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방송

HOME > 교계뉴스 > 교계단신
법원 “신천지 서산교회는 피해자에게 500만원을 배상하라”
신천지 측(교주 이만희)을 상대로 한 청춘반환소송에서 1심 승소한 판결이 나왔다. 신천지 측의 사기 포교가 위법하다는 국내 최초로 판결이 내려진 것이다. 이로 인해 신천지 측의 사기 포교가 크기 위축되는 것은 물론 관련 소송이 잇따를 것으로 보여 귀추가 주목된다.대전지방법..
예장중앙총회 측 우수영 변호사와 비상대책위원회 측 최종선 변호사가 12월 24일 오전에 만나서 27일 정기총회 개최가 여러 가지로 어려움이 있으므로 양측 합의 하에 정기총회를 2020년 1월 30일(목) 오전..
예장합동 서수원노회 수원화산교회는 지난 21일 오전 10시 30분.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장안로 소재 본당 3층에서 관계자 및 성도와 하객 등이 동교회 3층 본당을 가득 메운가운데 이인기 원로목사 추대 및..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총무 이홍정 목사) 인권센터(소장 박승렬 목사)가 지난 5일 ‘2019 한국교회 인권선언문’을 통해 “교회는 사회적 약자와 소수자의 곁에 있어야 하며, 어느 시대에나 인권 옹호자로서..
안동교회(황영태 목사, 서울 안국동 위치)가 지난 12월 8일 당회의 이름으로 성명서를 발표하고 명성교회 부자 세습을 용인한 제 104회 통합 총회의 의결이 ‘위헌, 무효’라며 철회해야 한다고 밝혔다.‘대..
대한예수교장로회 남산교회(담임 한주원 목사)에서는 지난 7일 오전 11시. 서울 용산구 신흥로 소재 본당에서 최인근 원로목사 추대 및 한주원 목사 위임 그리고 장로.집사.권사 임직 감사예배를 드렸다. 1..
최근 한국기독교총연합회(이하 한기총) 이영훈 전 대표회장과 현 대표회장 직무대행 B목사 등 한기총 임직원 5명이 업무상횡령 혐의로 사건이 검찰에 송치되는 사태가 발생했다. 이에 대해 이영훈 전 대표..
한기총 성명서 최근 반 민주적인 정부의 주사파 공산주의세력에 의하여 헌법에 보장된 적법한 절차에 따라 청와대 앞 한기총과 한국교회가 개최하는 예배를 경찰은 공권력을 동원하여 직권을 남용하였다.맹..
청와대 앞 분수대 광장에서 이틀째 단식 투쟁을 이어간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그 첫날인 20일 일명 '광야교회'를 방문해 전광훈 목사를 만났다.황 대표는 광야교회 성도를 향해 "여러분 너무 수고가 많..
서울특별시와 CTS기독교TV(이하, CTS) 그리고 영락교회가 공동으로 주최한 2019 CTS 대한민국 성탄축제가 11월 16일(토) 오후 5시에 서울광장에서 정계 교계 인사들을 초청해 행사를 진행했다. 점등..
CTS기독교TV(회장, 감경철 장로) 제23대 공동대표이사 이취임 감사예배가 지난 6일 오후 2시 30분. CTS아트홀에서 진행됐다. 역대 CTS공동대표이사들을 비롯해 CTS 이사, 임직원들이 참석한 이·취임..
지저스타임즈 CJTN 방송은 지난 25일(금) 오전 11시 인천시 서구 장고개로 소재 영광교회 본당에서 본사 창간 14주년을 기념 감사예배를 드리고, 신임 이사 및 아프리카 지역 르완다연합대학 총장 이창기..
양측인 명성교회와 서울동남노회, 그리고 김수원 목사 측이 수습안의 의미와 원칙에 따라 충실하게 이행할 것을 약속했다.명성교회수습전권위원회(위원장 채영남 목사)는 17일 총회 회의실에서 회의를 열고..
대한예수교 장로회 성일교회(당회장 원용식 목사)에서는 지난 19일 오후 3시. 서울 성북구 동소문로 소재 본당 3층 그레이스홀에서 경기노회장 황연호 목사를 비롯 노회 임원 및 교계지도자 그리고 당회장 ..
예장합동 경기노회 소속 승동교회에서는 지난 19일 오전11시 제16대 최영태 담임목사 위임 감사예배를 서울 종로구 인사동 소재 본당에서 노회장 황연호 목사를 비롯 임원 및 임시당회장 박지웅 목사 등 교..
지난 9일, 명성교회는 당회를 열고 제 104회 예장통합총회에서 발표된 수습안과 배치되는 결의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 달이나 앞당겨 서울동남노회에서 임시당회장을 파송받아 김삼환 원로목사를 대리당..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