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방송

HOME > 교계뉴스 > 교계뉴스
대한예수교장로회 성서총회(김노아 총회장) 4.17 부활절 세계통일위원회는 지난 4월 17일 오후1시 서울 관악구 솔밭로 소재 세광중앙교회에서 예수부활 특별대성회를 "성경에서 찾은 변함없는 예수 부활하신..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전광훈 목사, 이하 한기총)는 15일(월) 오전 11시 한기총 세미나실에서 제30-7차 긴급 임원회를 열고 주요 안건들을 처리했다. 회의는 회원점명 결과 23명 참석 14명 위임으로..
한국교회총연합(이하, 한교총)은 한국교회 목회의 전문성과 공공성 확대를 위해 지역사회교육과 문화지원을 전문으로 하는 더불어배움과 업무 협약식을 갖고 MOU를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식에는 한교총 대..
대한예수교장로회 재경영남교직자협의회(대표회장 김오용 목사)는 제30회 정기총회를 지난 4월12일 오전 11시. 경기도 남양주시 진건읍 사릉로소재 늘푸른진건교회당(당회장 이석우 목사)에서 개최했으며. ..
문화체육관광부 박양우 장관이 취임 인사차 지난 10일 한국교회총연합을 방문해 대표회장 박종철 목사(기침 총회장)와 김성복 목사(예장고신 총회장), 상임회장 림형석 목사(예장통합 총회장) 등과 환담했다..
헌법재판소는 11일 형법상 낙태죄에 대해 헌법불합치 결정을 내렸다. 헌재는 임신한 여성의 자기결정권을 침해했다며 이 같은 판단을 내렸는데, 인간의 결정이 생명보다 더 중요하다는 지극히 인본주의적 ..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전광훈 목사, 이하 한기총)는 8일(월) 오전 11시 한기총 세미나실에서 제30-6차 긴급 임원회를 열고 주요 안건들을 처리했다. 회의는 회원 점명 결과 25명 참석, 7명 위임으로..
2019년 한국교회 부활절 연합예배가 오는 21일 오후 2시 30분(오후 3시 예배) 여의도순복음교회(이영훈 목사 시무)에서 ‘부활의 생명을 온 세계에’(요 11:25-27)란 주제로 드려진다. 이날 설교는 기감 감..
지난 2일 서울 연지동 한국기독교연합회관에서 열린 ‘한교연과의 통합’을 위한 ‘원포인트’ 제30-1차 임시총회에서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전광훈 목사, 이하 한기총)가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권..
총신대학교 재단이사회(이사장:이승현)는 지난 30일 총신대 회의실에서 회의를 열고 오는 4월 13일 총신대 총장 선출을 마무리하기로 했다.이사회는 당일 이상원 이재서 두 후보를 대상으로 각각 30분씩 면..
총신대학교 재단이사회(이사장:이승현)는 지난 30일 총신대 회의실에서 회의를 열고 오는 4월 13일 총신대 총장 선출을 마무리하기로 했다.이사회는 당일 이상원 이재서 두 후보를 대상으로 각각 30분씩 면..
사단법인 지구촌기독교총연합회(102단체·이하 지기총)가 창립됐다. 이에 동 연합회는 대표회장 김노아 목사 외 이사, 상임회장, 감사 및 임원 취임 감사예배를 29일 오전 11시 서울 관악구 세광중앙교회에..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전광훈 목사)가 교회 연합사업에 위배되고 한기총 명예를 훼손하는 일련의 행태에 대해 결코 좌시하지 않고, 법적 대응까지 불사하겠다는 입장을 천명했다.한기총 대표회장 전..
사단법인 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이하 세기총, 대표회장: 최낙신목사)는 제7차 정기총회를 세기총 임원 및 정회원과 해외 11개국에서 온 총회 대의원들이 모인 가운데 약 100여명이 참석하여 2019년 3월..
국가인권위원회가 낙태죄와 관련한 헌법재판소의 소원(‘2017헌바127’ 형법 제269조 1항 등)에 대하여 “낙태한 여성을 형법 제269조 제1항에 따라 처벌하는 것은 여성의 자기 결정권, 건강권과 생명권, 재..
성락교회(대표 김성현 목사·교회측)가 국민일보 18일자 ‘이단 피해자, 한국교회 도움 절실합니다’란 제목의 교회개혁협의회(교개협) 관련 인터뷰 보도에 대해 “허위사실로 가득한 일방적, 편파적 내용..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20일(수) 오후 4시 한국기독교총연합회(이하 한기총)를 내방하고 대표회장 전광훈 목사와 환담을 나눴다. 이 자리에는 자유한국당 이헌승 의원, 전희경 의원과 한기총 증경대표회..
새학기가 되면 캠퍼스 청년들을 대상으로 한 이단들의 포교활동이 기승을 부린다. 해마다 기독단체들이 경고에 나서고 있지만 이단 단체들의 고도화된 포교전략을 당해내기란 여간 힘든 일이 아니다. 꽃 피..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전광훈 목사, 이하 한기총)는 18일(월) 오전 11시 30분 롯데호텔 라세느 회의실에서 제30-4차 임원회를 열고 주요 안건들을 처리했다. 회의는 회원점명 결과 30명 참석, 11명..
성락교회 분열사태로 수많은 법적 소송이 진행 중인 상황에서, 서울남부지방검찰청은 분열파(교회개혁협의회, 이하 교개협)에서 불법적으로 발급한 ‘기부금영수증’에 대하여 ‘사문서위조 및 위조사문서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