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방송

HOME > 국제뉴스 > 국제뉴스
라이프웨이리서치 목회자 1007명 설문
‘성도들 인종문제 설교 환영 안해' 4년 전보다 10%p 올라미국교회 목회자들이 4년 전에 비해 인종문제 관련 설교를 꺼린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미국은 지난해 조지 플로이드 사망에 따른 인종차별 반대 시위, 인종 간 대립이 극심했던 대선 등을 겪었다. 목회자들이 인종갈등 해..
미국 마이크 폼페이오(Mike Pompeo) 국무장관은 19일(이하 현지시각) 중국 정부가 신장 위구르 지역의 무슬림들을 상대로 대량 학살과 범죄를 저질렀다고 비판하는 성명을 발표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지난 20일(현지시각) 제46대 대통령으로 정식 취임한 가운데, 교계 지도자들이 차기 행정부에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의 보도에 따르면, 남침례회 윤리종교..
미국 민주주의 역사상 152년 만에 후임 대통령 취임식에 불참하는 기록을 세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20일(현지시간) 조 바이든 대통령에게 전달해야 할 ‘핵가방’을 가지고 플로리다로 떠났다.핵가방..
인도복음연맹(Evangelical Fellowship of India, EFI)이 지난 해 총 327건의 기독교인 박해를 보고받았다는 내용의 보고서를 1월 14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이번 보고서에서 인도복음연맹은 지난해 인..
“당신이 신실한 기독교인이라면 단언컨대 낙태 찬성론자(프로 초이스)일 수 없습니다.”앨버트 모흘러 미국 남침례교신학대 총장이 최근 팟캐스트 방송에서 조지아주 첫 흑인 상원의원으로 당선된 라파엘 ..
전 세계 3억명 이상의 기독교인이 신앙을 이유로 박해와 차별을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가 박해 강도를 심화시켰다는 진단도 나왔다.국제오픈도어선교회(오픈도어)는 14일 기독교 박해 지수 상위 5..
오픈도어(Open Doors) 선교회가 “2021 기독교 박해가 가장 심한 50개국” 보고서를 발표했다. 박해가 가장 심한 국가 1위는 북한이 차지했으며 기독교인을 대상으로 한 폭력이 가장 심한 국가 1위에는 파..
영국 교계 지도자 500여 명이 니콜라 스터전 스코틀랜드 자치정부 장관 앞으로 공개 서한을 보내 공예배를 회복시켜 달라고 촉구했다고 13일(현지시각)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보도했다.이에 따르면, 영국에..
국제통계사이트 월드오미터 통계에 따르면 작년 한 해 낙태로 인한 사망자 수는 4270만 명에 이르러, 코로나19는 물론 암, 말라리아, 에이즈, 흡연, 알코올, 교통사고 등 과거 주요 사망원인을 모두 합친 것..
기독교 박해감시단체‘미국 오픈도어즈’가 북한 내 기독교인들에 대한 탄압과 강제수용소의 처참한 내부 실태를 고발했다.8일 자유아시아방송(RFA)에 따르면, 이 단체는 홈페이지에 최근 탈북 후 강제 북..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지지자들이 지난 6일(현지 시간) 미국 국회의사당에 난입해 조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의 대선 승리를 확정하는 상·하원 합동회의가 중단되는 초유의 사태가 발생한 것에 대해 미국교..
인도 우타르 프라데시(Uttar Pradesh)주에서 개종금지법 위반으로 한국인 기독교인 1명과 인도인 3명이 체포되었다고 뱁티스트 프레스(Baptist Press)가 최근 보도했다. 이들은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에..
공공정책 그룹인 ‘크리스천 컨선’(Chrisitian Concern)이 최근 스코틀랜드에서 내려진 교회 폐쇄 조치에 대한 소송 여부를 고려 중이라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가 6일(현지시각) 보도했다.유럽에서 ..
작년 코로나로 인한 극장 폐쇄에도 불구하고, 신앙 기반 영화들이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맥을 이어가고 있다. 1일 미국 크리스천포스트는 2020년 미국에서 출시된 주목할 만한 기독교 영화 10편을 다음과..
영국의 한 민간단체가 북한을 기독교인들에게 가장 적대적인 나라로 꼽았다. 그러면서 지난해 코로나19 사태에도 불구하고 북한으로 들여보낸 성경책 수가 오히려 예년보다 증가했다고 밝혔다.자유아시아방..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