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방송

HOME > 교계뉴스 > 교계뉴스
새에덴교회(담임 소강석 목사. 사진) 2018장년여름수련회가 지난 8월 7일부터 10일까지 3박4일간 "지금 여기에(Now here, 신 5:1∼3)"란 주제로 원주 오크벨리리조트에서 5300여 명의 성도들이 모인 가운데..
여름철을 맞아 기도의 영성과 아울러 성막체험을 할 수 있는 기도원이 있어 성도들의 큰 인기를 끌고 있다.광은기도원은 서울에서 자동차로 1시간이면 갈 수 있는 거리로 산림이 우거진산들로 둘러싸여 있어..
대한민국 현대사에서 도려내고 싶은 어둠이요, 5천 년 민족사 최대의 비극인 일본 제국주의자들의 압제에서 벗어난 조국 광복 73주년을 맞이했다. 조국의 광복은 주권 침탈 35년 만에 얻은 주권의 회복으로..
지난해 19대 대선 당시 공직선거법을 위반한 혐의 등으로 1심에서 실형을 선고받았던 청교도영성훈련원장 전광훈 목사가 항소심에서 감형됐다. 서울고법 형사6부(오영준 부장판사)는 10일 공직선거법 위반..
민갑룡 신임 경찰청장이 지난 8월 10일 오전 11시 한국기독교연합을 예방, 대표회장 이동석 목사와 환담했다.신임 민갑룡 청장은 “역대 청장 중에 가장 어려운 숙제를 많이 안고 취임하게 되었는데 국민들..
지난해부터 서울성락교회(대표목사 김성현 감독권자)의 분열을 주도해온 교회개혁협의회가 지난 8월 5일 또다시 집단적인 폭력을 행사하며 신길동에 있는 성락교회 청년회관을 무단 점거하려는 사건이 발생..
민갑룡 경찰청장은 10일(금) 오전 10시 30분 한국기독교총연합회를 내방하고, 대표회장 엄기호 목사와 환담을 나눴다. 이 자리에는 김주원 혜화경찰서장, 한기총 여운영 사무국장 등이 배석했다. 대표회장..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엄기호 목사, 이하 한기총)는 9일(목) 오전 11시 한기총 세미나실에서 제29-4차 임원회를 열고 주요 안건들을 처리했다. 회의는 회원점명 결과 24명 참석, 12명 위임으로 성수..
장로회신학대학교(총장 임성빈) 내에서 동성애 관련 퍼포먼스를 한 5명의 학생 전원에게 징계가 내려졌다. 장신대 징계위원회(위원장 홍인종)는 지난 7월 26일 학생 5명에게 각각 정학 6개월(1명), 근신과 ..
8월 15일은 우리 민족이 일본제국주의의 사슬에서 벗어나 주권을 회복한 지 73주년이 되는 날입니다. 하나님은 36년간 우리 민족에 드리웠던 어둠을 물리쳐주시고 우리 민족을 흑암의 권세에서 구원해 주셨..
광복절은 정말 뜻 깊은 날이다. 36년을 나라를 빼앗기고 좌절과 도탄에 빠진 우리 민족을 향한 하나님의 보호하심이 빛을 발한 날이기도 하다. 그 동안 수많은 선조들이 일본제국주의의 압제에서 조국의 해..
7일 국무회의에서 ‘국가인권정책기본계획’(NAP)이 전격 통과됐다. 삭발과 혈서 작성, 평화행진, 대규모 시위 등으로 NAP를 반대했던 교계와 시민단체는 당혹감을 감추지 못했다. 이들 단체는 문재인정..
분당 한신교회(담임 이윤재 목사)가 20주년을 맞아 다양한 기념사업을 전개하는 등 변화와 새로운 시작을 알렸다.1998년 故 이중표 목사에 의해 허허벌판 판교 빈들에 민족성전을 봉헌하고 8.15 광복절을 맞..
사단법인 한국기독교연합(대표회장 이동석목사)은 지난 8월 3일 오전 11시 한기연 회의실에서 제7-5차 임원회를 열고 3개 기관 대통합의 원칙을 재확인했다. 이동석 대표회장의 사회로 열린 이날 임원회는..
사단법인 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는 후원이사장 전기현 장로 초청 후원의 밤 행사를 지난 27일 오후 5시 앰버서더호텔 19층 오키드룸에서 갖고, 750만 디아스포라와 함께 통일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