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방송

HOME > 오피니언·피플 > 오피니언·피플
소강석 목사. 광화문, 분열 아닌 대화합 공간으로 만들어야죠"
"亞 첫 기독교퍼레이드 행사. 초갈등사회 극복 계기 되길"“아시아 최초의 기독교 퍼레이드가 초갈등사회에 직면한 한국 사회의 각종 문제점을 봉합하고 대화합의 사회로 만들어가는 계기로 작용했으면 좋겠습니다.”예장 합동 부총회장인 소강석(사진) 새에덴교회 담임목사는 5일 ..
한국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전광훈 목사의 학력 논란이 도마에 오른 가운데, 당시 교단과 신학교의 사정에 정통한 대한예수교장로회 대신측(총회장 강대석 목사) 관계자들이 나서 의혹을 바로잡고 오해를..
김진홍 목사(동두천두레교회)가 4일 광화문 집회 예배에서 설교했다. 법원이 지난 2일 전광훈 목사에 대한 구속영장을 기각한 후 처음 열린 이날 집회에 김 목사가 전격 참석한 것이다.김 목사는 구약성경 ..
한국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전광훈 목사의 구속영장이 2일 오후 늦은 시각 기각됐다.전광훈 목사는 지난해 10월 3일 ‘광화문 집회’에서 폭력 행위를 주도했다는 혐의를 받고 이날 구속 전 피의자 심문(..
방송인 박미선이 국제구호개발 NGO월드비전(회장 양호승)와 함께 열악한 생활환경으로 고통 받는 아프리카 우간다카라모자주민들과 아이들을 만나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박미선의 아프리카 우간다카..
일부 교수들의 성희롱 발언 의혹에 대해 조사한 총신대학교 성희롱·성폭력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가 최근 이상원 교수(조직신학, 기독교윤리)에게 '심의 결과'를 통보했다.이에 따르면 대책위는 이 교수에..
“합의서의 서명보다 중요한 건 마음이고 정신이고 진정성입니다. 화해의 과정을 통해 예수 그리스도의 낮아짐, 양보와 세움, 사랑하는 마음이 전달되길 바랍니다.”(소강석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 부총회장..
(재)세계복음화협의회(세복협/대표총재 피종진 목사, 운영총재 한영훈 총장)와 국민일보는 12일 서울 여의도 국민일보빌딩에서 ‘제20차 세복협 국민대상 시상식’을 했다.자랑스러운 목회자상은 꽃동산교회..
세계복음화협의회(세복협·대표총재 피종진 목사·대표회장 설동욱 목사)와 국민일보는 28일 자랑스러운 목회자·신학자·연예인·기업인 등 국민대상 7개 부문 수상자를 선정, 발표했다.세복협과 국민일보..
‘사랑과 섬김의 영성을 염원하며’라는 주제로 김명혁 목사(강변교회 원로, 한복협 명예회장)와 임명희 목사(광야교회) 간의 대담이 21일 오전 서울 도곡동 강변교회(담임 이수환 목사)에서 개최됐다.김명..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 이상원 교수(기독교윤리·조직신학)가 최근 학부 학생들 주도로 교내에 붙은 대자보에서 자신과 관련된 내용이 "정당한 의학적 사실 제시를 성희롱으로 곡해했다"며 반박 대자보를 지..
“이제 내가 나이 아흔을 넘었으니 살아봐야 얼마나 더 살겠습니까. 그저 남은 거 다 베풀고 가면서 인생을 아름답게 마무리하고 싶어요. 나중에 내 관 속에는 성경책 하나 함께 묻어 주면 됩니다.”91세 배..
미국 뉴욕타임즈(NYT)가 최근 ‘한국의 유명 목회자가 보수의 부흥을 이끈다’는 제목의 기사로 전광훈 목사를 집중 조명했다.NYT는 “전광훈 목사를 지지하는 이들은 그가 ‘모세’의 지도력과 ‘솔로몬..
Q : 신학대학 졸업반 전도사입니다. 소천하신 장로님 장례식 순서지에 ‘故 ○○○ 장로 장례예배’라고 적어 사용했습니다. 옳은 것인지 알려주십시오.A : 옳지 않습니다. 바른 표현은 ‘장례예식’이어..
‘하나님 없는 자유’ 위험… 사회주의 안돼 동성애 괜찮다? 성경에 ‘물타기’해선 안돼 죽기 살기로 천국 복음 전해야 다시 살아 하나님 나라, 복음, 예언자와 선지자 회복‘시골 목사’라고 자신을 소개..
"반대 목소리 듣는 등 소통하셔야대통령, '동성혼은 요원하다' 말해이해 못받는 것에 답답해 하는 듯"문재인 대통령이 21일 7대 종단 지도자를 청와대로 초청해 오찬 간담회를 가졌다. 이 정부에선 2017년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