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방송

HOME > 기획·탐방 > 기획·탐방
여의도순복음교회 성지순례 현장
이스라엘 북부 갈릴리 바다 연안에서 3㎞를 동북쪽으로 가면 ‘베이트 체이다’라는 곳이 나온다. 이곳은 요르단강에서 동쪽으로 1㎞ 정도 떨어져 있으며 국립공원인 ‘요르단 공원’ 지구에 속해 있다. 31년 전 성서고고학 팀에 의해 이곳이 고대 성읍이었다는 것을 추정할 수 있는..
대한변호사협회는 11일 서울 강남구 대한변호사협회 회관에서 '2018 북한인권백서' 발간 기념 보고회를 열고, 북한에서 침해되고 있는 인권 실상에 대해 발표했다. 2006년 처음 발간된 북한인권백서는 2년마..
미얀마에서의 기독교 박해는 어제오늘 일이 아니다. 이 가운데 미얀마 소수민족 와족과 라후족의 기독교인들은 반정부 세력의 병사들에 의해 "교회에서 기도하지 말라"는 압박을 받고 있다. 미국 크리스천..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구 안상홍증인회)가 재산을 갈취하고 가정파탄, 이혼을 조장했다’는 취지의 표현이 명예훼손에 해당되지 않는다는 대법원 확정판결이 나왔다.대법원 1부(주심 박정화 대..
에스더기도운동은 "9월27일자 한겨레신문 탐사기획팀의 에스더기도운동 관련 가짜뉴스를 규탄한다!"란 제목의 성명을 통해 "사실과 전혀 다른 가짜 뉴스들을 남발 보도"한 것이라 주장하고, "한겨레는 한국..
이 책은 동성애를 반대할 것인가 포용할 것인가, 또는 동성애는 반대하되 동성애자는 포용하자는 식의 논의가 아니다. 동성애에 대해 성경은 무엇을 말하며 이를 어떻게 적용할 것인가를 다룬다. 4명의 저자..
저출산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지 고민만 하고 있을 수는 없다. 최근 여러 가정이 함께 아이를 키우는 ‘공동육아’를 실험하는 교회도 생겼다. 지방자치단체나 마을과 함께할 수 있고 작은 교회들도 공간을 ..
예장합동 제103회 총회에서 신학부는 “한국교회 일각에서 활동하고 있는 기독교단체들의 설립목적과 성격에 대해 연구해야 한다”면서 청원사항을 삽입했다. 신학부가 연구 대상으로 지목한 단체는 △기독..
지난 7월 29일 오후 서울 여의도순복음교회(이영훈 목사) 바울성전. 80여명의 부모가 아기를 안고 동시에 입장했다. 예배당 양쪽에 앉아있던 장년대교구(대교구장 이동주 목사) 성도들은 일제히 축하의 박수..
중국의 종교 탄압 소식이 하루 걸러 한 번씩 나올 정도로 극에 달하고 있는 상황이다. 그 중에서도 중국 허난(河南)성은 성내 교회 4천여 곳의 십자가가 무더기로 철거될 정도로 그 심각성을 더하고 있다. ..
주요 장로교단 총회가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예장 백석대신과 예장합동 교단의 이단대책위원회 보고가 이뤄졌다. 두 교단에서 이뤄진 이단 결의 결과를 정리했다. 예장 백석대신 총회가 11일 이단사이비..
오늘(지난 9월 10일) 개회되는 예장통합측의 103회 정기총회에서 동성애 문제와 관련해서 교단의 분명한 입장을 밝히고 동성애 사상을 이단으로 규정하는 결의를 분명하게 하고, 또한 신학대학교 학생 선발..
폭염과 폭우 등 재난급 기후변화에 맞서 한국교회 내에서도 교단이나 교회 차원의 해법을 모색하는 움직임이 이어지고 있다. 해외에서는 이보다 일찍 세계교회협의회(WCC)를 비롯해 캐나다연합교회(UCC)..
여의도 국회의사당에서 진행된 NAP(국가인권정책기본계획) 독소조항 반대를 위한“국민기만 인권정책 비상대책위 1부 출범식 및 2부 토론회“가 지난 8월 27일(월) 오후 2시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대..
인천순복음교회 인천어머니기도회(회장 장은화 장로)는 2009년 2월 10일 시작되어 매달 셋째, 넷째주 목요일 10시에 350여명 본 교회가 주축인 어머니들이 모여 찬양(곡조있는 기도)과 기도(자녀와 차세대를..
종교 법인이 운영하는 사회복지시설에서 종교행위를 강제할 수 없도록 하는 법안이 최근 발의됐다. 국회입법예고 안건으로는 이례적으로, 불과 열흘 사이 2천 건이 넘는 반대 의견이 달리면서 법안을 둘러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