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방송

HOME > 교계뉴스 > 교계뉴스
할렐루야! 예수그리스도께서 죽음과 어두움의 세력을 깨뜨리시고 다시 사신 부활절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역사와 우주를 운행하시고 주장하시는 아버지 하나님의 무한하신 능력과 권세로 우리 주님께서 사망과 저주의 쇠사슬을 끊고 다시 사셨습니다. 부활절을 맞아 생명을 살리..
17일 경기도의 종교집회 제한명령 발동과 관련, 기독교 지도자들과 도내 목회자들은 대체로 ‘예방수칙 준수’에는 공감하면서도 공권력으로 예배를 제재하는 모양새를 취한 데 대해서는 격앙된 반응을 보였..
교단과 교파를 초월한 한국교회 부활절연합예배가 오는 4월 12일 서울 새문안교회에서 드려진다. 설교는 예장 합동 총회장 김종준 목사가 맡았다.대규모 행사로 드렸던 예년과 달리, 코로나19 확산 사태를 ..
한국교회총연합(이하 한교총)은 3월 12일 오후 3시에 긴급 상임회장회의 및 기도회를 갖고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에 따른 한국교회 대응방안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는 문화체육관광..
최근 코로나19 사태와 관련해 정치권에서 예배 금지를 압박하고 있는 것과 관련,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 총회가 총회장 김종준 목사 명의로 12일 성명을 내고 “종교의 본질과 자유를 훼손하고, 종교단체들..
기독교대한감리회(감독회장 직무대행 윤보환목사)는 기독교대한감리회 소속 교회로 위장한 신천지교회 색출을 위해 ‘기독교대한감리회’를 표방한 교회들에 대한 전수조사에 나선다. 경남 창원시 진해구에..
국제기독교이단대책협의회(대표회장 임준식 목사, 이하 국이협)는 6일 성명을 내고, 일반 언론들이나 비교인들인 신천지를 교회로 부르는 것을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신천지는 교회가 아닌, ‘거짓말을 자주..
한교총 “코로나 사태, 한국교회 무절제와 탐욕 회개하자” 국회가 7일 종교집회 자제 촉구 결의안을 채택한 데 대해, 한국교회총연합(공동대표회장 김태영·류정호·문수석 목사, 이하 한교총)이 같은 날 ..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김태영 목사, 이하 한교총)이 신천지를 향해 “모든 정보를 사회에 공개하고 스스로 해체하라”고 촉구했다.한교총은 4일 성명을 내고 “의 기세가 꺾이지 않고 계속 증가세를 보이..
한국기독교지도자협의회(대표회장 신신묵 목사)는 3.1절 101주년 기념예배를 지난 28일 여전도회관에서 드리고, 선열들의 3.1정신을 이어받아 어려움에 처한 나라와 민족을 위해 봉사 할 것을 선언했다...
문화체육관광부 박양우 장관이 3일 한교총을 방문해 대표회장 김태영 목사와 환담하고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한국교회의 협조에 감사의 인사와 함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박장관은 많은 교회들이 영상..
신천지 창립 예배에서 순복음교회 등 기성 교회를 ‘신천지 센터’로 바꾸겠다는 영상이 상영된 것으로 확인됐다. 해당 영상은 2018년 3월 열린 ‘신천지 34주년 기념예배’에서 상영된 특별 영상으로 “이..
전국으로 확산 중인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의 여파로 3월 25일 예정이던 국가조찬기도회가 6개월 후인 9월 28일(월)로 연기됐다. 사단법인 대한민국 국가조찬기도회(회장 두상달 장로)는..
▲분당우리교회 이찬수목사분당우리교회 이찬수 목사가 자신의 설교가운데 밝힌 “대형교회 해체 작업”이라는 내용이 사실과 다르게 일부 언론에 보도되었다며 자신의 입장을 8일 밝혔다. 이찬수 목사는 ..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홍재철 목사, 이하 한기총)가 6일 오전 11시 특별위원회인 ‘한국기독교신학연구위원회’(이하 신학위) 모임을 가지고, 운영위원과 전문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한기총 신학위..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