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방송

HOME > 사설·칼럼 > 사설·칼럼
‘세습을 반대하는 것은 곧 한국교회를 죽이는 것이다’라는 주장은 논리적 윤리적 모순이며 죄악 중에 죄악이다
서론: 이 글이 마지막 글이 되기를 바란다.필자가 세습에 대하여 총 32회 글을 썼다. 다른 특별한 일이 없는 한, 본 글이 필자의 마지막 글이 될 것이다. 아니 마지막 글이 되기 바란다. 필자가 2018년에 25회의 글을 모아. 라는 이름으로 세습을 비판한 책을 출판하였고, 본 글이 ..
최근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와 관련하여 여러 가지 문제점들이 난무하는 가운데, 그 딸이 동양대학교(총장 최성해)에서 총장상을 받은 것이 문제가 되었다. 이로 인하여 동양대 총장은 검찰에 참고인 자격..
-------------------------------안보 위기 무감각증에 빠진 우리사회 심각히 우려한다북한이 연일 한반도 전역을 사정거리에 둔 탄도미사일을 발사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별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안보 무..
유대인들은 선택받은 백성과 이방인을 구분했고 헬라인들은 문명인과 미개인으로 구분했다. 로마인들은 로마시민과 노예를 구분지어 놓았다. 복음에 있어서 위대한 단어는 ‘누구든지’(whoever)이며 이 단..
지난 8월 15일 광복절 74주년을 맞아 광화문에서는 비가 억수같이 쏟아지는데도 불구하고 태극기연합 등 보수 단체들과, 민주노총 등 진보 단체들이 모여 집회를 하였다. 진보 쪽에서는 반일과 반야당 집회..
한일 갈등에 대해서 우리는 제대로 알고 반일 이든, 친일 이든 해야한다. 갈등원인 문제에 관한한 미국을 포함한 세계 여론은 결코 온전히 한국편이 아니라는 사실이다. 민주노총에 가입해있는 거의 모든 방..
8월 15일은 우리 민족이 일본 제국주의의 사슬에 결박되었다가 나라를 되찾은 지 74주년이 되는 날입니다. 미국의 원자폭탄 투하에 일본이 항복함으로 하나님께서 36년간 갇혀있었던 흑암의 권세에서 우리를..
안녕하십니까. 일본 참의원선거도 끝났습니다. 총리의 새로운 출발과 함께 양국의 발전을 위하여 몇 가지 제언을 드리고 싶습니다.총리께서 주도하고 있는 반도체 소재의 한국 수출규제 조치가 양국 경제의..
한국교회총연합(이하 한교총)이 광복 74주년 성명서를 발표한다고 8일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 자리에 나온 김성복 목사(공동 대표회장, 고신 총회장)는 일본과의 현 상황에서 “한국교회를 대표해서 성명서..
세상법정은 가벼운 절도죄와 흉악한 살인죄는 형량이 크게 다르지만, 하나님의 심판은, 그 형량의 무게와 크기는 동일하다. 예컨대 일만원 절도나 수십억 사기친 것이나 동일하게 보시기 때문이다. 또한 십..
[칼럼] 빛의 창조2019. 07. 24 22:56
만일 빛이 없다면 우리는 아무 것도 볼 수 없다. 밝은 낮에 보는 세상도 아름답지만 밤에 보는 세상은 더 아름답다. 하늘의 별빛만 아름다운 것이 아니라 거리의 불빛들은 실로 우리를 경탄케 한다. 부산의..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권태진 목사)이 일본의 경제 보복조치로 국민적 위기감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현 시국에 대한 호소문’을 통해 “정부와 국민 모두가 대응에 만전을 기해 우리 경제를 한 치의 흔..
최근 서울 성락교회(담임 김성현목사) 내분 사태가 언론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물론 사건의 정점에는 원로감독인 김기동 목사가 중심에 있다. 서울 성락교회를 설립하여 10만 명이 넘는 대형교회로 성장 시..
지난 12일 한국교회언론회(유만석 회장, 이하 언론회)가 논평을 내고 KBS가 시사기획 ‘창’을 통해 "교회를 부정하려는 또다른 시도를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언론회는“KBS의 방송한 내용을 보면, 모..
“너는 네 하나님 여호와의 이름을 망령되게 부르지 말라 여호와는 그의 이름을 망령(亡靈)되게 부르는 자를 죄 없다 하지 아니하리라(출 20:7)”.하나님께서는 모세를 통하여 십계명을 주셨는데, 10개의 계..
정부와 국회를 향해 “초당적, 거국적 협의를 통한 갈등 해결” 당부,한국교회를 향해 “양국 화해와 미래지향적 관계를 위해 기도” 호소한국기독교공공정책협의회(대표회장 소강석 목사, 이하 기공협)가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