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방송

HOME > 교계뉴스 > 교계단신
'사회적 목회'로 변화 일군 교회들
목회 패러다임에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기존의 예배당 중심의 목회가 유지되기 어려운 시대가 되면서 다양한 가능성을 열어가고 있다. 이 중에 '사회적 목회'는 현 시대의 부름이라 일컬을 정도로 필요성이 요구되는 중이다. 이제 교회는 기독교인들만의 공동체가 아니라 지역사..
2018 인천광역시기독교총연합회(총회장 이동원 목사)는 제68주년 대한민국의 평화와 번영을 위한 6.25 상기 연합기도회를 지난 24일 오후7시. 인천시 남동구 용천로 소재 낙원제일장로교회(최병현 목사시무..
이단 사이비 전문 매체인 바른미디어(조믿음 대표)는 최근 '이단 미디어 활용 현황'을 알리는 글을 게재했다. 이에 따르면 이단 사이비단체가 제작한 콘텐츠는 수백만 개에 달하는 반면 건전한 정통 기독교..
북한에서 군(軍) 복무를 경험한 탈북민들이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하기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탈북민들은 지난 9일 오전 서울 종로구 대학로 한국기독교회관 2층 강당에서 ‘북한군 기독 군인회’ 창립예배를..
여의도순복음교회는 12일 아침 교역자 기도회에서 북·미 정상회담이 좋은 성과를 내도록 기도했다. 여의도순복음교회는 매주 화요일 아침 전 교역자가 참석하는 기도회를 갖고 있다. 오늘(12일) 기도회..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 총동창회는 지난 9일 오전 11시, 경기도 광명시 오리로 소재 예장 영광교회(박광재 목사시무)에서 총회 전계헌 총회장 및 총신대 김영우 총장을 비롯 교계 지도자 , 동창회원 및 성도..
특히 해당 종교 교주에 대해서는 “부부가 자살을 결심하게 할 절대적인 위치에 있었다”는 이유로 재판부가 중형을 선고했다. 의정부지법 형사합의13부(이영환 부장판사)는 6월 8일 자살방조 혐의로 기소..
"성령께서 이끄시는 교회" 기독교대한감리회 영광교회(담임 윤보환 목사. 사진)는 지난 6월3일 오후 4시. 인천. 남동구 앵고개로 소재 본당에서 교계 교단 관계자들과 성도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임직자 취임..
‘창조질서를 보전하자, 환경을 지키자.’환경 지킴이를 자처하고 나선 ‘녹색 엄마들’이 서울 한복판에 모였다. 31일 오전 서울 종로구 감리교 본부 마당에서는 기독교대한감리회(기감) 여선교회(회장 백..
순복음 교단이 21일 일제히 제67차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교역자 연금문제, 임원선출 등 주요 회무를 처리했다. 순복음 교단은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기하성 여의도순복음, 서대문, 광화문, 신수동)와 예수..
서울 양천구 신월1동 소재 동아교회(담임 강창훈 목사. 사진 좌) 천일작정기도회운동본부는 오는 5월24일 동아교회 본당에서 제79차 전국교회 목회자부부 초청 일일세미나를 개최한다. 이어 오는 5월29일에..
국제교회성장연구원(CGI)이 주최하는 ‘제27회 세계교회성장대회’가 16일 서울 여의도순복음교회에서 개막됐다. 행사는 교회 창립 60주년 감사예배 및 비전선포식에 참석한 성도들과 함께 예배를 드리며..
화재로 1년 가까이 방치됐던 연세대학교(총장 김용학) ‘언더우드가(家) 기념관’이 개보수 공사를 마친 뒤 새롭게 태어났다.연세대는 지난 11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 연세대 생활과학대 뒤편에 있는 기념관..
평행선만 달리고 있는 한국의 보수 진보 신학계에서 양측 신학자들이 한자리에 모였다.국민일보목회자포럼(대표회장 소강석 목사)은 10일 오후 2시. 서울 여의도 국민일보 빌딩에서 ‘현대신학 대토론’을 ..
이슬람교에서 기독교로 개종한 이란인이 본국으로 돌아갈 경우 박해받을 우려가 있어 난민으로 인정해야 한다는 법원 판단이 나왔다고 연합뉴스가 보도했다.서울행정법원 행정1단독 차지원 판사는 이란인 A..
한국장로회총연합회 신임회장에 남상훈 장로(예장 합동)가 취임했다.남 장로는 4월 30일 오전 서울 한국기독교연합회관 3층 중강당에서 열린 한국장로회총연합회 제38회 정기총회에서 신임회장으로 선출됐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