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방송

HOME > 오피니언·피플 > 오피니언·피플
성경 한 두 절의 잘못된 해석이 기뻐 해야할 성도들 두려움에 떨고 있다.
지금 기독교계는 세습, 이단, 동성애, 이슬람 등등의 문제들로 참으로 어수선 하다. 그런데 한국교회는 이 보다 중요한 문제는 성경을 잘못 해석하여 발생되는 일들로 성도들이 기쁨으로 신앙생활을 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두려움속에서 신앙생활해야 하는 고통을 겪고 있다. 이러다..
대한민국 사회에서 많이 회자되고 있는 단어가 있다. 바로 공감과 소통이다. 사회적으로 논쟁거리가 있을 때마다 대안으로 제시되는 등 마치 유행어가 돼 버렸다. 날로 팍팍해지는 현실 속에서 진정한 공감..
14년째 OECD 국가들 중 자살률 1위인 대한민국. 자살에 대한 문턱은 교회 안에서도 점점 낮아지고 있다. 전에는 스스로 목숨을 끊는다는 것이 엄청난 일처럼 느껴졌지만 이제는 '죽는 것도 이해가 된다'는..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 김용삼 제1차관은 4일(금) 오후 한국기독교총연합회(이하 한기총)를 내방하고 대표회장 엄기호 목사와 환담을 나눴다. 이 자리에는 문체부 윤광식 제1차관 정책보좌관, 백중현..
C체널방송은 지난 2일 오전 9시. 서울 강동구 양재대로 소재 본방 예배실에서 '2019 C체널 시무식 및 김관상 회장 취임 감사예배'를 본방 임원 및 교계지도자 그리고 내빈들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경건히 ..
출근길. 퇴계로를 지나 서울 여의도로 향하는 버스가 지하철 서울역 6번 출구 즈음에서 신호 대기를 받곤 했다. 그때마다 차창 밖 동상 하나가 눈에 들어왔다. 2.5m 동상은 연세대세브란스빌딩 앞에 서 있었..
총신대 신대원 편입, 일반이냐 편목이냐 지난 5일 서울고등법원은 오정현 목사에게 "교단 헌법이 정한 목사요건을 갖췄다고 볼 수 없기 때문에 더 이상 당회장 담임목사로서 직무를 집행해서는 안 된다"고 ..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담임목사는 11일 주요 일간지 기자들과의 간담회에서 “(지난) 9년 동안 공사가 멈춘 평양 심장병원을 늦어도 내년 11월에는 준공하고자 한다”고 밝혔다.이 목사는 “사단법인 겨..
여기 세 명의 케냐 여성들은 가난과 학대로 고통 받았던 사람들이다. 이들이 기댈 곳은 하나님밖에 없었다. 기도하는 순간만큼은 위로를 얻을 수 있었기 때문이다. 기도가 통했을까. 한국의 국제구호 NGO..
샘이깊은교회 박병득 목사가 6일 서울 중구 장충동 그랜드앰배서더서울호텔에서 열린 ‘미래목회포럼 제15회 정기총회’에서 새 사무총장에 선출됐다. 미래목회포럼은 2003년 설립된 차세대 목회자 모임이다..
1980년대 TV 프로그램에 출연해 ‘엔돌핀이 피 속에 들어가면 면역세포가 생기고 그것이 활성화될 때 건강해진다’는 건강강좌로 한국사회에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인물이 있다. ‘엔돌핀 박사’로 불렸..
세계복음화중앙협, 내달 3일 오전 11시 앰버서더호텔서 시상식 거행 (사)세계복음화중앙협의회(총재:엄기호 목사, 대표회장:박철규 목사)가 주관해 선정하는 한국기독교선교대상 6개 부문(목회자, 부흥선교..
전 광훈 목사(사랑제일교회, 청교도영성훈련원)는 19일 오후 서울 용산구 삼각지 모처에서 가진 "애국운동"기자들과의 만남에서 그동안 근황에 대해 설명했다.“대한민국은 하나님의 뜻에 따라 세워진 나라..
이재철 서울 100주년기념교회 담임목사가 18일 추수감사절 예배를 끝으로 경상남도 거창군 웅양면으로 떠나면서 남긴 말이다. 이날 4부 예배 설교까지 마친 이 목사는 정애주 사모와 함께 곧바로 낙향했다...
“출산 여부는 인간이 결정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닙니다. 생명은 하나님의 선물이고 아이들은 각각 주님의 소명을 갖고 태어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하나님이 주시면 (아이를) 낳는 게 옳다고 봅니다.”(..
기독교 신앙을 고백했다는 이유로 사형 선고를 받았던 파키스탄 여성 아시아 비비(47)가 대법원에서 무죄를 선고 받았지만 또 다시 재판을 받아야 할 위기에 놓였다. 선교단체들은 전 세계 크리스천들에게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