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방송

HOME > 사설·칼럼 > 사설·칼럼
복음주의조직신학회 대통령은 지지세력만의 대통령이 아니다. 충정어린 비판 소리에 귀 기울이라.문 대통령은 북한 편향의 이념 정치보다는 사회통합의 실사구시 정치를 펴기 바란다.지난 6월 5일 게시판을 통한 한국기독교총연합 대표회장 전광훈 목사의 '시국선언문' 발표에 이은..
- 한국기독교총연합회 시국선언문 - 존경하는 5천만 국민여러분!우리 한국교회는 135년 전에 이 땅에 들어와 민족의 개화, 독립운동, 건국, 6.25, 새마을운동, 민주화의 중심에 서 있었고, 오늘날 세계 10위..
오늘의 한기총을 진단하건데 외우내란에 자중지란, 중구난방에 지리멸렬하면서 막장으로 가는 모습을 보는 듯 하여 가슴이 아프다. 같은 회원이요 동지끼리 적반 하장격 비난하고 참소하며 이간질 하며, ..
공영방송인 MBC는 지난 15년 동안 종교단체인 한기총과 교회지도자들에 대하여 무차별적으로 언론이라는 무기를 이용하여 언론폭행을 자행해왔습니다. 반기독교언론 MBC가 교회와 교회지도자들을 인격살..
조계종의‘황교안 대표, 사퇴하라'주장에 대하여 한국기독교총연합회의 입장 우리 한기총은 조계종이 발표한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자기 신앙에만 집착한다면 사퇴하라” 는 주장의 그 불순한 배경..
인생과 여행은 많이 닮았다. 왜냐하면 반드시 끝나는 시간이 있기 때문이다. 어찌 보면 인생이란 이 땅을 살아가는 동안에만 사용할 수 있는 1회용 소모품인 듯하다. 오랜 여행을 하는 사람이 자신이 가지고..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유만석 목사)가 최근 각 지방자치단체가 앞 다투어 ‘인권조례’와 ‘시민(인권)교육조례’, ‘학생인권조례’ 등을 만들고 있는 것에 대해 문제점을 지적하고, 국가 사무에 관한 것은..
저명한 역사학자 아놀드 토인비(Arnold J. Toynbee, 1889-1975)는 1934년부터 1961년까지 28년에 걸쳐 문명의 ‘발생 성장 쇠퇴 해체’ 과정을 면밀히 살펴 『역사의 연구』(A Study of History)라는..
논어 자로(子路)편에 나오는 말로 군자는 조화를 추구하되 동일을 추구하지 않는다. 즉 부화뇌동하지 않는다. 이에 반하여 소인은 동일성을 추구하되 조화를 추구하지 않는다. 즉 부화뇌동하고 친화하지 않..
우리는 이웃을 사랑하지 못해 죄인자본주의적 자유경제체제 아래 빈익빈, 부익부 현상이 두드러지게 나타나면서 가난이 대물림되고 있다. 자본주의적 자유경제체제는 자신의 중심을 하나님에게 두지를 않고..
우리 모두가 하나님안에서 기쁨으로 감사하며 하늘의 거룩한 복을 나눠주는 자로 살게 되길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하나님께서 아브람에게 “내가 너로 큰 민족을 이루고 네게 복을 주어 네 이름을 창..
부활신앙의 사람2019. 04. 20 12:34
독일의 신학자 본회퍼목사는 1937년 미국 유니온신학교에서 공부를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그의 조국이 히틀러에 의해 억압당하는 것을 보고 자기는 자유세계에서 더 이상 편히 있을 수 없고 독일에 가서..
한국교회가 일제히 부활절 메시지를 발표하고, 부활의 기쁨이 1,200만 성도와 대한민국 국민과 온 세계 위에 충만하기를 기원했다. 특히 남북 평화통일, 동성혼 및 동성애, 낙태죄 폐지, 소외된 이웃 등 현..
한국기독교총연합회가 성명서를 발표하고 8개 주요교단의 이단대책위원회 위원장들에 대해 경고의 메시지를 밝혔다.한기총은 성명에서 "길자연, 이용규, 지덕, 이광선 목사 등 각 주요교단의 대표성을 가진..
사랑하는 주님, 주님께서 부활하신 날을 맞이합니다. 한국교회가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을 찬양합니다.세상이 소리 높여 교회를 비판할 지라도 오직 예수 그리스도만이 참된 주인이심을 목소리 높여 부릅니..
사순절과 부활절의 사회적 의미 세계의 교회들이 사순절을 보내고 있다. 사순절은 부활절 전에 40일 동안 예수 그리스도의 삶과 고난을 묵상하는 절기이다. 그런데 부활절 날짜는 해마다 변하고 날짜를 계..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