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종합 > 지역단신
경남선교의 날 감사예배 개최
경남선교 131주년을 맞아 2020 경남선교의 날 감사예배가 지난 4일 창원공원묘원 내 경남선교120주년기념관 광장에서 진행됐다.경남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박정곤 목사, 이하 경남기총)와 경남성시화운동본부(대표회장 오승균 목사, 이하 경남성시화) 주최, 창원시(시장 허성무)의..
대한민국국가조찬기도회 호남지역(회장 김기수 장로, 광주순복음교회) 정기 조찬기도회가 지난 1월 29일 오전7시 무등파크호텔 4층에서 열렸다.이날 조찬기도예배는 김기수 장로의 사회로 시작돼 민남기 목..
경기도 가평군 상면 항사리교회에서 5일 만난 이주형(53·가평기독교연합회장) 목사는 2008년 시골 농촌교회로 내려왔을 때가 생각난다며 말문을 열었다.“한국기독교총연합회 교육부장, 선교부장으로 근무..
정치·경제 상황의 악화, 인종차별, 전 지구적 테러리즘, 세속화의 거센 물결, 확산되는 반기독교적 정서 등은 오늘날 전 세계 기독교인들이 직면한 유례없는 도전이다. ‘기독교 국가’를 자임했던 미국은..
서울의 한 교회에 다니는 이모(39·여)씨는 요즘 심방 일정을 차일피일 미루고 있다. 지난주부터 신년 대심방 기간이지만 맞벌이를 하다 보니 목사님을 모시고 가정에서 예배드릴 시간이 없어서다. 밤에는 ..
전국신천지피해자연대(전피연)가 2018년 12월 27일 주최한 ‘신천지 종교사기 처벌촉구 및 피해자(청춘반환소송) 기자회견’에서 홍연호 대표는 “서산 지역 신천지 탈퇴자들의 신천지를 대상으로 제기한 심..
대한예수교장로회(합동) 황동노회 소속 남현교회(담임목사 이춘복)는 지난 12월 1일(토) 오후 2시 서울시 구로구 경인로 소재 본당에서 담임 이춘복 목사 인도로 교회 설립 37주년 기념 임직감사예배를 드렸..
비닐하우스에서 예배를 드리며 노숙인들을 섬기는 교회가 있다. 바로 충청남도 천안에 위치한 하늘씨앗교회가 그 주인공. 김 목사 부부의 기도로 세워진 비닐하우스 예배당은 먹을 것, 입을 것, 잠잘 곳이..
경남 통영 한산도교회가 다시 일어서고 있다. 지난 2월 8일 화재로 예배당이 전소됐지만 “건물이 사라졌지 교회가 사라진 건 아니다”고 외쳤던 김재곤(67) 담임목사는 29일 국민일보와의 전화 통화에서 “..
송정미 전 숭실대학교(교회음악과) 교수는 한국을 대표하는 CCM 가수다. 그의 목소리는 특별하다. 전 세계 50만명의 관람객을 공연장으로 이끈 매력적인 목소리이자 6장의 정규앨범을 내고 총 200만장을 ..
NCCK, 한기총, 한기연, 한교총 등으로 사분오열된 한국교회 연합기관들의 하나 됨은 한국교회가 바라는 바다. 그동안 NCCK를 제외한 3개 기관 사이에서는 많은 논의가 있어 왔다.통합총회를 공고까지 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