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방송

HOME > 교계뉴스 > 행사·세미나
“교회 부흥과 힐링 영성 회복에 초점 맞춰 전국 순회 집회 이어갈 것”
기독문화선교회(대표회장 김문훈 목사·이사장 김숙희 목사)가 코로나19로 지친 한국교회 성도들을 위로하고 치유하기 위한 힐링 프로그램을 마련해 전국 순회 비대면 집회를 연다. 한국교회는 코로나19 상황에서 비대면 예배와 비대면 목회를 하고 있다. 하지만 전도하기는 쉽지 않..
GMS 선교사 비대면방식 참여키로...교단 소속감 및 자질 향상 기대제58회 전국목사장로기도회 일정이 나왔다.올해 전국목사장로기도회는 5월 17일부터 19일까지 새에덴교회에서 개최한다. 주제는 ‘울게 ..
MZ세대를 지칭하는 ‘롤코족’을 겨냥한 랜선수련회가 개최되고 있어 교계에 주목을 받고 있다. 2월과 3월에 이어 오는 3번째 랜선 수련회를 개최하는 복음한국(대표회장 최홍준 목사, 상임의장 오정호 목..
한국장로교신학회(회장 박용규 교수) 제36회 온라인 학술발표회가 20일 오전 개최됐다.이날 우병훈 교수(고신대)는 ‘교회사 속에 나타난 능동적 순종 교리: 교부시대부터 종교개혁기까지 중요 인물들을 중..
세계적 과학자인 신성철 전 카이스트 총장은 코로나19 재난의 시대를 맞아 인류의 교만과 기독교인에 대한 경종이 동시에 울리고 있다고 했다. 마음을 다해 하나님을 찾는 신앙의 헝그리 정신으로 한국이 세..
한국교회반동성애교단연합이 4일 오전 서울 송파구에 소재한 남인순 민주당 의원 사무실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건강가정기본법 개정안을 발의한 남 의원의 사퇴를 촉구했다.이들은 이날 발표한 성명을 통..
한국성과학연구협회(회장 민성길 교수)는 20일 서울 강남구 한신인터밸리에서 ‘제2회 성과학 콜로키움’을 개최하고 남성 동성애자 사이에서 주로 확산되는 에이즈의 치명적 문제점을 적극 알려야 한다고 ..
미얀마의 군부 쿠데타에 반대하는 시민들이 대규모 거리 집회를 하고 있는 상황에 사단법인 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가 한국교회와 750만 디아스포라와 함께 미얀마의 정의와 평화, 그리고 안정을 위한 기..
‘성경해석 능력을 키우는 4가지 방법’을 소개하고 또 그 개요를 설명했다. 그 4가지 방법은 아래와 같다. 1. 관주 사용하기2. 다른 번역 성경 사용하기3. 문맥 따라 성경읽기4. 참고서 활용하기위 4가지..
안창호 전 헌법재판관, 합헌적·객관적·과학적 방역 주문 독일, 백화점·영화관 폐쇄해도 교회는 1.5m 거리 두기만‘예배 회복을 위한 자유시민연대’(공동대표 김진홍 목사/김승규 장로, 이하 예자연)가 ..
‘한라에서 백두까지 백두에서 땅의 끝까지 주님 오실 길을 예비하며 주님만 섬기는 나라 되게 하소서.’15일 저녁 제주 서귀포시 제주국제순복음교회(박명일 목사)에 모인 목회자와 성도들은 CCM ‘한라..
2022년이면 30주년을 맞이하는 가정사역전문가 양성기관인 하이패밀리 가정사역 MBA(송길원, 김향숙)가 사이버로 전환, 2월 22일(월)부터 온라인 공개강좌를 개최한다.블루(Corona Blue), 코로나 레드(C..
미래목회네트워크(실무책임 장창영 목사)가 오는 22~24일 경기도 구리 빛과소금의교회(장창영 목사)에서 ‘2021 미래목회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미래목회’를 주제로 진행되는 콘..
언택트 사회 속에서 종교의 역할 논의사회적 책임 성찰 통한 영성 회복 강조정경일 새길기독사회문화원장과 조한혜정 연세대 명예교수가 8일 서울 종로구 한국기독교회관 조에홀에서 열린 토론회에서 반년간..
민주당 남인순·정춘숙 의원이 발의한 건강가정기본법 개정안이 전통적 ‘가족’에 대한 정의를 삭제함으로 동성결혼을 합법화하려 한다는 우려가 지속되고 있다.‘진정한 평등을 바라며 나쁜차별금지법을 ..
한국실천신학회는 지난 5일 ‘사회적 재앙과 위기 상황에서의 교회와 실천신학의 과제’를 주제로 제79회 정기학술대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학술대회에서는 16편의 논문이 발표됐고, 정기총회를 끝으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