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방송

HOME > 교계뉴스 > 사회
“맞서 싸워야”… 전광훈 목사 “3일간 금식 선포”
최근 방한한 故 오토 웜비어의 부모인 프레드·신디 웜비어 씨가 23일 광화문 집회에 참석해 북한 정권과 맞서 싸울 것을 당부했다.먼저 신디 웜비어 씨는 "우리는 맞서 싸워야 한다. 일어나서 함께 그 악에 대적해서 싸워야 한다. 김정은과 북한 정권은 괴물"이라고 했다.이어 프레..
박해감시단체 오픈도어즈가 종교탄압과 극심한 식량난을 겪고 있는 북한 내 지하 기독교인들을 위한 모금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다고 자유아시아방송(RFA)이 21일 보도했다.이에 따르면, 미국 오픈도어즈는..
얼마 뒤면 일본 정부가 우리나라에 대한 수출 규제를 한지 100일이 된다. 수출 규제 이후 양국 모두 경제적 피해를 입은 가운데 일본의 피해가 더 크다는 분석 결과가 나왔다.지난 7월부터 시작된 일본 정부..
‘전국 대학생연합 촛불집회 집행부(집행부)’는 3일 오후 7시 서울 종로구 대학로 마로니에공원에서 ‘공정하고 정의로운 사회를 위해 청춘이여 조국(祖國)을 개혁하라’는 주제로 촛불집회를 열었다. 집행..
윤석열 검찰총장이 29일 “검찰개혁을 위한 국민의 뜻과 국회의 결정을 검찰은 충실히 받들고 그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 밝혔다. 문재인 대통령이 검찰을 겨냥해 공격적 메시지를 전달한 이후 검..
북한이 2일 미국과의 대화 재개를 코앞에 두고 잠수함발사탄도미사일(SLBM)로 추정되는 발사체를 쏘아올린 데 대해 정부는 강한 우려를 나타냈다. SLBM은 올해 들어 북한이 쏜 다른 단거리 발사체들과 ..
오는 10월 9일은 573돌 한글날이다. 세종대왕이 창제한 훈민정음 반포를 기념하고 한글의 우수성을 기리기 위해 정부가 제정한 국경일이다. '게양'부터 '소보로빵'까지 일상용어부터 순화해야 한글은 세계..
10월 2일은 '노인의 날'이다. 노인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공경의식을 높이기 위해 기념일로 제정, 매년 10월은 경로의 달이기도 하다. '노인의 날'을 맞아 노년층의 삶의 질 향상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높은..
문재인 대통령이 조국 법무부 장관을 임명한 9일부터 이튿날인 10일까지 포털사이트에서는 실시간 검색어(실검) 1, 2위를 두고 엎치락뒤치락하는 ‘조국 실검 전쟁’이 벌어졌다. 임명 지지파와 반대파의 목..
미국의 대북정책에서 강경파로 통했던 존 볼턴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의 전격적 퇴장으로 가장 관심이 쏠리는 것은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대북정책에 미칠 여파다. 우선 당장은 최근 볼턴 보좌관이 대..
2일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 등 외신에 따르면, 홍콩 시위대는 총파업과 동맹휴학에 들어갔다. 홍콩의 10개 대학 학생회가 개학을 맞아 2주 동안 동맹휴학을 결의했다는 것. 일부 중·고교생들도 수..
동성애동성혼반대국민연합(동반연), 동성애동성혼합법화반대전국교수연합(동반교연), 자유와인권실천국민운동이 ‘동성애 옹호하는 국가인권위원회(이하 인권위)·최영애 위원장 규탄 기자회견’을 5일 오전..
고려대와 서울대가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의 딸 조모씨(28)의 대학·대학원 진학과정의 특혜성 의혹을 규탄하는 촛불집회를 23일 고대와 서울대의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자발적으로 모인 재학생·졸업생들은..
일본 정부의 대(對)한국 수출규제로 촉발된 일본산 제품 불매운동의 열기가 고조되는 가운데 그 여파가 수치화 돼 나타나고 있다. 특히 일본을 찾는 한국 여행객들의 발길이 뚝 끊기며 일본 관광업계의 타격..
유엔 인권위원회는 지난 5월21일(美현지시간) 유엔 인권위원회에서 박근혜 전 한국대통령과 월간조선 우종창 기자를 유엔 인권상 공동수상자로 결정했다. 시상식은 세계 인권 선언일인 12월 10일에 한다.20..
소재·부품기업 육성 특별법 정비…일일 점검 대책반 가동도 검토5년 간 100개 기업 지정 글로벌 수준 육성…대·중소기업 상생 협력에도 방점 강경화 "ARF서 여러 나라 '日 이해 못해' 반응…美 중재 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