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종합 > 지역단신
전국신천지 피해자 연대 대표 홍연호 장로
전국신천지피해자연대(전피연)가 2018년 12월 27일 주최한 ‘신천지 종교사기 처벌촉구 및 피해자(청춘반환소송) 기자회견’에서 홍연호 대표는 “서산 지역 신천지 탈퇴자들의 신천지를 대상으로 제기한 심적, 물적 피해 보상의 민사소송은 피해자 단체로서 무척이나 고무적인 일”..
NCCK, 한기총, 한기연, 한교총 등으로 사분오열된 한국교회 연합기관들의 하나 됨은 한국교회가 바라는 바다. 그동안 NCCK를 제외한 3개 기관 사이에서는 많은 논의가 있어 왔다.통합총회를 공고까지 했..
지저스타임즈(이사장 허창범 목사. 사장 소진우 목사. 발행인 정기남 목사)는 지난 10월 26일(금)오전 11시. 서울 강서구 강서로 17길 소재. 사단법인 한국기독교보수교단협의회(대표회장 한홍교 목사) 비전..
대한예수교장로회(합동) 전국호남협의회(대표회장 김상현 목사)는 제103회 총회 당선인 축하예배를 12일 오전 본협의회 관계자 및 회원 목회자 등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서울 그랜드앰배서더호텔에서 드리고..
지난 주말 인천에서는 처음 열릴 예정이던 퀴어문화축제가 무산됐다. 현장에서는 기독교 단체 및 보수 시민단체와 성 소수자 단체 간 일부 격한 충돌이 일어 돌발상황도 포착됐다. 경찰이 나서 양측의 충..
대한예수교장로회(웨신)총회는 지난 9월 3일(월) 오전 11시 대전시 서구 갈마로 번성교회(박정균 목사)에서 제103회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1부 예배를 드리고, 2부 성찬예식에 이어 3부 회무처리에 들어가 ..
동탄순복음교회의 새가족 정착컨퍼런스는 오는 9월 3일(월)부터 6일(목)까지 열린다. 새가족이 오면 평신도 사역자가 전적으로 맡아서 정착하게 하는 실제적 강의로, 새가족 교육을 통해 거의 100%가 예수를..
가장 역사가 오래된 기독교 민간단체 중 하나로 꼽히는 서울YMCA(회장 이석하)가 어느덧 창립 100년을 훌쩍 넘었다. 그 동안 YMCA는 기독교사회운동을 통해 한국교회와 한국사회의 가교 역할을 하며, 기..
장로회신학대학교(총장 임성빈) 내에서 동성애 관련 퍼포먼스를 한 5명의 학생 전원에게 징계가 내려졌다. 장신대 징계위원회(위원장 홍인종)는 지난 7월 26일 학생 5명에게 각각 정학 6개월(1명), 근신과 ..
분당 한신교회(담임 이윤재 목사)가 20주년을 맞아 다양한 기념사업을 전개하는 등 변화와 새로운 시작을 알렸다.1998년 故 이중표 목사에 의해 허허벌판 판교 빈들에 민족성전을 봉헌하고 8.15 광복절을 맞..
올여름에도 어김없이 영적 대변혁이 시작된다. 오는 7월23일부터 8월30일까지 성령이 일하시는 은혜 절정의 시간, 2018년 하계성회가 수원 흰돌산수양관에서 열린다. 교파를 초월해 한국 전역은 물론 세계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