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방송

HOME > 교계뉴스 > 교계뉴스
“이제 우리 총회의 변화가 시작됐습니다. 이 총회의 변화 의지를 따라 결실을 위한 희망 행보를 시작하겠습니다.”이승희 대한예수교장로회(예장) 합동 신임 총회장은 20일 서울 강남구 영동대로 총회회관..
대한예수교장 한영총회 제103회 정기총회가 지난 17일(월)오후 2시부터 18일(화)까지 서울시 구로구 개봉동에 소재한 서울한영대학교 대강당에서 총대 227명이 모인 가운데 열려 신임 총회장에 신상철 목사..
사교집단 신천지가 개최하는 교주 우상놀음 평화만국회의의 대관을 불허하라는 민의에도 불구하고 궤변으로 대관을 허락한 인천시설관리공단의 행태에 피해자들의 공분이 채 가시기도 전에 대관을 불허했던..
장신대 반동성애 운동본부(장반동)는 통합 소속 67개 노회 중 많은 노회가 총회를 앞두고 반동성애에 관한 헌의안을 제출함으로써 103회 총회를 견인하고 한국교회의 반동성애 운동을 선도한 것에 대해 지지..
사교 신천지 교주의 우상놀음 인천 평화만국회의 허가 결정은 관련자의 비호 의심케 해 인천시설공단은 사교(私敎)집단 신천지가 17일-18일 양일간 평화만국회의 행사 개최장소로 요청한 인천아시아드주경..
여의도순복음교회(위임목사 이영훈)는 9월 14일 경남 사천에 위치한 공군 제3훈련 비행단 내에 장병들의 신앙 요람이 될 ‘조종사의 집’을 헌당하고 예배를 드렸다. 공군 비행훈련 기본과정과 공중기동기..
우리나라 최대의 교단인 예장합동측(총회장 이승희목사) 제103회 정기총회에서 이단사이비피해대책조사연구위원회(위원장 김영남목사/인천새소망교회)의 보고를 아래와 같이 받아 결의했다. 총회는 이단사..
제103회 예장개혁총회(총회장 유흥식목사) 정기총회가 지난 14일 인천 만수동에 소재한 성문교회(조승수목사)에서 개최했다.1부 예배는 서기 이충오목사의 사회로 시작하여 부총회장인 조승수 목사가 대표..
(왼쪽부터 순서대로) 신임 부총회장 신수인 목사, 신임 총회장 김영복 목사, 신임 부총회장 서일권 장로, 신임 사무총장 이영한 목사 ⓒ김진영 기자 예장 고신 측이 11일 천안 고신대학교 신학대학원 강당에..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개혁총회(총회장 정서영 목사)는 지난 11일 오전11시.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불정로 소재 기쁜우리교회(담임 이현숙 목사)에서 제103회 정기총회를 경건히 개최했다.서기 이종영 목사..
국내 최대 규모 교단인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이 10일 대구 동구 반야월교회(이승희 목사)에서 제103회 총회를 열고, 직전 부총회장 이승희 목사(반야월교회)를 신임 총회장으로 추대했다. 예장합동은 '변..
지난 주말 인천에서는 처음 열릴 예정이던 퀴어문화축제가 무산됐다. 현장에서는 기독교 단체 및 보수 시민단체와 성 소수자 단체 간 일부 격한 충돌이 일어 돌발상황도 포착됐다. 경찰이 나서 양측의 충..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 제103회 정기총회가 10일 전북 익산 이리신광교회에서 열렸다. '영적 부흥으로 민족의 동반자 되게 하소서'를 주제로 열린 총회에는 전국 66개 노회 1500여 명의 총대들이 참석했다..
신임 총회장 안태준 목사, 부총회장 황형식목사, 이장일 장로 만장일치 추대 대신총회(총회장 김동성목사) 제53회 정기총회가 ‘내 양을 먹이라’란 주제로 10-13일까지 기흥 골드훼미리 콘도에서 개최 됐..
10일 천안 백석대학교에서 제41회 총회를 개회한 (구)예장대신총회는 교단명칭을 '에장 백석대신총회'로 변경했다. 구 백석측과 구 대신측이 교단통합 3년 만에 교단명칭을 대한예수교장로회 백석대신총회로..
한국교회총연합은 지난 9월 8일 오후 동인천역 북광장에서 발생한 ‘경찰의 동성애 집회 반대 목회자를 수갑 채워 연행한 사건’에 대하여, 심각한 우려와 함께 재발 방지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입장을 밝..
8일 인천 동구 동인천역 북광장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퀴어문화축제가 지역 교계와 시민단체들의 반발로 무산됐다.퀴어축제가 예정되어 있던 동인천역 북광장에서는 오전부터 퀴어축제 주최 측과 인천퀴어반..
대한예수교장로회(웨신)총회는 지난 9월 3일(월) 오전 11시 대전시 서구 갈마로 번성교회(박정균 목사)에서 제103회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1부 예배를 드리고, 2부 성찬예식에 이어 3부 회무처리에 들어가 ..
선교통일한국협의회(UKMA· United Korea Mission Association. 이하 선통협))는 창립예배 및 창립총회를 지난 9월7일 오후 2시에서 4시까지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 1층 소강당에서 개최 하므로 공식 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