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방송

HOME > 교계뉴스 > 사회
코로나19 불확실성 지수 13.46..사스 당시 4.40의 3배 달해
영국 128.36 최고, 한국 8.71 그쳐..미국 43.57, 일본 42.92, 중국 40.33 등국제통화기금(IMF)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팬데믹(세계적 대유행, pandemic) 불확실성이 중증급성호흡기증후군(SARS·사스) 유행 당시의 3배로, 역대 최고 수준이라고 발표했다..
‘코로나19’는 우리의 소중한 일상을 바꿔놓았다. 어쩌면 너무나 당연하게 누리며 살아왔던 작은 것들의 소중함과 감사함을 우리가 얼마나 느끼며 살고 있는가를 돌아보게 한다.‘코로나19’ 확진 판정을 ..
국제개발협력NGO 지파운데이션(대표 박충관)은 26일, 코로나19가 장기화 됨에 따라 지속적인 긴급구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지파운데이션은 대구지역을 포함한 전국의 지역아동센터 및 아동양육시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세계 각국이 빗장을 걸어 잠그고 있다. 정부도 전세기를 투입해 세계 여러 나라에 고립된 교민 등을 데려오는 횟수가 늘어나면서 덩달아 해외 체류객의..
기독교가 코로나19 대처에 협조하지 않았다?문제는 신천지였을 뿐… 신천지는 교회와 달라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가 “종교계가 코로나19 사태 대처에 전혀 협조하지 않은 것처럼, 마치 교회에 집단감염의..
이탈리아 출신 방송인 알베르토 몬디가 이탈리아 현지 뉴스에 출연해 한국 정부의 방역 시스템을 소개했다.이탈리아 현지 매체인 라이뉴스24는 지난 21일 한국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대응..
한미정상 23분간 통화..트럼프, 한국 코로나19 대응에 "굉장히 잘하고 있다"문재인 대통령은 24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의 전화 통화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관련 의료장비를 최..
재택근무·집안대피 조처로 온라인 쇼핑 늘고기업용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이용도 폭증코로나19 확산으로 기업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지만, 공룡 인터넷기술(IT) 업체들은 뜻밖의 ‘특수’를 누리고 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최대 피해국인 이탈리아의 언론들이 연일 한국의 대응 사례를 언급하며 한국 모델 채택을 강조하고 있다. 이탈리아 밀라노의 유력 일간지 '라스탐파'는 22일(현지시간..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코로나19로 인해 국민여러분께서 걱정이 많으실 것으로 생각합니다.국무총리로서 큰 책임감을 느끼며 국민여러분께 송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최근 일부 지역을 중심으로 코로..
"중국부채·유럽재정도 불안..부동산 하락도 위기촉발 루트"경제학자들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경제 충격이 1997년 외환위기와 2008년 금융위기 때보다 심각하다고 입을 모았..
자유민주주의 수호와 북한 인권 해방 등의 정책에 강력한 지지를 표명한 탈북민 700명이 단체로 기독자유통일당(당대표 고영일, 이하 자유통일당)에 입당했다.자유통일당은 19일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기..
기독자유통일당(대표 고영일)이 415 총선 첫 지역구 후보를 선정했다. 당은 법치와자유민주주의연대 김정섭 이사를 21대 총선에서 파주(갑) 국회의원 선거 후보로 확정했다.이 당을 이끌어 온 전광훈 목사가..
“종교자유 침해 아닌 도민 생명과 안전 보호 위해 불가피”경기도가 결국 종교집회 제한 명령을 발동했다. 은혜의강교회 등 경기도 내 3곳의 교회에서 다수의 확진자가 발생한 데 따른 조치로 해석된다.경..
신천지(교주 이만희)로 인해 코로나19 감염증이 크게 확산됐다. 지난 날(2월) 18일 코로나19 감염증 31번 확진자가 신천지대구교회 집회에 참석한 것을 계기로 확진자가 급속히 증가했다. 신천지 측의 신도..
코로나19 확산세에도 턱없이 낮은 진단 실적 탓에 내부 비판을 받고 있는 일본 정부가 정작 한국에서 실시 중인 ‘드라이브 스루(Drive thru)’ 방식 검사에 대해서는 “정확도가 낮다”며 비판에 나섰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