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방송

HOME > 교계뉴스 > 사회
문재인 대통령이 20일 역사적인 평양 남북정상회담을 위한 2박3일 간 방북 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정상회담은 지금까지의 남북대화 사상 최초로 남북 정상이 비핵화의 실천적 방안을 논의한 첫 사례로 남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남달랐다. 이번 회담에서 주목할 만한 논의들을 종합..
광복 73주년을 맞아 15일 서울 도심 곳곳에서는 광복절 관련 집회와 행사가 열렸다. 특히 이날 오후 보수 성향 단체 집회 참가자들이 대규모 행진을 벌여 서울 시내 주요 도로가 정체로 몸살을 앓았다.'일본..
서울 종로구 율곡로의 주한 일본대사관 앞에선 매주 수요일 ‘일본군성노예제 문제해결을 위한 정의기억연대’(구 한국정신대문제대책협의회)의 정기 수요시위가 진행된다. 1992년 1월 8일 첫 시위 이래로 ..
유엔 안보리 산하 대북제재위 전문가 패널이 '북이 핵·미사일 프로그램을 중단하지 않았다'는 보고서를 3일 안보리에 제출했다. 보고서는 또 올 1~5월 북의 유류 불법 환적은 89건에 달하고 이에 연루된 선..
유럽, 미국을 휩쓴 거대한 동성애의 영적 쓰나미가 한국교회를 곧 덮칠 긴장감속에 기독교인의 역할을 명제로 열린 이번 포럼은 500명 정원 세미나실에 1천여 명의 청중들이 발 디딜 틈도 없이 꽉 메운 가운..
KBS가 ‘앵커 김제동’ 논란으로 자중지란을 겪고 있다. 1일 KBS공영노동조합에 따르면 조합은 전날 ‘이제 KBS뉴스 앵커도 김제동씨가 맡는다고?’를 제목으로 한 성명을 발표했다. KBS에는 제1노조인..
연일 계속되는 폭염에 가전제품 사용이 늘어나고 전기요금에 대한 부담 증가로 서민들의 걱정이 늘고 있다. 이에 이낙연 국무총리는 7월 31일 국무회의 석상에서 “전기요금에 대해 제한적으로 특별배려를 ..
해병대 '마린온' 헬기 추락 사고로 순직한 5명의 해병 장병에 대한 합동 영결식에서 유가족이 된 어린아이가 사진 속 아빠를 보고 반가워서 소리치는 장면이 방송 카메라에 포착됐다. 추모 영상 속 아빠는 ..
인천광역시 지자체 남동구청, 서구청 자원순환과에서 폐형광등 재활용 처리공장에 대해 지난 2016년에 남동구청과, 2017년도엔 서구청등, 2곳에 허가를 내주어 직권남용 논란이 일고 있다. K 씨에 따르면 ..
청와대가 ‘14일 서울광장에서 성소수자들을 위한 퀴어 축제를 여는 것을 막아달라’는 국민청원에 대해 서울광장 사용 허락 여부는 서울시 소관인바 청와대가 허가하거나 금지할 권한이 없다고 답했다.해당..
정부가 혼인 감소 등으로 인한 저출산 문제를 해결하고 청년층의 주거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2022년까지 총 163만가구를 신혼부부와 청년에게 지원하기로 했다. 그동안 출산휴가급여 대상에서 제외됐던 커피..
기획재정부가 올 하반기에 달라지는 제도와 법규에 대해 ‘2018년 하반기부터 이렇게 달라집니다’를 발간했다. 이 자료책자는 책자는 전국의 시·군·구청, 읍·면·동사무소, 공공도서관 및 점자도서관..
한국구세군 110주년을 맞아 국제구세군 안드레 콕스 대장이 방한했다. 지난 22일부터 전국 각지에서 열리는 110주년 기념행사에 참여하고 있는 콕스 대장은 27일 한국교회 교계 지도자, 기자들과 공식 만..
'세기의 핵담판'이라 불리는 북한과 미국의 북미정상회담이 드디어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숱한 진통을 겪으며 성사된 자리인 만큼 양국 정상이 도출할 합의 내용에 모든 관심이 집중됐다. 한국교회는 이..
역사적인 '세기의 만남'이 마침내 성사됐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은 12일 오전 9시(현지시간) 싱가포르 센토사 섬 카펠라 호텔에서 역사적인 세기의 만남을 시작했다. 우리..
“1989년 11월 11일에서 12일까지 베를린 장벽이 무너지고, 잊지 못할 밤이 찾아왔습니다. 그날 저녁 베를린 중심에 있는 한 교회에서 교회 지도자와 믿는 정치인과 함께 정치적 토론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