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방송

HOME > 오피니언·피플 > 오피니언·피플
“하나님 인도로 자유의 땅 안착… 복음통일 그날까지 말씀 전할 것”
북한 땅을 떠나 한국에 정착, 총신대에서 신학을 공부하고 선교사가 된 뒤 국내외 찬양간증집회를 인도하고 있는 주순영 선교사(㈔북녘사랑선교회 대표)의 사역이 해를 거듭할수록 활발해지고 있다.최근 집회 4000여회를 넘어선 주 선교사는 “하나님의 섭리와 인도로 한국에 온지 ..
영화 ‘신과함께'‘내부자들’, 드라마‘미생’‘김비서가 왜그럴까' 등 최근 인기몰이를 한 작품 가운데엔 웹툰 원작을 바탕으로 한 것이 많다. 탄탄한 스토리로 많은 팬을 확보했기에 리메이크를 해도 실..
문재인 정부가 장관급 중폭 개각에 이어 일부 국가직 주요 인사들을 교체하거나 교체를 예고했다. 이에 대해 교계 일각에서는 관련 인물들의 친 동성애 성향과 낙태죄 입장 등에 대해 우려의 목소리를 나타..
관심을 모았던 예장 백석대신 측 신임 사무총장에 김종명 목사가 당선됐다. 임기는 3년.김 목사는 제41회 총회 사흘 째인 12일 오후 2차 투표까지 가는 접전 끝에 이경욱 목사를 436표 대 227표로 누르고 새..
크리스천포스트가 극단적인 수니파 무장단체인 이슬람국가(IS)의 잔혹한 테러 보다 더 충격적인 열 살 크리스천 소녀의 감동적인 용서를 다시 보도했다. 소녀가 보여준 용기는 우리 인류에게 필요한 건 증..
국제인성교육개발진흥원 이사장 범대진 박사는 2015년 8월27일에 "지혜를 지혜로풀면 명견만리" 창시자로 이번에 제3편 "지혜의삶 명견만리"를 출간했다. 명견만리(明見萬里)란 "만리 밖의 일을 환하게 살펴..
사)한국신문방송협회(대표회장 한창환/ 기독교방송 대표)는 지난 8월 20일 오전11시.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현3길 소재 당 협회 총재실에서 정서영 총재 추대패 전달식에 이어 김문기 상임회장 임명식도 함께..
‘이영훈 목사 초청 코트디부아르 대성회’가 15일부터 18일(현지시간)까지 코트디부아르 수도 야무수크로에 위치한 야무수크로 과학고등학교 운동장에서 연인원 30만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령의 능력과 ..
최근 명성교회가 속한 예장통합 총회재판국의 세습 유효 판결 이후 명성교회의 세습은 교계는 물론 일반 언론들로부터도 연일 비난을 받고 있다.JTBC 뉴스가 13일 ‘앵커브리핑’에서 예장통합 재판국의 ..
2017년 7월경에 자네에게 충고의 글을 페이스북에 올렸었네. 수없이 많은 욕설을 들었지만 그보다 몇십배 더 많은 격려와 응원의 답글이 있었네. 많은 걱정 속에서 1년 동안 자네의 행보를 지켜 보았네. 물..
선교사 하면 조선말 파송돼 들어온 언더우드, 아펜젤러, 스크랜턴 등을 먼저 떠올릴 것이다. 반면 1965년 비즈니스선교 형식으로 한국에 들어와 양질의 기독 원서들을 캠퍼스 학생 및 교수들에게 전달하며 ..
톡톡, 동영상 오른쪽 아래에 있는 남성이 터치패드를 두드리면 논증이 시작된다. 신천지 내부 시험자료부터 설교영상까지 입수해 정통 교리로 반박한다. 해외 자료와 30년 전 신문기사도 근거가 된다. 15분..
* 시장님의 당선을 축하드리며 좁은 소견이지만 조언 말씀드리고 싶습니다.인천광역시의 시정을 책임지고 이끌어 가실 때에 시장님의 지지자들뿐만 아니라 지지하지 않은 모든 인천시민들까지도 가슴에 품..
오늘날 기독교는 '당위성'에 지나치게 빠져있다는 지적이 인다. 더 나아가 그 당위의 근거를 성경 텍스트에서 찾고 있다는 게 문제점이라고 말한다. 창조연대에 관련한 과학적 데이터나 성경해석의 경직된 ..
절 주지로 승려생활을 하던 김새천(62새생명기도원장·본명 김희철)씨가 최근 젊은 시절 믿었던 기독교신앙을 회복하고 제2의 삶을 살고 있다. 자신이 운영하던 사찰을 찬양과 경배를 드리는 기도원으로 개..
“난민에 대한 명확한 규정과 꼼꼼한 시스템도 갖춰야”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목사는 최근 우리 사회의 민감한 이슈로 부각한 ‘제주 예멘 난민 문제’에 대해 “우리 사회가 때 아닌 예멘 난민문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