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방송

HOME > 기획·탐방 > 기획·탐방
소망교회는 지난 2003년 교회 근처의 빌라를 사들였다. 빌라 2동, 12채의 주택 중 9채가 소망교회 소유인데, 최근 한 일반 언론이 이 주택들의 실질 소유권에 대한 의혹을 제기했다.해당 언론은 "결국 이 9채의 주택이 소망교회 당회장인 김지철 목사에게 돌아가는 것 아니냐"는 주..
종교인은 소득세를 얼마나 낼까. 기획재정부가 마련한 간이세액표에 따르면 20세 미만 자녀 한 명과 배우자를 둔 종교인은 월 300만원을 받을 때 월 1000원 정도를 원천징수 세금으로 내야 한다. 경로우대,..
연예인 못지 않은 인기를 누리며 화려한 스포트라이트를 받는 '스포엔터테이너'들의 전성시대가 활짝 열렸다. 실제로 완벽한 몸매와 자신만의 운동법을 앞세워 대중에게 어필하고 있는 스타 헬스 트레이너들..
2018 무술년 새해를 맞이하며 한국교회가 일제히 메시지를 발표했다. 한국교회 연합기관 및 교단들은 새해엔 우리 사회가 갈등을 극복하고 평화 통일과 생명을 살리는 문명사적 전환점을 이뤄야 한다고 강조..
CTS기독교TV(회장 감경철), ㈜ 뮤직홈 음악연구소(대표 서동범)는 12월 16일 오후 4시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8,076명의 오케스트라 연주자와 함께 ‘2017 월드기네스 오케스트라 합동연주회’ 단일장소,..
신앙이 있지만 교회에 가지 않는 '가나안 성도', 이들이 교회를 떠나는 이유는 무엇일까. 흔히 교회에서 상처를 입었거나 제도에 대한 불신 때문이라고 생각하지만, '진짜 이유는 다른 데 있다'는 주장이 제..
지난 12월 15일 낮 한파 속에서 총신대학교 제7대 총장으로 김영우 전총장이 선임되었다는 속보가 전해지자 예장합동 총회(총회장 전계헌 목사)측은 망연자실에 거의 맨붕상태라고 한다. 모 언론은 이를 두..
참된 기독교는 인생의 근본이요, 헌신은 기독교의 꽃이요, 열매입니다. 기독교는 하나님이 인간을 구원하시는 길입니다. 여타 종교는 인간이 전능자를 찾는 몸부림에 불과합니다. 기독교에 헌신자들이 많을..
스물아홉 기독청년의 신앙적 고민은…대학(또는 대학원) 등의 졸업과 더불어 사회생활에 적응하면서 신앙의 본질을 고민하는 이들이 제법 많았다. ‘어떻게 사는 게 옳은 삶인가’ ‘진정한 그리스도인은 어..
정부는 종교인 과세를 내년부터 시행하되 2년 동안 가산세를 면제해 주기로 했다. 종교인 과세에 대한 실제적 시행 연습에 준하는 조치가 필요하다는 종교계의 주장에 보완책으로 제시한 것이다. 정부는 특..
기획재정부는 30일 소득세법(종교인 과세) 시행령 개정안을 입법예고했다. 교계 '종교인 과세 TF'와 논의한 내용으로 개정된 이번 시행령은 국무회의를 거쳐 오는 12월 29일 최종 공포될 예정이다.정부는 ..
「전 교인이라고 해봤자 인근의 공장에 다니던 청년들이 대부분이었기 때문에 당연히 제직도 청년일 수 밖에 없었던 것이다. 청년들에 대한 담임 목사님의 사랑도 남달랐다. 군입대한 청년들을 종종 직접 면..
2018 목회계획 세미나 및 종교인 과세대책 보고회가 11월 27일 오전 10시 30분, 경기도 용인 새에덴교회(담임 소강석 목사)에서 진행되었다.이번 세미나에서 소강석 목사가 주강사로 나섰으며 '2018 격변의..
어떤 일이 벌어졌을 때 앞뒤 가리지 않고 비분강개하는 이들이 있다. 그들은 자기가 아는 게 전부인 양 정황을 파악하지 않고 쉽게 흥분해 법과 원칙을 외친다. 어제는 저러저러한 소문에 휩싸이고 오늘은 ..
현대종교가 2017년 11월 15일 "신천지 실세, 김남희의 추락"에 대해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신천지예수교증거장막성전(신천지, 대표 이만희) 교주 이만희 씨의 사후 후계자로 가장 유력했던 김남희 씨가..
광은교회(담임 김한배 목사)가 11월 10일부터 11일까지 광은기도원에서 '청지기 리더십 캠프'를 열었다.이번 리더십 캠프는 4기로 참석인원은 캔디 30명, 봉사자 35명 총 65명이 참여했다. '캔디'란 청지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