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방송

HOME > 기획·탐방 > 기획·탐방
교회의 역할, 그리고 대응책
이단사이비단체가 날로 진화하며 교회 내부까지 침투해 교인들을 미혹하고 있다. 본지는 교회와 기독단체, 심지어 사회 전체까지 공격의 대상을 넓히고 있는 이단 단체들의 현주소를 세 차례에 걸쳐 살펴보고자 한다. 이를 통해 한국교회에 작게나마 이단 대처에 대한 관심이 모아지..
최근 국내 이단사이비 종교의 해외진출이 두드러지며 교세가 빠르게 확장하고 있다. 국내 교세확장에 한계를 느끼자 '비신자 전도'와 '해외 포교'로 눈을 돌린 것이다. 이는 해외 피해자를 양산할 뿐만 아..
일부 국가를 중심으로 이슬람과 전통종교가 강하게 자리잡고 있는 아프리카 지역에서 복음을 듣기란 쉬운 일은 아니다. 여기에 내전 상황까지 겹치며 고국을 탈출해 난민이 되는 사람의 수도 꾸준히 증가하..
요한계시록은 신천지를 이끌어가는 동력입니다. 인천의 한 교회에서 30년간 신앙생활을 한 A권사가 신천지 센터에서 3개월 동안 성경공부를 했습니다. 이상한 점이 있었습니다. 아무리 성경공부를 해도 예..
태국은 국왕도 승려 앞에선 무릎을 꿇는 대표적인 불교의 나라다. 남자로 태어나면 한번쯤은 승려의 삶을 살아야 한다. 출가가 최고의 효도이자 공덕이기 때문이다. 여성들도 출가경험이 있는 남성을 배우자..
최근 한국과 일본의 강대강(强對强) 대치로 양국 관계가 악화일로를 걷고 있다. 이 가운데 제74주년 광복절에 맞춰 한·일 간 관계 회복 및 화합을 통한 아시아지역 복음화를 논하는 뜻깊은 자리가 마련된다..
만민중앙교회 이재록 목사가 교회 신도 여러 명을 상습적으로 성폭행한 상습 준강간 등 혐의로 징역 16년 형이 확정됐다.대법원 3부는 이 목사에 대한 상고심에서 징역 16년을 선고한 원심판결을 확정했다...
신옥주 씨(은혜로교회)가 지난 7월 29일 공동상해, 아동방임 학대 등의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지 약 1년만에 법원으로부터 징역 6년의 실형을 선고받았다. 수원지방법원은 소위 ‘타장 마당’이라는 이름으로..
이단·사이비 단체를 공동 대처할 목적으로 만든 한국교회 8개교단 이단대책위원장협의회(회장 안용식 목사)가 각 교단 총회에서 '한국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전광훈 목사'에 대한 '이단옹호자 규정'을 결..
대한예수교장로회(예장) 통합 재판국은 6일 재심 끝에 명성교회 목회지 대물림(세습)이 무효라고 판결했다. 대한예수교장로회(예장) 통합 재판국이 서울 명성교회 김하나 목사의 청빙을 무효라고 판결했다...
최근 신앙언어의 의미와 잘못된 사용에 관해 집중적으로 저술한 책 '의미는 알고나 사용합시다(예영커뮤니케이션)'가 발간됐다. 저자 김성수 목사는 "성도나 목회자와 소통하며 얻은 경험에 미뤄볼 때, 언어..
천기총 측 "'이만희 교주 엉터리 성경 해석 지적하겠다'고 하자 신천지 생트집"성경을 놓고 공개토론하자는 천기총의 제안에 신천지측이 보인 답변은 집단 시위였다. 겉으로는 진리의 성읍 아름다운 신천지..
복음화 위한 씨앗 '비전트립' "선교지는 치열한 영적 싸움이 일어나는 전쟁터입니다. 비전트립팀이 방문할 때도 영적 공격은 어김없습니다. 특히 장시간 비행부터 시차나 현지 문화 적응 등 육체적으로 피..
중국의 신흥 이단종교인 전능하신하나님교회(이하 전능신교) 피해가족들이 한국을 찾았다. 전능신교는 중국 정부와 한국교회 주요 교단이 이단으로 규정한 사이비종교다. 피해가족들은 한국에서 가짜 난민으..
“목회를 하면서 2가지 소명을 마음에 품고 왔습니다. 복음을 전하는 것과 이단 피해자들을 돕는 것입니다. 목회의 길을 걸어온 지 40년이 되었네요. 앞으로 눈을 감을 때까지 이 2가지 일, 특히 이단에 의..
정교분리, 1907년 평양 선교사들이 공식화 그러나 서울 선교사들에겐 선교-정치 밀접 한국 기독교 역사에서 '정교분리'(政敎分離)라는 개념은 "그것이 공식화 된 것은 1907년이다. 평양대부흥 운동이 일어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