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방송

HOME > 교계뉴스 > 교계뉴스
“예배 장소와 방식만 제한, 종교 자유 본질 침해라 보기 어려워”
부산 세계로교회와 서부교회가 당국의 교회 폐쇄 명령에 맞서 제기한 집행정지가처분에 대해, 부산지방법원이 15일 각하 및 기각했다. 이들은 당국의 비대면 예배 강요가 부당하다며 계속 현장 예배를 드렸고, 이에 최근 당국에 의해 운영중단 명령에 이어 폐쇄 조치까지 받았었다...
현재 세계에 퍼져있는 코로나19 바이러스를 모두 합쳐도 1㎏이 채 안 된다고 한다. 이 적은 량의 바이러스에게 전 세계 78억 인구가 쩔쩔 매고 있다. 인간의 연약함을 보는 듯하다.방역당국의 2.5단계 조치..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송태섭 목사)은 지난 11일 부산세계로교회가 1월 10일 주일에 대면예배를 드렸다는 이유로 그날 운영 중단을 명령하고, 11일 새벽예배를 드렸다고 하여 강제 폐쇄조치를 내린 것에 대..
김문훈 목사(포도원교회)가 (사)부산기독교총연합회(이하 부기총) 제43대 대표회장으로 취임했다. 부기총은 11일 오전 11시 포도원교회 드림센터에서 대표회장 이·취임 및 신년하례회를 개최했다.부기총은..
대한예수교장로회(예장) 백석(총회장 장종현 목사)이 코로나19 시대 영적 각성을 위해 오는 15일까지 매일 비대면으로 ‘신년 기도대성회’ ‘온종일 성전기도운동’ ‘정오 1분 기도운동’을 진행한다.지난..
기독교한국침례회에서 “방역을 빌미로 교회를 통제하고 탄압하는 것 같은 모습을 보고 우리의 입장을 밝히지 않을 수 없다”며 총회장 박문수 목사 명의의 성명서를 7일 발표했다.기침 총회는 “2020년 12..
한국교회 주요 지도자들이 7일 정세균 국무총리와 만나 전국 종교시설에 적용된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조치의 선별적 완화를 요청했다. 이날 면담에는 한국교회총연합 공동대표회장인 소강석 대한예수교..
예장 합동 총회(총회장 소강석 목사)가 5일 오전 서울 대치동 총회회관에서 2021년 신년하례예배를 개최했다.예배에서 ‘새 풀처럼 돋아나라(삼하 23:3-5)’는 제목으로 설교한 총회장 소강석 목사는 “코로..
‘예배 회복을 위한 자유시민연대’(공동대표 김진홍·김승규, 이하 예자연)는 2020년 12월 25일부터 31일까지 7일간 예배 회복을 위한 행정소송에 참여할 교회 및 단체를 모집했고, 이에 총 497개 교회가 ..
사단법인 대한민국국가조찬기도회장에 취임한 은 지난달 22일 서울 서초구 사무실에서 인터뷰를 갖고 “의 정체성에 맞는 사명을 감당하겠다”고 말했다. 강민석 선임기자매년 대통령과 국가 지도자들을 초..
첨단과학 시대 기독교 무너뜨리기 위한 사탄의 전략 에덴동산에서처럼 하나님 믿지 못하게 하는 것 아닌 하나님 말씀 믿지 못하고 부정하고 왜곡하게 하는 것현대인들은 지식과 정보가 넘쳐나는 첨단 과학 ..
아침 기온이 영하 13도까지 떨어진 30일 오전 경기도 광주 곤지암읍에 있는 소망교회(김경진 목사) 소망수양관에 도착했다. 가파른 산길을 올라 경찰이 지키는 외곽 초소를 통과하니 녹색과 빨간색 화살표가..
"너희가 짐을 서로 지라 그리하여 그리스도의 법을 성취하라"(갈라디아서 6장 2절) 2021년 새로운 소망의 한해를 맞이하면서 한국교회와 대한민국, 나아가 북한과 온 세계 위에 하나님의 충만하시고 온전하..
한국교회총연합(한교총·대표회장 소강석 이철 장종현)이 30일 성명서를 내고 이상민(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추진 중인 ‘평등 및 차별금지에 관한 법률안’의 입법 시도 철회를 촉구했다.한교총은 성명서에..
▲분당우리교회 이찬수목사분당우리교회 이찬수 목사가 자신의 설교가운데 밝힌 “대형교회 해체 작업”이라는 내용이 사실과 다르게 일부 언론에 보도되었다며 자신의 입장을 8일 밝혔다. 이찬수 목사는 ..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홍재철 목사, 이하 한기총)가 6일 오전 11시 특별위원회인 ‘한국기독교신학연구위원회’(이하 신학위) 모임을 가지고, 운영위원과 전문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한기총 신학위..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