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방송

HOME > 교계뉴스 > 교계뉴스
배우 추상미, 첫 장편 입봉작 로 감독 데뷔
6.25전쟁 고아들의 실화를 담은 다큐멘터리 영화 이 이달 31일 개봉을 앞두고 있다. 영화를 제작한 추상미 감독을 만나 작품에 얽힌 이야기를 들어봤다. "전쟁 상처를 매개로 사랑 나눈 '러브 스토리'" 6.25전쟁 중이던 1951년, 북한은 전쟁을 이어가기 위해 동유럽 사회주의 동맹..
한반도에 평화의 훈풍이 불면서 위기의 실타래가 조금씩 풀리고 있다. 카이로스(하나님의 때)의 국면에 교회가 할 일은 분명하다. 70년간 지속돼 온 남북의 이념 대립과 반목을 치유하고 화해의 중재자로 섬..
한국교회일천만기도대성회(대회장 소강석 목사, 윤보환 감독)가 오는 28일(주일) 오후 3시 광화문 사거리에서 ‘오라! 여호와께로 돌아가자!(호6:1)’라는 주제로 열린다.한국교회일천만기도운동본부 주관으..
명성교회 김삼환 목사를 둘러싼 각종 논란이 가중되고 있다.지난 9일 밤 11시10분 MBC 'PD수첩'에서는 세습논란이 발생한 명성교회의 800억원 비자금에 대한 '검은 돈'에 대해 의혹을 제기했다.이날 방..
인천 퀴어축제 조직위원회가 주요 언론사에 배포한 영문 보도자료에 대해, 인천 퀴어반대 대책본부에서 반박 성명서를 발표하고 허위사실 유포 중단을 촉구했다. 다음은 반박 성명서 전문.인천 퀴어반대 대..
대한예수교장로회 개혁총연 제103회기 총회장 및 임원 취임 감사예배가 2일 오전 11시. 서울 종로5가 여전도회관 14층 대강당에서 드려졌다.부총회장 최원걸 목사의 인도로 드린 예배는 부총회장 서양순 목..
기독교대한감리회(기감)가 2일 일제히 연회 감독을 뽑습니다. 전국 10개 연회를 대표할 감독 선출은 기감 총회에선 큰 잔치인데 벌써부터 후보 자격을 두고 내홍이 일고 있습니다.몇몇 후보가 자격 시비로 ..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엄기호 목사, 이하 한기총)는 27일(목) 오전 11시 한기총 세미나실에서 제29-6차 임원회를 열고 주요 안건들을 처리했다. 회의는 회원점명 결과 29명 참석, 9명 위임으로 성수..
신천지예수교증거장막성전(신천지)이 공공기관을 무시하는 행태가 계속되고 있다. 신천지는 지난 18일 인천 서구 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대표 이만희·HWPL) 주최로 교주 이만..
신천지예수교증거장막성전(신천지)이 만국회의가 끝난 이후에도 대학 등에서 위장 평화행사를 계속 개최하는 사실이 드러났다. 전국신천지피해자연대(전피연 대표 홍연호)와 세종대는 지난 20일 서울 광진구..
문 대통령과 김 국무위원장, 5차 남북정상회담 5차 남북정상회담이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2018년 9월 18일부터 20일까지 평양에서 개최되었다. 비핵화와 종전선언 일정이 주된 의제였으며..
▲분당우리교회 이찬수목사분당우리교회 이찬수 목사가 자신의 설교가운데 밝힌 “대형교회 해체 작업”이라는 내용이 사실과 다르게 일부 언론에 보도되었다며 자신의 입장을 8일 밝혔다. 이찬수 목사는 ..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홍재철 목사, 이하 한기총)가 6일 오전 11시 특별위원회인 ‘한국기독교신학연구위원회’(이하 신학위) 모임을 가지고, 운영위원과 전문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한기총 신학위..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