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종합 > 지역단신
가장 역사가 오래된 기독교 민간단체 중 하나로 꼽히는 서울YMCA(회장 이석하)가 어느덧 창립 100년을 훌쩍 넘었다. 그 동안 YMCA는 기독교사회운동을 통해 한국교회와 한국사회의 가교 역할을 하며, 기..
한여름 무더위가 절정을 이루는 날, 전국 각처에서 여주를 향한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멀리 거제도와 울산, 부산뿐 아니라 목포와 광주 등 그동안 구속사 세미나와 아카데미를 개최한 곳의 목회자들이 중..
장로회신학대학교(총장 임성빈) 내에서 동성애 관련 퍼포먼스를 한 5명의 학생 전원에게 징계가 내려졌다. 장신대 징계위원회(위원장 홍인종)는 지난 7월 26일 학생 5명에게 각각 정학 6개월(1명), 근신과 ..
분당 한신교회(담임 이윤재 목사)가 20주년을 맞아 다양한 기념사업을 전개하는 등 변화와 새로운 시작을 알렸다.1998년 故 이중표 목사에 의해 허허벌판 판교 빈들에 민족성전을 봉헌하고 8.15 광복절을 맞..
올여름에도 어김없이 영적 대변혁이 시작된다. 오는 7월23일부터 8월30일까지 성령이 일하시는 은혜 절정의 시간, 2018년 하계성회가 수원 흰돌산수양관에서 열린다. 교파를 초월해 한국 전역은 물론 세계 ..
대구기독교총연합회(대기총) 등 교계와 시민단체는 23일 대구 중구 2·28기념공원에서 ‘가족사랑 콘서트’를 개최하고 바른 성문화와 행복한 가정의 가치를 제시했다. 이어 대구백화점 앞 광장에서 열린 대..
예장 계산교회(담임 김태일 목사)는 임직 및 원로장로 추대, 은퇴감사예배를 지난 20일 인천,계양구 계양대로 소재 본관 대예배실에서 목회자 성도등 자리를 가득메운 가운데 경건히 드렸다.예배는 1부 예배..
24일까지 5일간 열리는 2018 서울국제도서전(SIBF)에서 기독교 문화거리를 조성해 '기독교 출판마을'을 운영한다. 올해 24회를 맞이하는 서울국제도서전은 서울 강남구 코엑스 전시관에서 열리며 국내 유..
'함께, 그날까지!'는 '2018 세계선교대회'와 '제7회 세계선교전략회의'의 주제다. 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가 주최한 세계선교대회에 모인 1천 여명의 선교사들은 구호와 걸맞게 "모두가 그리스도의 꿈..
코리아선교방송(대표 감정숙 목사)에서는 지난 12일 오후 2시. 서울 금천구 문성로 소재 진솔교회(담임 강철규 목사)에서 개국 1주년 감사예배를 경건히 드렸다.코리아선교방송은 전 세계 238개국 온 열방에..
사)한국신문방송협회(대표회장 한창환 장로)는 지난 30일 오전 11시. 인천시 남구 인하로 소재 당 협회와 함께하는 기독교방송 과 한국환경방송 사무실에서 연합한 사무실이전 감사예배를 경건히 드렸다. 대..
새에덴교회(담임 소강석 목사)는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27일 오후7시.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죽전로 소재 본당 대예배당에서 대박 콘서트를 개최했다.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새에덴교회는 5월 가정의 달에 가..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총회 재경영남교직자협의회가 지난 16일 오전 11시 남서울비전교회에서 제28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신현수 목사의 인도로 시작된 1부 예배는 상임회장 남서호 목사의 기도에 이어 민..
숭실대학교 동문들이 10일 오후 서울 중구 영락교회(에서 ‘서울숭실 재건기념 감사예배 및 숭실기독인 비전선포대회’를 열고 ‘평화의 사도’가 되기로 다짐했다. 숭실대 출신 목사와 장로들의 모임인 숭..
타 종교의 장례문화를 답습하고 있는 기독교 장례문화를 개혁하고 실천하는 가나북스 대표 배수현 장로. 그를 만나 그의 실천 신앙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다음은 일문일답. Q. 밝고 환한 모습이 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