 찼다.

이날 김진옥 목사(재단 이사)의 사회로 시작된 특별기도회는 대표기도 조석규 목사(한기원 공동회장), 성경봉독 정일영 목사(한기원 공동회장), 설교 김영백 목사(한기원 증경회장), 특별기도 이상형 사관(한기원 공동회장)·이재성 목사(한기원 회계)·오세영 목사(한기원 이사), 인사말 이상모 목사(한기원 명예회장)·백승억 목사(한기원 공동회장)·한은수 목사(재단 총재), 환영사 백종석 목사(서산이룸교회 담임), 축사 이재철 목사(서산시 성시화운동본부 대표본부장)·조규선 집사(전 서산시장), 축도 문세광 목사(한기원 대표회장)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상모 목사는 인사말을 통해 “대한민국과 한국교회의 역사는 순교자의 피로 이룩된 거룩한 역사”라면서 “우리가 일사각오의 정신으로 다시한번 하나님 앞에 간절히 기도할 때 응답하시는 하나님께서 한국교회를 하나되게 하고 대한민국이 겪고 있는 오늘의 위기를 능히 극복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백승억 목사는 “한국교회 원로목회자들이 그 어느 때보다 깨어 기도할 때이다. 원로목회자들의 끊임없는 기도모임이 나라의 안정과 통일을 이루는 초석이 될 것”이라고 강조하고 “올리는 기도는 원로목회자들이 나라를 위한 구국기도운동을 꾸준히 펼쳐나갈 때 하나님께서 들으시고 기적을 일으켜 주실 것”이라고 말했다.

한은수 목사는 “지금 우리는 원로목회자 특별기도회를 통해 우리를 고치시고 하나되게 하시는 주님 앞에 무릎 꿇고 기도해야 할 때”라면서 “한국교회가 선한 영향력을 발휘하기 위해 성결성을 회복하고 뱀처럼 지혜를 발휘해 위상을 회복하는데 원로목회자들이 앞장서서 기도함에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백종석 목사는 환영사를 통해 “선배목사님들의 서산지역 방문을 진심으로 고개숙여 환영한다. 서산이룸교회는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지는 교회, 우리의 꿈이 이루어지는 교회의 뜻을 갖고 있다. 이처럼 원로목사님들의 특별기도회를 통해 한국사회와 한국교회, 더나가 세계선교에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 짐을 확신한다.” 이어 “앞으로 원로목사님들을 섬김에 있어서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진옥 목사는 “연합기관에서 활동하면서 느낀 점은 보수 단체가 행사를 개최하면 진보가 참여하지 않고, 진보 단체가 행사를 마련하면 보수가 외면하여 한국교회가 하나되지 못했다”면서 “하지만 원로목회자분들은 하나다. 하나님 앞에 한뜻이 되어 온전한 기도를 드린다. 오늘 이 특별기도회는 한국교회가 하나님 앞에 바로 서려고 노력하는 거룩한 행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주태 장로(한국기독교평신도총연합회 대표회장)는 “대한민국은 지금 어느 시기보다도 어려운 때를 보내고 있다. 이러한 때에 전능하신 하나님의 도우심을 간구하기 위해 원로목회자 특별기도회를 마련했다”이어 “‘기도하는 민족은 망하지 않는다’라는 확신으로 나라와 민족, 교계와 교회를 위해 정기적인 각 지역별 특별기도회 등을 주도하며 대한민국의 영성을 회복하는 기도운동의 선봉에 한국기독교원로목회자재단이 앞장 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cbntv.tv/atc/view.asp?P_Index=3528
기자 프로필 사진

편집국 (ktv91@hanmail.net)

기독교방송 기자

[편집국   |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cbntv.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섹션메인으로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페이스북으로 보내기트위터로 보내기요즘으로 보내기미투데이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