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방송

HOME > 교계뉴스 > 사회
"우선 경제공동체로 하나 되는 노력 해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2차 북미정상회담이 열리기까지 열흘도 채 남지 않았다. 이번 회담을 둘러싸고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 체제에 대한 기대와 우려가 엇갈리는 가운데, 정세현 전 통일부 장관은 이번 정상회담의 핵심이 결국 대북 경제 제재의 완..
사)한국환경운동시민연합. 한국환경방송(대표회장 은영수. 이사장 한창환)에서는 2019년 임원 신년하례회겸 월례회를 지난 24일 오후 6시. 인천 미추훌구 인하로 소재 당 연합사무실에서 개최했다.임원 총원..
OECD가 지난해 한국의 GDP 기준 경제성장률을 2.66%로 전망했다. 2018년 5월 3.04%로 예상했던 수치에서 0.38%포인트 하향 조정했다. 지난해 세계 경제성장률 전망치는 3.81%로 애초 예상치 3.66%에서..
문재인 대통령과 그룹 총수들이 최악의 미세먼지 속에서도 마스크 없이 산책했다. 당시 서울의 초미세먼지 농도는 ‘매우 나쁨’을 넘어서는 수준이었다.문 대통령과 기업인들은 15일 오후 4시쯤 청와대 경..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목사는 1월 11일 의료법인 성애병원을 찾아 불우한 환우들을 돕는 데 사용해 달라며 교회를 대표해 기금 1억 원을 전달했다.성애병원의 개원 51주년을 맞아 가진 이날 전달식에서 ..
사)한국신문방송협회(총재 정서영. 대표회장 한창환, 이하 신방협)는 2019 새해를 맞아 회원언론사인 한국환경방송 회장 은영수 사장이 경영하는 경기. 화성시 팔탄면 구장길 소재. 건설용 철재자재 납품 및..
대미 관계 진전·남북관계선 긴장완화, 경제협력 의지 김 위원장은 육성으로 직접 '완전한 비핵화'를 언급하며 북미관계 개선에 대한 강한 의지를 피력했고, 남북관계에서는 군사적 긴장 완화와 협력에 박차..
2019년 기해년 새해가 드디어 밝았다. 그러나 한 해의 시작을 온전히 기뻐할 수조차 없는 이들이 우리 사회에 존재한다. 지난해 악화일로 됐던 청년실업 문제도, 위험으로 내모는 노동 현실과 여전히 자행되..
일본 대마도는 전체 인구 3만 2천여 명 중 기독교인구가 30여 명에 불과하다. 대마도에 하나 뿐인 한인교회 '대마은혜교회'는 영적으로 척박한 이곳에서 그리스도의 사랑을 실천하며 복음전파의 소명을 다하..
영국 정부가 북한과 파키스탄, 사우디아라비아 등 기독교 박해 국가들에 대한 지도를 만들고, 이들 국가 내 기독교인을 지원하기 위한 조치를 검토하기로 했다. 영국 공영 BBC에 따르면 제러미 헌트 영..
조선중앙통신 등 북한 공식 매체 보도를 토대로 조사한 결과 김 위원장은 올해 1월 1일부터 이달 14일 현재 각종 시찰, 정상회담, 행사 참석 등 총 123건(보도횟수 기준)의 공개활동을 한 것으로 집계됐다...
안보를 걱정하는 예비역장성 모임은 21일 오후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 뮤지엄웨딩홀 1층 평화홀에서 ‘남북군사합의 국민대토론회’를 개최했다.이들은 이날 성명을 통해 대한민국 안보 참사를 우려하는 목소..
결국 우려는 현실이 됐다. 지난 11·6 미국 중간선거에서 한인 여성으로는 최초로 미국 연방하원 입성이 유력한 듯했던 한인 1.5세 영 김 후보(56·공화·한국명 김영옥)가 막판 초접전 끝에 결국 낙선했다..
법원이 원전사고로 수입이 전면 금지된 일본산 실뱀장어를 밀수한 50대 남성에게 1심에서 실형을 선고했다. 부산지법 형사7부(김종수 부장판사)는 관세법 위반 혐의로 A씨(51)에게 징역 1년과 추징금 3억8..
미주 한인 정치력 신장의 새로운 도약을 모색할 수 있는 모멘텀이 생겼다. 최근 치러진 미국 중간선거에서 미국 의정 사상 처음으로 한국계 하원의원 2명이 탄생했다. 지난 1998년 김창준(제이 김) 전 연방..
초등동기들이 매년 모이는 동기회에서 금년은 11월 10일 오후. 대구 팔공산 자락에서 이색적인 칠순잔치를 한다는 동기회를 찾아 기획탐방 취재하기로 했다. 저멀리 경북 군위군 우보면 문덕,모산동에 위치..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