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방송

HOME > 교계뉴스 > 사회
‘코로나19’는 우리의 소중한 일상을 바꿔놓았다. 어쩌면 너무나 당연하게 누리며 살아왔던 작은 것들의 소중함과 감사함을 우리가 얼마나 느끼며 살고 있는가를 돌아보게 한다.‘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고 격리 중인 환자가 음압병실에서 작성한 감사의 글이 눈길을 끈다. 카카..
한미정상 23분간 통화..트럼프, 한국 코로나19 대응에 "굉장히 잘하고 있다"문재인 대통령은 24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의 전화 통화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관련 의료장비를 최..
재택근무·집안대피 조처로 온라인 쇼핑 늘고기업용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이용도 폭증코로나19 확산으로 기업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지만, 공룡 인터넷기술(IT) 업체들은 뜻밖의 ‘특수’를 누리고 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최대 피해국인 이탈리아의 언론들이 연일 한국의 대응 사례를 언급하며 한국 모델 채택을 강조하고 있다. 이탈리아 밀라노의 유력 일간지 '라스탐파'는 22일(현지시간..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코로나19로 인해 국민여러분께서 걱정이 많으실 것으로 생각합니다.국무총리로서 큰 책임감을 느끼며 국민여러분께 송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최근 일부 지역을 중심으로 코로..
"중국부채·유럽재정도 불안..부동산 하락도 위기촉발 루트"경제학자들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경제 충격이 1997년 외환위기와 2008년 금융위기 때보다 심각하다고 입을 모았..
자유민주주의 수호와 북한 인권 해방 등의 정책에 강력한 지지를 표명한 탈북민 700명이 단체로 기독자유통일당(당대표 고영일, 이하 자유통일당)에 입당했다.자유통일당은 19일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기..
기독자유통일당(대표 고영일)이 415 총선 첫 지역구 후보를 선정했다. 당은 법치와자유민주주의연대 김정섭 이사를 21대 총선에서 파주(갑) 국회의원 선거 후보로 확정했다.이 당을 이끌어 온 전광훈 목사가..
“종교자유 침해 아닌 도민 생명과 안전 보호 위해 불가피”경기도가 결국 종교집회 제한 명령을 발동했다. 은혜의강교회 등 경기도 내 3곳의 교회에서 다수의 확진자가 발생한 데 따른 조치로 해석된다.경..
신천지(교주 이만희)로 인해 코로나19 감염증이 크게 확산됐다. 지난 날(2월) 18일 코로나19 감염증 31번 확진자가 신천지대구교회 집회에 참석한 것을 계기로 확진자가 급속히 증가했다. 신천지 측의 신도..
코로나19 확산세에도 턱없이 낮은 진단 실적 탓에 내부 비판을 받고 있는 일본 정부가 정작 한국에서 실시 중인 ‘드라이브 스루(Drive thru)’ 방식 검사에 대해서는 “정확도가 낮다”며 비판에 나섰다...
한국의 자원봉사자들이 자가 격리된 이들을 위해 식품이 든 상자를 배달하는 유튜브 영상이 세계의 누리꾼들로부터 찬사를 얻고 있다. 이 영상에는 "한국은 항상 위대한 사람들을 가진 위대한 나라였다" "한..
재난기본소득에 대한 논의가 확산하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정부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직접 돈을 쥐여줘야 한다는 주장이다. 이재웅 쏘카 대표가 지난달 29일 첫 제안을 한..
신천지예수교증거장막성전(신천지) 기관지인 천지일보가 급기야 “문재인 정부가 신천지에 감사해야 한다”는 주장을 펼치기 시작했다.천지일보는 이만희 교주가 회장으로, 신천지의 의사를 그대로 반영하는..
기독자유통일당이 김승규 장로(우측에서 세번째)를 선거대책위원장으로 추대하고 본격적인 4·15 총선 체제로 돌입했다. 관계자들이 결의를 다지고 있다. ⓒ송경호 기자 기독자유통일당(대표 고영일)이 김승..
정치권 개헌 움직임에 “미쳤다” “대한민국 반드시 망한다”여는 사회주의로, 야는 내각제·이원집정부제로 가려 할 것황교안 책임도 크다… 김문수는 큰 실수, 광화문 이용 말라전광훈 목사(한기총 대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