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방송

HOME > 기획·탐방 > 기획·탐방
“목회적 영향력 강할수록 커지는 교회 분쟁”
교회개혁실천연대 부설 교회문제상담소는 2018년 한 해 동안 117개 교회를 대상으로 전화상담과 대면상담, E-mail 및 인터넷 상담을 진행했다. 본 단체는 상담과정에서 발생한 주제를 분석하고, 이를 토대로 교회분쟁의 핵심 요인을 발표했다. 조사 결과, 가장 높은 교회분쟁 유형..
대법원에서 오정현 사랑의교회 목사의 위임결의무효확인이 확정될 때까지 오 목사의 설교권, 당회장권 등 직무 일체를 금지시켜달라는 직무집행정지가처분이 기각됐다.서울고법 제37민사부(부장판사 권순형..
2]. ABC(아브라함 신학교) 성전 공사에서 막바지 공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2015년 09월, 웅장한 뜻을 품고 건축을 시작했습니다.그저, 교회 건축하는 정도로 생각하고, 공사를 시작했는데,엄청난 방해,..
1]. 26개 지교회 '개척'1) [마리끼나(4) 교회] - 앤드류 형제 (2018년 11월 1일)개척 : 앤드류 형제(33살, 신학생) - [만달루용(4) 교회], [파식(6) 교회] 담임리더 : 아셀 전도사 - [파식 노회] 노회장, [..
한국교회가 사회적 신뢰를 잃어가면서 장기화된 침체에 빠져 있는 동안 선교계도 성장세 둔화를 면치 못했다. 여기에 선교환경마저 급속도로 변하면서 이제는 양적 성장에서 벗어나 질적 성숙을 이끌지 못하..
인디오들이 모여 사는 브라질 아마존 검은강 유역. 빛깔이 검어서 검은강이라고 불리는 이 강은 브라질과 콜롬비아, 베네수엘라의 국경을 통과하며 흐른다. 아마존에 사는 인디오들은 이 강을 젖줄 삼아 듬..
성탄절을 맞이해 기독교인들은 섬김과 나눔으로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실천했다. 쪽방촌 어르신과 폐지 줍는 어르신, 장애인 학생 등 성탄절에도 일하거나 홀로 지낼 이웃을 찾아 선물을 전달했다.장만희..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전 세계가 들뜬 분위기로 가득하지만 중국만은 분위기가 무겁다. 중국 당국의 종교 통제가 갈수록 심해지는 가운데 한 도시는 아예 크리스마스를 기념하는 것을 금지하고 나섰다. 중..
민중당 공동대표 김선경씨가 이용희 에스더기도운동 대표를 국가정보원법과 공직선거법 위반혐의로 고발했지만 검찰이 각하했다. 근거자료가 없다는 이유에서였다.서울중앙지검 공안2부(검사 노선균)는 “김..
"하루가 다르게 급변하는 산업 발전에 교회가 미리 대처하지 못한다면 큰 혼란을 겪을 수 있습니다. 교회는 이제 새로운 시대에 대비해야 합니다." 4차 산업혁명이 초래할 변화는 이제 교계에서도 반복적..
연말이면 들려오면 크리스마스 캐럴이 언제부턴가 길가에서 자취를 감췄다. 저작권료가 두려운 상인들이 마음껏 음악을 틀지 못하기 때문이다. 크리스마스 캐럴을 둘러싼 저작권 적용 범위를 살펴봤다. 지..
종교지도자가 지구환경 보호 운동에 참여하는 것은 세속적일까. 바르톨로메오스 정교회 세계총대주교는 “세상과 하나님을 분리해 따로 볼 수 없다”면서 “환경보호를 ‘신성한 사명’의 영역에 포함해야 ..
지난 8월부터 3개월간 연재됐던 ‘사람의 몸에서 성경을 읽는다’ 기획은 의학전문 지식과 성경적 창조섭리를 통찰력 있게 접목시켰다는 평가를 받았다. ‘바디 바이블’의 저자인 이창우(57) 선한목자병원..
오늘 전국 여러교회 목사님으로 부터 전화가 왔습니다. 이번 주일 교회 앞에 신천지가 집회신고를 했다고 경찰로부터 연락이 왔는데 어떻게 대처해야 하느냐는 문의였습니다. 어느 정도 규모가 있는 교회를..
예배당 채플 의자 교회 자리 예배 목사 마이크 집회 미국의 예배사역자인 조나단 에이그너(Jonathan Aigner) 목사는 최근 파테오스(Patheos)에 ‘찬송가가 현대의 예배곡보다 더 나은 7가지 이유’라는 제..
미국 텍사스 주 댈러스에 사는 여섯 살짜리 아이의 성정체성을 둘러싸고 논쟁이 일고 있다. 아빠는 생물학적으로 아들로 태어난 아이를 아들이라고 부를 수 없는 처지에 놓였다.크리스천헤드라인닷컴은 28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