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방송

HOME > 교계뉴스 > 교계뉴스
이영훈 목사 성역 40주년 및 출판기념회가 18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 연세대학교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는 이영훈 목사의 성역 40주년을 축하하고 총서 출판을 기념하는 취지로 진행됐다. 행사에는 광림교..
“지극히 높은 곳에서는 하나님께 영광이요 땅에서는 하나님이 기뻐하신 사람들 중에 평화로다 하니라” (누가복음 2 : 1..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요3:16) 거룩한 성탄을 맞아 온 인류의 빛과 소망이 되시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이 대한민국의 교회와 사회, 국민들과 북한의 동포들, 그..
보라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요 그의 이름은 임마누엘이라 하리라 하셨으니이를 번역한즉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다 함이라(마태복음 1:23) 2018 성탄절을 맞이하여 아기 예수님께서 주시는 ..
명성교회 세습 문제로 분열된 서울동남노회 정상화를 위해 예장통합 총회가 수습전권위원회를 파송키로 했다. 수습전권위원회는 임시노회 소집 등 전권을 가지고 노회 임원을 새롭게 구성할 예정이다. 총회..
사)한국장로교총연합회는 지난 12월 15일 오전 11시. 서울 종로구 대학로 소재 한국교회100주년 기념관 소강당에서 제36회 송태섭 대표회장 및 김수읍 상임회장 취임 감사예배를 드렸다.1부예배, 2부취임식..
한국기독교연합(대표회장 이동석 목사)은 지난 13일 오후2시 한국기독교연합회관 3층 대강당에서 제8대 대표회장 권태진 목사 취임감사예배를 드렸다.1부예배, 2부축하예식 순으로 드려졌는데 김효종 목사의..
“이제는 함께 성장합시다”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세미나는 10일 오전 10시부터 전국에서 모여든 600여명의 목회자들이 새에덴교회(담임 소강석 목사)에서 오후 4시까지 진행되었다.예장합동 총회 교육부에..
(사)한국기독교부흥협의회(이사장 송일현 목사)가 지난 12월 3일(월) 오전 10시 30분 서울 양천구 신정동에 위치한 목양교회 대예배실에서 ‘성령의 불길을 세계로!’(행 1:8)라는 주제로 ‘이·취임 감사예..
전광훈 목사(청교도영성훈련원장, 사랑제일교회 당회장)는 지난 8일 오후1시. 서울특별시 송파구 위례성대로 소재. 사랑하는교회(담임 변승우 목사) 기자회견장(6층)에서 변승우 목사의 이단시비 종결에 대..
한국교회총연합(한교총)이 6일 오전 서울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 소강당에서 제2회 정기총회를 열고, 새 공동대표회장에 이승희(예장 합동 총회장)·박종철(기침 총회장)·김성복(예장 고신 총회장) 목사를..
대표회장 1회에 한해 연임할 수 있도록 정관 개정사)한국기독교연합은 지난 12월 4일 오전 11시 군포제일교회 2층 비전홀에서 제8회 총회를 개최하고 대표회장에 권태진 목사(군포제일교회)를 만장일치 박수..
- 법원, "사랑의교회 위임목사 위임 결의 중대한 하자..정의관념 반해"- 갱신위, "승소 당연..하나님 살아있다는 것 증명"- 사랑의교회, "재판 결과 수용 어려워" 대법 상고 의사 밝혀법원이 허위 학력 논란..
사단법인 한국장로교총연합회는 11월 30일 제36회 정기총회를 개최하였다. 총 86명의 총대가 참석한 이번 총회에서 대표회장 송태섭목사, 상임회장에 김수읍목사를 선임하고 한 회기를 담당할 임원 및 상임..
대한예수교장로회(합동) 황동노회 소속 남현교회(담임목사 이춘복)는 지난 12월 1일(토) 오후 2시 서울시 구로구 경인로 소재 본당에서 담임 이춘복 목사 인도로 교회 설립 37주년 기념 임직감사예배를 드렸..
비닐하우스에서 예배를 드리며 노숙인들을 섬기는 교회가 있다. 바로 충청남도 천안에 위치한 하늘씨앗교회가 그 주인공. 김 목사 부부의 기도로 세워진 비닐하우스 예배당은 먹을 것, 입을 것, 잠잘 곳이..
경남 통영 한산도교회가 다시 일어서고 있다. 지난 2월 8일 화재로 예배당이 전소됐지만 “건물이 사라졌지 교회가 사라진 건 아니다”고 외쳤던 김재곤(67) 담임목사는 29일 국민일보와의 전화 통화에서 “..
송정미 전 숭실대학교(교회음악과) 교수는 한국을 대표하는 CCM 가수다. 그의 목소리는 특별하다. 전 세계 50만명의 관람객을 공연장으로 이끈 매력적인 목소리이자 6장의 정규앨범을 내고 총 200만장을 ..
인터넷신문 매일비즈뉴스 ‘2018 한국을 빛낸 자랑스러운 브랜드 및 인물 대상’에 쿰란출판사 대표 이형규 장로 등이 선정됐다.올 한 해 각 부문에서 두각을 나타낸 기업인과 전문가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
경남기독교총연합회와 경남성시화운동본부는 25일 경남 창원 용지문화공원에서 대규모 집회를 개최하고 경남학생인권조례 폐지를 강력 촉구했다.최홍준 부산 호산나교회 원로목사는 ‘가증한 인권조례안 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