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방송

HOME > 교계뉴스 > 교계단신
11월에 선교회 회원 필리핀 단기선교(17일-23일)
세계선교협의회(회장 한규섭목사, 이하 세선협) 제1409차 월례회가 8월 29일(목) 오전 11시에 경기도 부천시 중동로 71번길 70 소재 연합교회(전순임목사)에서 개최하여 1부 예배, 2부 회의 순으로 진행하고 친교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제1부 예배는 남복실목사(주영광교회)의 인..
한국교회총연합(한교총·대표회장 이승희 박종철 김성복 목사)은 8일 서울 종로구 기독교회관 한교총 회의실에서 최근 불거지고 있는 한·일 갈등에 대해 한·일 정부와 한국 기업, 시민사회 그리고 한국교..
인천퀴어축제를 반대하는 시민모임과 인천시기독교총연합회가 5일 인천시청 정문 앞에서 “인천 음란 퀴어 집회를 반대한다”며 기자회견을 갖고 성명서를 발표했다.인천 동부 지역의 초등학교를 다니는 자..
서울중앙지방법원이 예장합동 윤익세 목사가 총회장·서기·부서기를 상대로 신청한 [직무집행정지가처분](2019카합20885) 사건에 대해 “기각” 결정을 내렸다. 同 법원 제51민사부는 5일 위 가처분 결정문..
지난 26일 오전 11시 한국장로교총연합회(대표회장 송태섭 목사, 이하 한장총)은 마포구 (사)해돋는마을(이사장 장헌일 목사)을 방문해 소외되고 어려운 지역독거노인을 위한 사랑의 쌀 전달식을 가졌다.이..
서울고등법원의 전명구 감독에 대한 ‘직무집행 정지’ 결정에 따라, 내년 10월까지 감독회장 직무를 대신할 감독회장 직무대행 선출을 위한 총회실행부위원회 일정이 다음달 20일로 정해졌다.기감 11개 연..
30~40대 남녀 청년들이 예배당 한가운데 손을 맞잡고 섰다. 찬양이 시작되자 청년들은 포크댄스 강사의 인도로 중앙 홀을 빙빙 돌며 춤을 췄다. 어색했던 표정이 점차 풀리며 청년들의 얼굴엔 미소와 기쁨이..
한국교회봉사단(공동대표회장:이영훈 정성진 고명진 목사, 이하 한교봉)은 7월 26일(금) 오전 11시 서울 종로 한국기독교군선교연합회 회의실에서 지난 4월 발생한 산불로 인해 전소된 사랑의군인교회(육군..
동성애자나 트렌스젠더까지 포괄하는 '성평등 전문관'을 두려던 부천시의 시도가 기독교 단체의 반대로 무산됐다.부천시기독교총연합회 외 65개 단체 회원 1200여 명은 19일 부천시청 앞에 모여 ‘성평등 정..
한국교회총무협의회가 총회를 열고 회장에 최우식 목사(예장합동 총무)를 선출했다.부회장에는 변창배 목사(예장통합), 엄진용 목사(기하성), 이영한 목사(예장고신)가 선출됐으며, 서기 정성엽 목사(예장합..
총신대의 효율적인 경영을 위해 운영이사회를 폐지하자는 여론이 일어나고 있다. 대신 법인이사회를 강화하여 교단내 3구도로 10명씩 30여명의 이사를 세워 총신을 위해 재정 기부를 하도록 하자는 방안이 ..
일본의 한국 수출 규제에 관련하여 한국·일본 양국의 기독교와 시민사회 단체가 17일 오전 한국프레스센터 19층 국화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동아시아 평화를 무너뜨리는 수출규제 강화 조치를 철회하라고..
성락교회 성도들, “분열파의 성락교회 장악 음모가 법원 결정으로 저지되었다”안도와 감사 서울남부지방법원은 ‘성락교회 사무처리회(교인전체) 대신 소위원회(안수집사전체)를 소집하여 회의안건을 처리..
다음은 논평 전문이다.허호익 저자와 국민일보 신상목 기자는 무슨 근거로 동성애 반대운동을 반대에만 매몰돼 있는 극단적 흐름이라고 매도하는가?우리는 7월 12일자 국민일보 종교부 신상목 기자의 “좌우..
성락교회 교회개혁협의회 대표 장학정 장로가 자신의 ‘과거 성매매 유착 의혹’을 이슈화했던 교계 언론사를 상대로 근거 없는 비방기사라며 제기한 소송을 서울중앙지법이 기각했다.서울중앙지법은 “증거..
문재인 대통령이 한국교회 주요 교단장을 지난 3일 청와대로 초청해 오찬을 나누고, 기독교의 ‘평화’와 ‘통합’을 위한 역할을 주문했다.이 자리에는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 총회장 이승희 목사를 비롯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