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방송

HOME > 교계뉴스 > 교계단신
대한예수교장로회 개혁총회가 제103회 총회를 17일부터 20일까지 인천 남동구 임마누엘경인교회에서 개최, 총회장에 김운복 목사(사진)를 선출하는 등 세상의 모든 병과 악한 것을 고치는 세상을 살리는 총..
예장 통합 제103회 총회 셋째날 오후 회무 신학교육부 보고에서는 ‘동성애’에 대한 청원사항이 통과됐다.신학교육부는 지난 102회 총회 결의에 의거해 교단 내부에서 동성애 행위자나 동성애 행위를 조장..
명성교회 세습 논란으로 교계와 사회의 이목이 집중됐던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총회장 림형석 목사, 이하 예장통합) 제103회 총회가 폐회했다. 논란의 여지가 남아있는 부분도 있지만, 이번 총회에서는 명..
예장합동(총회장 이승희 목사) 교단의 제103회 총회가 12일 폐회됐다. 원래 총회는 오는 14일 폐회할 예정이었지만 이승희 총회장을 중심으로 한 임원진의 합리적이면서도 정확하고 간결한 총회 진행으로 인..
예장 통합 제103회 총회 셋째날 오후 회무 시간 처리가 예정됐던 명성교회 청빙유효 판결이 포함된 총회재판국 보고를 진행했다.이날 총회재판국 보고에서는 신임 총회재판국장 임채일 목사에게 명성교회 청..
명성교회 담임목사직 세습에 관한 서울노회의 입장2013년 제98회 총회의 결의는 교회가 세상의 소금이 되고 빛이 되어야 한다는 사명감의 발로였고 이 땅의 교회가 그 동안 사회로부터 잃어버린 신뢰와 사랑..
대한예수교장로회 중앙총회(총회장 이건호목사) 제49회 정기총회를 「헌법을 준행하는 임마누엘 성총회」라는 주제로 지난 6일 서울특별시 노원구 광운로(월계1동)에 위치한 서울 중앙임마누엘센터 대강당에..
사단법인 남포월드협의회(대표총재 오범열 목사)는 지난 8월 2일 오후 인천 남구 문화로 소재 행복으로가는교회(최귀석 목사)에서 2018년 연합전도컨퍼런스를 개최했다.지난 2015년도 출범한 사단법인 남포..
예장 합동 전계헌 총회장이 "교육부가 파견하는 '임시(관선)이사'를 큰 충격속에 환영한다"며 "또한 총신(대)의 정상화를 위해 노력해주신 교육부의 노고에 대해서도 감사 드린다"고 했다.전 총회장은 지난..
손양원 목사의 자녀들은 부친의 이름에 흠이 될까 평생을 애양원교회 근처에도 가지 않으려 노력을 했다. 특별 행사가 있다며 초청할 때도 마지 못해 가는 정도였다. 부 친이 극단적으로 믿고 간 여파로 장..
SBS 시사 프로그램 가 은혜로교회와 신옥주에 얽힌 충격적인 실상을 조명했다. 방송을 통해 ‘강제감금’과 ‘헌금강탈’은 물론 패륜적인 행위까지 서슴지 않고 자행한 사실이 밝혀지면서 국민들의 공분..
청라사랑의교회 담임 박용배 목사는 9월3일 오후4시부터 6일까지 본당에서 4일동안 미자립교회 목회자들을 초청 세미나를 개최한다. 금번 세미나는 미자립교회를 자립교회로 세우는 일에 특별한 열정을 가..
사)국제기독교부흥협의회 대표회장(대표회장 변권능 목사, 여성대표회장 조연순 목사)취임예배가 지난 17일 오전 11시 성음교회(서울 구로구 개봉로 17가길 소재)에서 '생명의 빛을 세계로'(요 8:12)를 주제..
사단법인 한국기독교보수교단협의회(대표회장 한홍교 목사, 이하 한기보협)는 지난 8월14일 오전 11시. 서울시 강서구 강서로 소재 당 협의회 비전센타에서 제73주년 광복 감사예배드린후 변도윤 전여성부장..
사)한국신문방송협회(대표회장 한창환. 기독교방송 대표) 사무국 회원사들이 지난 8월 11일 인천 미추홀구 인하로 소재 협회 사무실에서 임시회를 가졌다.새로 취임예정인 총재와 상임회장 취임패 전달을 위..
대한예수교장로회(예장) 통합 총회 재판국(국장 이경희 목사)이 7일 명성교회 김하나 목사 청빙 결의가 유효하다고 판결을 내리면서 향후 교단 내 미칠 파장과 추가 법적 공방, 교단 헌법 개정 등에 관심이..
한국교회부흥협의회(한교협 대표회장 황귀례 목사)는 지난 6일 오후5시, 인천 서구에 소재한 열방사랑의교회(담임 황귀례 목사)에서 임시총회를 개최했다.대표회장 황귀례 목사의 사회로 시작된 임총은 본 ..
신학교에서 동성애자의 입학을 제한한 첫 사례가 나왔다. 예장통합 총회 산하 신학교인 호남신학대학교가 동성애자의 입학을 제한하는 학칙을 제정했다. 호신대는 학칙에서 ‘성경에 위배되는 동성애자가 아..
'지상낙원으로 가자'며 교회 신도들 수백 명을 해외로 이주시킨 뒤 감금·폭행한 혐의로 체포된 경기도 과천 은혜로교회 신옥주 씨에 대한 구속영장이 발부됐다. 26일 수원지방법원 안양지원은 이날 구속..
2010년 당시 삼일교회 담임목사였던 전병욱 목사의 성범죄가 세상에 알려지면서, 이른바 개신교발 미투 운동이 시작됐다. 전 목사 사건을 계기로 드러난 교회 성폭력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삼일교회(송태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