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방송

HOME > 교계뉴스 > 교계단신
김장환 목사, 625전쟁 70주년 한국교회 군선교연합예배서 “백성으로 조국 위해 기도하는 것은 성도의 거룩한 의무”
한국기독교군선교연합회(MEAK이사장 김삼환 목사)와 군종목사 파송 10개 교단은 28일 오후 서울 강동구 명성교회 예루살렘성전에서 ‘625전쟁 70주년 한국교회 군선교연합예배’를 개최했다.이 예배는 625전쟁의 역사적 교훈을 되새기면서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하고, 향후 청년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이후 한국교회는 어디로 돌아가야 하는가. 일시적으로 닫혔다가 다시 열린 과거의 그 예배당으로 돌아가는 물리적 회귀가 아니라, 잃어버린 교회의 본질을 회복하기 위..
쪽방촌과 독거어르신을 섬기는 (사)해돋는 마을(이사장 장헌일 목사 신생명나무교회)의 엘드림노인대학(학장 최에스더 신한대교수)은 김옥자 목사(임마누엘교회)와 (주)바로나(대표 나정은 장로, 임마누엘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으로 성경에서 희망을 찾으려는 북한 주민들이 늘면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훨씬 더 많은 성경이 북한에 들어갔다고 한국 순교자의소리(VOM)가 4일 밝혔다.한국VOM..
한국교회 지도자들은 4일 ‘한국교회 세움의 날’ 공동선언문을 발표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해 사회적 방역을 넘어 정신적·종교적 면역력 증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국민일보와 국민문화재단은 ..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과 한국교회연합(한교연) 등 기독교 주요 단체 및 기관들이 입주해있는 서울시 종로구 한국기독교연합회관에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서울시에 따르면 이 건물 11층에 입주한..
킹덤 마인드를 가진 일꾼은 하나님 나라를 위해 쓰임 받는다. 이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영적 분별력이다. 하나님의 일과 사람의 일을 분별할 줄 알아야 한다는 말이다.마태복음 16장 21~23절에는 하나님의..
세계선교협의회(World Mission of Korea, 이하 세선협(WMK)) 제13회 정기총회가 2020년 5월 28일(목) 오전 11시에 강원도 홍천군 북방면 성동리 244번지 소재 새빛교회(오광근목사)에서 개최하여 회장에..
“우리 동네에 활기를 불어 넣읍시다.”서울 노원구 빛가온교회(서길원 목사) 교인들이 지난 10일 이런 구호를 외친 뒤 삼삼오오 거리로 나섰다.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으로 침체된 지역 경제..
대한민국 크리스천국제화교육의 선두주자로서 ‘평범한 학생이 비범한 인재로’란 기치를 내걸고, 하나님의 은혜 가운데 크리스천 리더 양성을 비전으로 다음세대를 위한 교육사역을 전개해 온 글로벌선진학..
서울남부지방법원 제51민사부는 성락교회 교회개혁협의회가 제기한 ‘임시이사선임’ 신청에 대해 주위적 신청 및 예비적 신청 모두를 기각하고, 성락교회 대표자로서 김성현 감독권자의 적법성과 정당성이..
총신대 재단(관선)이사회(이사장 이승현)가 이상원 교수를 해임 결정한 것에 대해, 신학대학원 교수 27명이 24일 성명을 내고 “수용하기 어렵다”며 철회를 요청했다.이들은 “안타깝게도 오랫동안 학교를..
예장(합동) 경일노회 소속 서울 강서구 양천로 67길 소재 염창중앙교회 본당에서 5월 23일 오후 관계자와 성도 및 내빈 등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김원선 원로목사 추대 및 송원석 담임목사 위임식을 가졌다..
“일부 교회로 인한 사회적 비난보다 더 큰 위기는 ‘한국교회가 이전과 같은 모습으로 돌아갈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한 우려다.”오는 5월 31일을 ‘한국교회 예배 회복의 날’로 선포하고 전국적인 캠페인..
이재서 총신대 총장은 21일 입장문을 내고 최근 총신대 재단이사회(이사장 이승현)가 강의 중 성희롱 발언을 했다는 이유 등으로 이상원 교수를 해임한 사안 등 교원 징계 조치에 대해 유감의 뜻을 밝혔다...
총신대 재단이사회(직무대행 이승현)가 이상원 교수를 해임 의결한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이 학교가 속한 예장 합동총회의 김종준 총회장이 안타깝다는 입장을 밝혔다.김 총회장은 20일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