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방송

HOME > 사설·칼럼 > 사설·칼럼
“목회현장 장애인 차별 인식 개선, 걸음마 수준…예수 정신 실천하라”
장애 때문에 목회자의 꿈을 접도록 두어선 안 된다는 교계의 성명이 나왔다. 지난달 21일자 국민일보 29면 미션라이프 머리기사로 보도된 한신대 신학대학원 유진우(26·사진)씨의 사연이 계기가 됐다. 중증뇌병변 장애가 있는 유씨는 전도사로 채용하는 교회가 없어 목회 실습이 어..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인구 문제 중 하나는 사회 전반적으로 아이를 적게 낳아 출산율이 감소하는 저출산 문제이다.저출산 현상이 지속될 경우 장차 경제 활동 인구가 감소하게 되어 경제 성장이 둔화되고, ..
동성애자들, 동성애 정당화하려 재능과 시간 바쳐 싸움의 승패, 어느 진영 사람들이 더 헌신하느냐에 예수님 믿는 기독교인, 동성애자들보다 더 헌신을동성애 옹호자의 주장은 동성애 성향이 선천적으로 타..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이억주 목사)는 여권이 추진중인 건강가정기본법 개정안을 반대하는 논평을 9일 발표했다.이들은 “가정은 우리 사회의 가장 기본적 단위이고 가장 소중한 가치를 지닌 것인데, 갑자기..
신천지예수교증거장막성전에는 성육신의 개념 자체가 없다. 성령잉태도, 예수 그리스도의 신성도 부인한다. 삼위일체도 마찬가지다. 삼위일체라는 말의 의미 자체를 모른다. 그러다 보니 다음과 같은 황당한..
“카페인(caffeine)을 하세요?”라고 묻는다. 예전에 마시던 박카스나 커피같은 각성 물질의 마시던 그 카페인이 이미 아니다. 이 카페인은 젊은이들이 소통하는 생활방식인 카카오톡(kakao tok), 페이스북..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이억주 목사)는‘교회, 예배 통한 코로나 확산 거의 없었다: 1년 동안 싸워온 결과, 정부가 인정하다’라는 제목의 논평을 4일 발표했다.이들은 “지난해 1월부터 중국발로 시작된 코로..
윤태호 중앙사고수습본부 방역총괄반장이 2월 1일 기자브리핑을 통해 “교회의 경우 밀집도가 낮고 사전에 방역조치들이 이뤄져 지금까지 대면 예배를 통한 감염은 거의 없었다”고 말했다고 언론이 보도했..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개혁 총회장 정서영 목사(사단법인 한국신문방송협회 이사장)가 최근 교계 언론사와의 신년 인터뷰에서 “한국교회가 정신을 바짝 차리고 오직 진리를 향해 나가야 한다”며 “세상의..
눈 앞 펼쳐진 현실만 바라보면서 절망하지 말고 두 눈들로 어떤 상황이든 굴종하지 않고 오히려 인간 정신세계 고양과 문명 발전, 미래 대비하길100주년기념교회 담임에서 은퇴해 낙향한 이재철 목사가‘그..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이억주 목사)가 ‘코로나 확산의 ‘슈퍼 전파자’는 정부이다: 교회도 국민과 같이 ‘코로나 피해자’이다’는 제목의 논평을 1월 29일 발표했다.이들은 “코로나 확진자가 나오면 무조..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이억주 목사)는 “정치권의 ‘성평등’ 공허한 메아리: ‘권력형 성범죄’ 뿌리를 뽑아야 한다”는 제목의 논평을 1월 28일 발표했다.이는 안희정 전 충남지사, 박원순 서울특별시장, ..
4.4 동성애에 대한 총체적 연구와 하나님의 창조질서에 대한 분명한 입장 표명젠더주의가 옹호하는 동성애를 정죄하는 성서의 입장은 시종일관 너무나 명약관화하다.앞장에서 기술했듯이, 구약과 신약에서 ..
유대의 3대 율법 학자는 에스라, 힐렐, 가말리엘입니다. 가말리엘 문하에서 제사장 나라의 율법을 공부했던 바리새파 출신 사울은 예수님에 대해 처음엔 오해했습니다.사울이 예수님에 대해 오해할 수밖에 ..
지난해 12월 국회에서 ‘대안교육기관에 관한 법률안’이 하나님의 은혜와 섭리 가운데 통과됐다. 20여년 만에 기도하고 준비해 온 법률인 만큼 감회가 새롭다. 법적 지위를 부여받은 외국 대안학교를 보면..
지난 연말 전국 대학교수들이 한 해를 마감하며 의미하는 사자성어(四子成語)를 뽑아 발표했다. 2020년(경자년)의 사자성어는 “我是他非(아시타비)”다. 그 뜻은 “나는 옳고 너는 그르다”이다. 한국 정치..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