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방송

HOME > 전체기사
경기도 부천 꿈마을엘림교회(김영대 목사)는 올해 표어를 ‘새로운 시작! 미래를 향한 두드림!(빌 3:12~14)’으로 정했다. 지난 15일 교회 목양실에서 만난 김영대(61) 목사는 “성도들과 함께 가정사역을 ..
237개 나라를 복음으로 살릴 것을 다짐하는 제23차 세계선교대회가 사)세계복음화전도협회(이하 전도협회) 선교총국이 주관으로 역대 최대 규모인 67개국 925명의 선교사를 비롯해 목회자와 평신도 등 8천여..
한국바른교회연합과 개혁주의포럼이 공동주최하고 총신대학교 전문교육아카데미 실천목회연구(이흥선 교수)가 주관한 종교개혁 502주년 기념 제4회 개혁주의 포럼이 지난 21일 종로5가 여전도회관 14층 대강..
성락교회 분열사태의 핵심사안 집약체로서 감독권 쟁탈 소송의 일환이요 대안이라 내놓은 교회개혁협의회(이하 교개협)의 직무대행자선임가처분 신청이 서울남부지방법원에 의해 20일자로 기각됨으로써, 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2차 북미정상회담이 열리기까지 열흘도 채 남지 않았다. 이번 회담을 둘러싸고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 체제에 대한 기대와 우려가 엇갈리는 가운데, ..
올해는 '3·1운동' 100주년을 맞은 기념비적인 해이다. 옥고와 순교를 각오하고 '민족의 동반자'로서 만세를 외쳤던 한국교회가 있었기에 오늘날 기독교 정신의 계승이 가능했다. 한국교회가 3·1절을 맞아..
미국 미시시피강 근처 산처럼 높이 쌓인 모래 언덕에서 어린이 둘이 놀다가 파묻히는 사고가 발생했다. 두 아이는 형제였다. 가족과 이웃들은 한참 뒤 머리를 제외하고 온몸이 모래에 파묻힌 동생을 발견했..
총회신학 학생모집2019. 02. 18 12:24
“펑”정오를 알리는 오포(午砲)의 굉음이 1919년 3월 1일 적막에 싸여 있던 이화학당 교정을 갈랐다. 포의 여운이 채 가시기도 전 기숙사에 있던 학생들이 뛰어나왔다. 담장 밖에서 움트는 독립운동에 참..
“성경은 영적 기근 해결할 음식 같은 것… 눈과 귀로 보고 들으며 꾸준히 읽어야” 기사의 사진 세계적 설교 및 커뮤니케이션 전문가인 제프리 아서스(사진) 미국 고든콘웰신학교 설교학 교수가 지난 15일..
경기대학교 뇌심리상담전문연구원(원장 손매남 박사)은 오는 18일 서울 서대문구 경기대 서울캠퍼스에서 ‘뇌를 알면 치유가 보인다’는 주제로 뇌치유상담세미나를 연다. 세미나에선 인간의 뇌는 환경 자극..
한국교회가 여성목사 1만명 시대를 열었다. 대형교단에서 여성총회장이 선출되는가 하면 대형교회를 일군 여목회자도 하나둘 생겨났다.14일 각 교단 및 교단 관계자에 따르면 국내 여성목사의 수는 이날 현..
한국기독교총연합회 제25대 대표회장 전광훈 목사 취임식이 15일 오후 장충체육관에서 개최됐다. 이날 취임식은 도서 「하나님과 트럼프」 「이승만의 분노」 출판기념회와 함께 진행됐다. 눈발이 날려 차가..
사단법인 한국신문방송협회(총재 정서영 목사, 대표회장 한창환 장로. 이하 신방협)는 지난 15일 오전 10시 30분. 서울 관악구 남현동 소재 본 협회 총재실에서 2019 신년하례 예배를 드렸다.한창환 대표회..
서울중앙지방법원 민사 46부 김지철 부장판사는 13일 당선무효 확인 소송(2017가합39714)에서 “기독교대한감리회가 2016년 9월 27일 실시한 제32회 총회 감독회장 선거는 무효임을 확인한다”면서 “해당 ..
사)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전광훈 목사. 이하 한기총) 총무협의회(회장 김경만 목사)에서는 지난 12일 한국기독교연합회관 한기총 세미나실에서 대표회장 취임식 준비 및 전광훈 목사 취임후 진행사항..
한국기독교총연합회 제25대 대표회장 전광훈 목사의 취임식이 오는 15일(금) 오후 2시 장충체육관에서 개최된다. 또한 이날 행사에는 “하나님과 트럼프 & 이승만의 분노” 출판기념회도 함께 열린다. 대표..
미국 뉴욕 중심가에서 북쪽으로 20㎞ 떨어진 뉴저지주 잉글우드 드와이트모로 고등학교. 10일 오전 9시30분(현지시간)이 되자 차량이 줄지어 들어오기 시작했다. 오전 10시부터 학교 대강당에서 열리는 필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