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방송

HOME > 교계뉴스 > 교계뉴스
인천 퀴어축제 조직위원회가 주요 언론사에 배포한 영문 보도자료에 대해, 인천 퀴어반대 대책본부에서 반박 성명서를 발표하고 허위사실 유포 중단을 촉구했다. 다음은 반박 성명서 전문.인천 퀴어반대 대..
대한예수교장로회 개혁총연 제103회기 총회장 및 임원 취임 감사예배가 2일 오전 11시. 서울 종로5가 여전도회관 14층 대강당에서 드려졌다.부총회장 최원걸 목사의 인도로 드린 예배는 부총회장 서양순 목..
기독교대한감리회(기감)가 2일 일제히 연회 감독을 뽑습니다. 전국 10개 연회를 대표할 감독 선출은 기감 총회에선 큰 잔치인데 벌써부터 후보 자격을 두고 내홍이 일고 있습니다.몇몇 후보가 자격 시비로 ..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엄기호 목사, 이하 한기총)는 27일(목) 오전 11시 한기총 세미나실에서 제29-6차 임원회를 열고 주요 안건들을 처리했다. 회의는 회원점명 결과 29명 참석, 9명 위임으로 성수..
신천지예수교증거장막성전(신천지)이 공공기관을 무시하는 행태가 계속되고 있다. 신천지는 지난 18일 인천 서구 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대표 이만희·HWPL) 주최로 교주 이만..
신천지예수교증거장막성전(신천지)이 만국회의가 끝난 이후에도 대학 등에서 위장 평화행사를 계속 개최하는 사실이 드러났다. 전국신천지피해자연대(전피연 대표 홍연호)와 세종대는 지난 20일 서울 광진구..
문 대통령과 김 국무위원장, 5차 남북정상회담 5차 남북정상회담이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2018년 9월 18일부터 20일까지 평양에서 개최되었다. 비핵화와 종전선언 일정이 주된 의제였으며..
신천지 이만희 교주가 대표로 있는 사단법인 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이 18일 인천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평화 만국회의 4주년 기념식’(이하 만국회의)을 개최했다. 신천지 피해자들은 경기장 주변에서 신천..
“이제 우리 총회의 변화가 시작됐습니다. 이 총회의 변화 의지를 따라 결실을 위한 희망 행보를 시작하겠습니다.”이승희 대한예수교장로회(예장) 합동 신임 총회장은 20일 서울 강남구 영동대로 총회회관..
대한예수교장 한영총회 제103회 정기총회가 지난 17일(월)오후 2시부터 18일(화)까지 서울시 구로구 개봉동에 소재한 서울한영대학교 대강당에서 총대 227명이 모인 가운데 열려 신임 총회장에 신상철 목사..
사교집단 신천지가 개최하는 교주 우상놀음 평화만국회의의 대관을 불허하라는 민의에도 불구하고 궤변으로 대관을 허락한 인천시설관리공단의 행태에 피해자들의 공분이 채 가시기도 전에 대관을 불허했던..
장신대 반동성애 운동본부(장반동)는 통합 소속 67개 노회 중 많은 노회가 총회를 앞두고 반동성애에 관한 헌의안을 제출함으로써 103회 총회를 견인하고 한국교회의 반동성애 운동을 선도한 것에 대해 지지..
사교 신천지 교주의 우상놀음 인천 평화만국회의 허가 결정은 관련자의 비호 의심케 해 인천시설공단은 사교(私敎)집단 신천지가 17일-18일 양일간 평화만국회의 행사 개최장소로 요청한 인천아시아드주경..
여의도순복음교회(위임목사 이영훈)는 9월 14일 경남 사천에 위치한 공군 제3훈련 비행단 내에 장병들의 신앙 요람이 될 ‘조종사의 집’을 헌당하고 예배를 드렸다. 공군 비행훈련 기본과정과 공중기동기..
우리나라 최대의 교단인 예장합동측(총회장 이승희목사) 제103회 정기총회에서 이단사이비피해대책조사연구위원회(위원장 김영남목사/인천새소망교회)의 보고를 아래와 같이 받아 결의했다. 총회는 이단사..
제103회 예장개혁총회(총회장 유흥식목사) 정기총회가 지난 14일 인천 만수동에 소재한 성문교회(조승수목사)에서 개최했다.1부 예배는 서기 이충오목사의 사회로 시작하여 부총회장인 조승수 목사가 대표..
(왼쪽부터 순서대로) 신임 부총회장 신수인 목사, 신임 총회장 김영복 목사, 신임 부총회장 서일권 장로, 신임 사무총장 이영한 목사 ⓒ김진영 기자 예장 고신 측이 11일 천안 고신대학교 신학대학원 강당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