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방송

HOME > 전체기사
내게는 죽이도록 미운 당신이 있었고 죽도록 미운 내가 있었다. 그 증오의 기간이 자그마치 5년이었다. 목사는 물론 모든 성도가 주야로 말씀을 묵상하도록 부름 받았거늘 한 사람을 온종일 미워하며 지낼 ..
심산 차영배 교수가 2일 아침 하나님의 부름을 받았다. 향년 90세.고인이 생전 대표로 있던 기독교학술원(원장 김영한 박사)은 "평소 지병이 없으시고 건강하셨다. 약도 드신 것이 없었는데 잠깐 쉬시는 사..
그동안 한국교회를 위하는 이들이 명성교회의 세습 반대를 위해 수없이 모여 반대의 목소리를 높이며 기도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결국 명성교회 불법세습이 예장통합 총회재판국에서 정당한 것으로 판결났다...
크리스천포스트가 극단적인 수니파 무장단체인 이슬람국가(IS)의 잔혹한 테러 보다 더 충격적인 열 살 크리스천 소녀의 감동적인 용서를 다시 보도했다. 소녀가 보여준 용기는 우리 인류에게 필요한 건 증..
예장 합동 전계헌 총회장이 "교육부가 파견하는 '임시(관선)이사'를 큰 충격속에 환영한다"며 "또한 총신(대)의 정상화를 위해 노력해주신 교육부의 노고에 대해서도 감사 드린다"고 했다.전 총회장은 지난..
폭염과 폭우 등 재난급 기후변화에 맞서 한국교회 내에서도 교단이나 교회 차원의 해법을 모색하는 움직임이 이어지고 있다. 해외에서는 이보다 일찍 세계교회협의회(WCC)를 비롯해 캐나다연합교회(UCC)..
한국의 목회환경에서는 메이저 원 부시리 목사는 목회를 하기 어려울 것 같다. 자신을 '하나님이 보내신 선지라' 라고 말 했다. 만약 한국인 목사가 이런 말을 하면, 소속 교단의 이단사이비 위원회를 거쳐..
모든 사람들이 성공하기를 원하고 승리하기를 원한다. 그러나 성공하는 사람, 승리하는 사람보다 실패하는 사람, 좌절하는 사람이 훨씬 더 많다. 무엇이 갈라놓는가? 무엇이 성공하는 삶과 실패하는 삶으로..
손양원 목사의 자녀들은 부친의 이름에 흠이 될까 평생을 애양원교회 근처에도 가지 않으려 노력을 했다. 특별 행사가 있다며 초청할 때도 마지 못해 가는 정도였다. 부 친이 극단적으로 믿고 간 여파로 장..
서울성락교회 분열사태의 확산으로 지역예배당에서도 분쟁 상황을 겪고 있는 가운데, 인천지방법원은 지난해 9월에 발생한 서인천예배당 분열측(교회개혁협의회) A씨의 재물손괴행위가 특수재물손괴죄에 성..
SBS 시사 프로그램 가 은혜로교회와 신옥주에 얽힌 충격적인 실상을 조명했다. 방송을 통해 ‘강제감금’과 ‘헌금강탈’은 물론 패륜적인 행위까지 서슴지 않고 자행한 사실이 밝혀지면서 국민들의 공분..
장신대와 한국교회의 반동성애 운동을 지원하며장신대 반동성애 운동본부(이하 장반동)의 목적은 장신대 명예를 훼손하는 것이 아니라 동성애 퀴어 이단 사상으로부터 지키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9월 총회..
여의도 국회의사당에서 진행된 NAP(국가인권정책기본계획) 독소조항 반대를 위한“국민기만 인권정책 비상대책위 1부 출범식 및 2부 토론회“가 지난 8월 27일(월) 오후 2시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대..
지난 8월 21일 밤, 저는 잠을 설쳤습니다. 어린 시절 소풍을 가기 전날 밤처럼 말이죠. 다음날, 단국대에서 저의 명예문학박사 학위 수여식이 있었거든요. 저는 논문을 써서 두 개의 석사학위와 이어 목회학..
총신대학교 실천목회연구과정 제9기 수료식 예배가 지난 8월 28일 오후 3시. 본 대학 제2종합관 카펠라홀에서 함영용 부총장과 이흥선 지도교수 그리고 졸업 동문들이 참석한 가운데 경건히 개최되었다.사)..
한국교회총연합(한교총)는 8월 27일 아침 제1-5차 상임회장회의를 갖고 주요 현안을 협의했다. 31.운동 100주년 기념예배한교총은 이번 회의에서 2019년, 준비 상황을 보고받고, 범국민대회는 계속 추진해..
교사 강습회 및 세미나> ▶ 일시 : 2018년 09월 03일(월) 오후1시 ~ 오후5시 30분 ▶ 장소 : CTS 노량진 본관 11층 컨벤션홀 ‘인권이라는 이름으로 동성애 등의 젠더이데올로기가 쓰나미처럼 몰려..
어렸던 학창 시절을 돌아볼 때 마음에 위로가 되고 선한 영향을 준 선생님이 떠오른다면, 그 기억은 따뜻하다. 하물며 자신을 위해 기도해주고 하나님께로 가까이 이끌어준 교회학교 선생님이 기억나면 어떠..
국제인성교육개발진흥원 이사장 범대진 박사는 2015년 8월27일에 "지혜를 지혜로풀면 명견만리" 창시자로 이번에 제3편 "지혜의삶 명견만리"를 출간했다. 명견만리(明見萬里)란 "만리 밖의 일을 환하게 살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