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방송

HOME > 교계뉴스 > 사회
영 김·앤디 김 “한-미간 가교역할 하겠다"
미주 한인 정치력 신장의 새로운 도약을 모색할 수 있는 모멘텀이 생겼다. 최근 치러진 미국 중간선거에서 미국 의정 사상 처음으로 한국계 하원의원 2명이 탄생했다. 지난 1998년 김창준(제이 김) 전 연방하원의원 퇴임 이후 20년 만에 연방하원에 한인 후보가, 그것도 두 명 동시..
국가 기념일인 '10월 5일 세계한인의 날'은 내국민에게는 재외동포의 소중함을, 재외동포에게는 모국의 관심을 알리고 한민족으로서의 정체성과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2007년 제정됐다. 세계한인의 날을 맞..
'한겨레신문 가짜뉴스 피해자 모임'(한가모)이 "가짜뉴스의 주범인 한겨레신문사를 엄중 수사하라"는 성명을 3일 발표했다.한가모는 성명에서 "한겨레신문사는 물론 이를 보도한 기자 개인 모두에 대하여 민..
(주)녹색그린에너지 고종성 회장(사진)이 지난 9월 28일 금요일 오후 3시 서울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제19회 대한민국 의정 대상 & 대한민국 소비자 선호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친환경 대체연료..
좀처럼 위험수위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대한민국 청소년·청년 자살률 지표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높다. 통계청의 ‘2017년 사망원인통계’에 따르면 10∼30대 사망 원인 1위가 모두 ‘고의적 자해(자살..
49일 동안이나 바다에서 표류하던 10대 청년이 극적으로 생환했다. 극한의 공포에 떨며 몇 번이나 자살의 유혹에 시달렸지만 청년은 그 때마다 성경을 붙들고 기도하며 삶에 대한 희망의 끈을 놓지 않았다..
국세청이 종교단체가 종교인소득을 홈택스에서 간편하게 신고할 수 있는 ‘종교인소득 신고 전산시스템’을 18일 개통하였다.세무신고에 익숙하지 않아도 손쉽게 신고할 수 있도록 각종 공제금액만 입력하면..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국무위원장 합의서▲1차 남북정상회담은 김대중 대통령과 김정일 국방위원장이 2000년 6월13일부터 15일까지 2박3일 동안 평양에서 열렸다. 김대중 대통령과 김정일 국방위원장이 정..
문재인 대통령이 20일 역사적인 평양 남북정상회담을 위한 2박3일 간 방북 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정상회담은 지금까지의 남북대화 사상 최초로 남북 정상이 비핵화의 실천적 방안을 논의한 첫 사례로 남..
연일 기록을 갈아 치우며 40도를 육박하는 무더위가 맹위를 떨치는 한 여름을 뒤로 하고 이제는 시원한 가을바람이 옷깃을 스쳐지나 간다. 가을을 맞으며 맛으로, 입소문으로 이름난 숨겨진 맛 집을 찾아..
개발자 (주)녹색그린에너지 대표 고종성 회장은 쓰레기는 귀중한 자원이지만 버리면 쓰레기지만 모아서 활용하면 자원이다. 더욱이 심각한 쓰레기 대란의 국가적 답은 '바이오매스'라 한다. 녹색그린에너지..
‘슈퍼 태풍의 예고장?’. 기상학자들이 태풍(19호) ‘솔릭’을 지켜보며 이같은 우려를 표하고 있다. ‘슈퍼 태풍’은 중심 근 최대 풍속이 초속 67m 이상인 태풍을 말한다. 달리는 열차를 탈선시킬 수 ..
“코리아~.”이런 장내 아나운스먼트가 튀어나오고 남북 선수단이 공동입장을 하는 순간, 스탠드에서는 일제히 환호성이 터져 나왔다. 본부석 중앙에 앉아 있던 이낙연 국무총리와 리룡남 북한 내각 부총리..
광복 73주년을 맞아 15일 서울 도심 곳곳에서는 광복절 관련 집회와 행사가 열렸다. 특히 이날 오후 보수 성향 단체 집회 참가자들이 대규모 행진을 벌여 서울 시내 주요 도로가 정체로 몸살을 앓았다.'일본..
서울 종로구 율곡로의 주한 일본대사관 앞에선 매주 수요일 ‘일본군성노예제 문제해결을 위한 정의기억연대’(구 한국정신대문제대책협의회)의 정기 수요시위가 진행된다. 1992년 1월 8일 첫 시위 이래로 ..
유엔 안보리 산하 대북제재위 전문가 패널이 '북이 핵·미사일 프로그램을 중단하지 않았다'는 보고서를 3일 안보리에 제출했다. 보고서는 또 올 1~5월 북의 유류 불법 환적은 89건에 달하고 이에 연루된 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