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방송

HOME > 전체기사
세습을 금하는 교단법을 무시하고 부자세습을 강행해 비난을 받고 있는 명성교회가 이번에는 MBC PD수첩이 오는 9일 방송 예고한 ‘명성교회 800억의 비밀’ 편에 대한 방송금지 가처분을 신청했다.명성..
성락교회 김기동 목사(현 원로감독)의 안수기도를 강제추행죄로 고소하여 지난 7월 17일자로 1심에서 무혐의 불기소 결정을 받은 이모 씨의 사건은 이번달 5일자로 항고 사건에서 불기소 처분으로 기각됐다..
이 책은 동성애를 반대할 것인가 포용할 것인가, 또는 동성애는 반대하되 동성애자는 포용하자는 식의 논의가 아니다. 동성애에 대해 성경은 무엇을 말하며 이를 어떻게 적용할 것인가를 다룬다. 4명의 저자..
국가 기념일인 '10월 5일 세계한인의 날'은 내국민에게는 재외동포의 소중함을, 재외동포에게는 모국의 관심을 알리고 한민족으로서의 정체성과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2007년 제정됐다. 세계한인의 날을 맞..
인천에서의 첫 퀴어축제가 사실상 무산된 것과 관련, 성 소수자들이 경찰과 지방자치단체의 무책임한 대처를 비판하고 나섰으며, 또한 성소수자 인권은 보호하며, 창조주의 창조원리를 지키고, 사회윤리 도..
종교인 과세를 맞이하는 목회자들에게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종교인 과세를 시행하고 있는 미국에선 목회 재정 투명화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미국복음주의교회재정책임위원회(ECFA) 국제자..
'한겨레신문 가짜뉴스 피해자 모임'(한가모)이 "가짜뉴스의 주범인 한겨레신문사를 엄중 수사하라"는 성명을 3일 발표했다.한가모는 성명에서 "한겨레신문사는 물론 이를 보도한 기자 개인 모두에 대하여 민..
대한예수교장로회 개혁총연 제103회기 총회장 및 임원 취임 감사예배가 2일 오전 11시. 서울 종로5가 여전도회관 14층 대강당에서 드려졌다.부총회장 최원걸 목사의 인도로 드린 예배는 부총회장 서양순 목..
기독교대한감리회(기감)가 2일 일제히 연회 감독을 뽑습니다. 전국 10개 연회를 대표할 감독 선출은 기감 총회에선 큰 잔치인데 벌써부터 후보 자격을 두고 내홍이 일고 있습니다.몇몇 후보가 자격 시비로 ..
새에덴교회(소강석 목사)가 설립 30주년을 기념해 29일 서울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뉴비전콘서트(The New Vision Concert)’를 개최했다. 콘서트에는 교회 성도들은 물론 각계 인사 등 내외빈 2600여..
‘제주도에 절대 음란축제 들이지 마라!’ ‘주민동의 없이 음란축제 사용 허가한 공원녹지과 처벌하라- 일도이동 주민일동’. 동성애자들은 지난해 처음 가족공원인 신산공원에서 ‘제주퀴어문화축제’를 ..
(주)녹색그린에너지 고종성 회장(사진)이 지난 9월 28일 금요일 오후 3시 서울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제19회 대한민국 의정 대상 & 대한민국 소비자 선호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친환경 대체연료..
제33회 인천광역시 조찬기도회(회장 하귀호목사.만민교회)가 오는 13일 개최에 앞서 지난 27일 아침7시 인천 중구에 소재한 올림포스호텔에서 준비 임원회의를 개최했다. 1부예배는 사무총장 임재성목사의..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엄기호 목사, 이하 한기총)는 27일(목) 오전 11시 한기총 세미나실에서 제29-6차 임원회를 열고 주요 안건들을 처리했다. 회의는 회원점명 결과 29명 참석, 9명 위임으로 성수..
좀처럼 위험수위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대한민국 청소년·청년 자살률 지표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높다. 통계청의 ‘2017년 사망원인통계’에 따르면 10∼30대 사망 원인 1위가 모두 ‘고의적 자해(자살..
프랑스 문화예술 공로훈장(슈발리에) 수상자, 파리시 서울공원 홍보대사, 한국문화 전도사, 세계평화를 외치는 민간 문화 외교관. 이미아(50) 에코드라코레(Echos de la Coree·한국의 메아리) 대표의 이..
신천지예수교증거장막성전(신천지)이 공공기관을 무시하는 행태가 계속되고 있다. 신천지는 지난 18일 인천 서구 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대표 이만희·HWPL) 주최로 교주 이만..
저출산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지 고민만 하고 있을 수는 없다. 최근 여러 가정이 함께 아이를 키우는 ‘공동육아’를 실험하는 교회도 생겼다. 지방자치단체나 마을과 함께할 수 있고 작은 교회들도 공간을 ..
기독교대한감리회는 오는 10월 2일(화) 제33회 총회 감독선거를 앞두고 연회별 감독 입후보자들의 정책발표회를 9월18일(화)~28일(금)까지 연회별로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이에 중앙연회도 지난 9월21일(..
49일 동안이나 바다에서 표류하던 10대 청년이 극적으로 생환했다. 극한의 공포에 떨며 몇 번이나 자살의 유혹에 시달렸지만 청년은 그 때마다 성경을 붙들고 기도하며 삶에 대한 희망의 끈을 놓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