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방송

HOME > 사설·칼럼 > 사설·칼럼
10여 년 전일까요, 당시 문성모 서울장신대 총장님께서 이런 말씀을 하신 적이 있습니다. "소강석 목사님은 한국교회가 큰 위기에 처할 때 반드시 구원투수로 등판하여 한국교회를 지킬 것입니다." 저는 그때 무슨 "제가 한국교회를 위한 구원투수가 되겠느냐"고 하긴 했지만 요즘 ..
요즘 KBS가 갈피를 잡지 못하고 있다. 조국 법무부장관(14일 사퇴)의 문제와 관련해서다. KBS는 지난 9월 10일 조국 장관의 자산관리인인 김 모 씨와 인터뷰를 하고, 11일 그 내용을 보도하였다. ..
“내 백성이 두 가지 악을 행하였나니 곧 그들이 생수의 근원이 되는 나를 버린 것과 스스로 웅덩이를 판 것인데 그것은 그 물을 가두지 못할 터진 웅덩이들이니라 (예레미야 2장 13절)”.예언자 예레미야가..
얼마전 법무장관으로 임명된 조국 장관에 대한 “규탄과 수호"집회로 국론 분열과 혼돈의 시대를 맞고 있다. 여권과 진보는 수호를, 야권과 보수는 규탄에 무게를 두고 있다. 야권과 보수는 범죄혐의로 조국..
올 9월에 개최된 각 교단 총회에서는 유독 이단결의가 많았다. 건전한 교리를 따르면서 신앙 생활하는 정통 교회 성도들의 신앙 보호를 위해서는 당연히 이단은 배격해야 옳은 일이다. 현재 한국교회는 이..
서론: 이 글이 마지막 글이 되기를 바란다.필자가 세습에 대하여 총 32회 글을 썼다. 다른 특별한 일이 없는 한, 본 글이 필자의 마지막 글이 될 것이다. 아니 마지막 글이 되기 바란다. 필자가 2018년에 2..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상임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최근 논란이 된 한일 군사정보보호협정, 일명 '지소미아'에 대한 논평을 8일 발표했다.샬롬나비는 "지소미아 폐기는 한국의 안보를 위험에..
여러 해 전 일본 동경에서 경제학 교수 한 분을 만나 교제를 나눈 적이 있습니다. 마침 교수님이 크리스천이어서 대화 내용이 깊이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교수께서 말하기를 자기 판단으로는 코리아가 일본..
이번 해외여행 가운데 읽은 책들 중 한 권이 짐 로저스가 쓴 『세계에서 가장 자극적인 나라』란 책입니다.아시다시피 짐 로저스는 세계가 알아주는 투자가입니다. 이 책에서 그가 경제와 투자에 대하여 보..
다음은 논평 전문.-국가 안보를 위해서는 ‘지소미아’ 복원이 필요하다 일본도 ‘화이트리스트’ 한국 제외를 재고하여야 한다우리 정부는 지난 달 22일 지소미아협정(GSOMIA-대한민국 정부와 일본국 정..
최근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와 관련하여 여러 가지 문제점들이 난무하는 가운데, 그 딸이 동양대학교(총장 최성해)에서 총장상을 받은 것이 문제가 되었다. 이로 인하여 동양대 총장은 검찰에 참고인 자격..
-------------------------------안보 위기 무감각증에 빠진 우리사회 심각히 우려한다북한이 연일 한반도 전역을 사정거리에 둔 탄도미사일을 발사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별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안보 무..
유대인들은 선택받은 백성과 이방인을 구분했고 헬라인들은 문명인과 미개인으로 구분했다. 로마인들은 로마시민과 노예를 구분지어 놓았다. 복음에 있어서 위대한 단어는 ‘누구든지’(whoever)이며 이 단..
지난 8월 15일 광복절 74주년을 맞아 광화문에서는 비가 억수같이 쏟아지는데도 불구하고 태극기연합 등 보수 단체들과, 민주노총 등 진보 단체들이 모여 집회를 하였다. 진보 쪽에서는 반일과 반야당 집회..
한일 갈등에 대해서 우리는 제대로 알고 반일 이든, 친일 이든 해야한다. 갈등원인 문제에 관한한 미국을 포함한 세계 여론은 결코 온전히 한국편이 아니라는 사실이다. 민주노총에 가입해있는 거의 모든 방..
8월 15일은 우리 민족이 일본 제국주의의 사슬에 결박되었다가 나라를 되찾은 지 74주년이 되는 날입니다. 미국의 원자폭탄 투하에 일본이 항복함으로 하나님께서 36년간 갇혀있었던 흑암의 권세에서 우리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