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방송

HOME > 오피니언·피플 > 오피니언·피플
“종교자유 강력히 지지하겠다” 의지 밝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종교로 인해 박해를 받은 생존자들을 만나 박해에 관한 증언을 듣고, 종교자유에 대한 강력한 지지를 밝혔다고 미국의소리(VOA)가 18일 보도했다.미국 백악관은 트럼프 대통령이 전 세계 17개국의 종교박해 생존자 27명을 백악관 오벌 오피스(대통령..
존경하는 한기총 동역자 여러분, 오늘 한기총 회원 중 일부가 음주 행위로 인해 음주관련 조사를 받게 되자 이에 반발하여 한기총에 와서 전광훈 목사 사퇴 기자회견을 하였습니다. 저는 대표회장이 된 후에..
언더우드가 세운 우리나라 최초의 조직교회인 새문안교회가 올해로 12번째 언더우드 국제심포지엄을 개최한다.심포지엄은 오는 25일(토)과 26일(일) 이틀간 서울 광화문에 새로 완공된 새문안교회 대예배실..
국악찬송가의 대부 문성모 목사는 제1회 신작찬송가 봉헌예배를 지난 5월 11일 오후 5시. 서울 강남구 헌릉로 소재 강남제일교회 강남예음홀에서 드렸다. 이번 예배는 강남제일교회 담임목사이자, 한국교회..
유럽목회선교연구원(원장 한평우 목사)이 지난 4월 29일부터 5월 4일까지 ‘서바나를 향한 바울의 비전’(롬15:23-24)이라는 주제로 제26회 유럽목회자 세미나(EMI)를 개최했다. 스페인 말라가 Cortijo..
(사)한국장로교총연합회(이하 한장총) 대표회장 송태섭목사는 23일 (사)한국기독교탈북민정착지원협의회(대표회장 정성진목사, 이하 한정협)를 방문하여 탈북민 중 암으로 투병하는 배씨(49세), 라씨(51세)..
한국기독교총연합회(이하 한기총) 총무협의회(회장=김경만 목사)는 대표회장 전광훈 목사와의 시국간담회를 지난 18일 오전 10시 30분에 동연합회 세미나실에서 갖고, 한기총 전국 253개 지역연합회 조직을..
총신대학교 신임 총장으로 지난해 정년퇴임한 이재서 교수(사회복지학)가 선출됐다. 총신대 역사상 최초로 시각장애인이자 비신학 전공자가 총장이 됐다.총신대 법인이사회(이사장 이승현)는 13일 총신대 사..
한국교회총연합 교육협력위원회(위원장 이형로 목사, 만리현교회 담임)는 미래세대 교육을 위한 심포지엄과 5월 가정의달 추천 도서목록을 발표와 역사 교과서 왜곡 시장 등에 대한 활동을 전개해 나가기로..
갈라디아서 6:11~18"그러나 내게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외에 결코 자랑할 것이 없으니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세상이 나를 대하여 십자가에 못 박히고 내가 또한 세상을 대하여 그러하니라" 이미..
일흔이 다 된 노신사는 두 시간 가까이 진행된 인터뷰 중간중간 눈물을 훔쳤다. 슬픔에 북받쳐 한동안 말을 잇지 못하기도 했다. 지인이 극단적 선택을 하려다 하나님의 은총을 깨닫고 마음을 돌렸다는 얘기..
변승우 사랑하는교회 목사가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가 주최한 기자회견에서 자신에 대한 이단 규정이 과도하며 신학 토론을 통해 이단성에서 벗어나겠다고 주장했다.변 목사는 11일 서울 종로구 한기총..
우리나라를 방문한 인권운동가 버니스 킹 목사(마틴 루터 킹 비폭력사회변화센터, 이하 킹센터)가 방한 공식 일정이 마무리되는 시점에서 언론사를 초청해 기자회견을 가졌다. 4일 서울 콘래드호텔에서 진행..
여의도순복음교회(이영훈 위임목사) 초청으로 방한 중인 버니스 킹 목사가 3일 서울 여의도순복음교회 3부 예배에 참석해 “우리 모두는 행함이 있는 믿음의 삶을 살아야 한다”면서 “하나님의 도구로 쓰임..
마틴 루서 킹 목사의 막내딸이자 인권운동가인 버니스 킹(Bernice A King·56) 목사가 여의도순복음교회(이영훈 위임목사) 초청으로 27일 오전 6시 인천공항을 통해 입국했다. 이영훈 목사와 이태근 여의..
기독교는 지중해 연안에서 시작해 유럽과 미국을 거쳐 전 세계로 퍼진 종교다. 선교의 주도권을 오랜 세월 서구교회들이 쥐고 있었지만 1980년대 이후 선교 지형도가 빠르게 변하고 있다. 복음을 파종한 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