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방송

HOME > 전체기사
3.1절 제99주년을 맞아 나라사랑기독인연합은 서울 및 전국 주요도시에서 나라를 위해 간절히 기도했다.나라사랑기독인연합(공동상임의장 권영해, 류광수 / 이하 나기연)이 3일(토) 오전 10시 30분 서울, 대..
대한예수교 장로회 명문교회(이덕진 목사시무)는 지난 3일 오후 2시. 서울 관악구 조원로 소재 동교회당에서 원로장로추대. 장로은퇴. 장로장립. 안수집사 취임 및 장립. 권사취임. 명예권사추대 및 선교사..
총신대학교 평생교육원 실천목회연구과정(주임교수 이흥선)에서는 지난 2일 오후3시 30분. 서울 동작구 사당동 소재 사당캠퍼스 제2종합관 카펠라홀에서 실천목회연구반과 실천신학지도자반 수료예배를 드렸..
1일 문 대통령 내외는 서울시 서대문구 서대문형무소 역사관에서 열린 3·1절 경축식에 참석한 후 독립문까지 약 400m 구간을 일반 시민들과 함께 걸었다. 문 대통령은 검은색 한복 두루마기 차림으로, 문 ..
3·1절을 맞은 서울 광화문 일대는 태극기와 성조기로 뒤덮였다. 일제 강제징용 희생자 추모제와 동시에 현 정권을 규탄하는 집회도 동시에 진행되면서다. '일제 강제 징용 희생자 유해봉환위원회'(봉환위)..
“행복은 성적순이 아니다.”라는 말이 있다. 목회는 신학공부의 성적순일까? 물론 아니다. 설사 탁월한 목회능력을 가졌다 하더라도 실패할 수 있다. 실패하는 목회자들, 그들이 능력을 발휘하지 못했던 이..
미국의 극작가 존 패트릭은 고통은 사람들로 하여금 생각하게 만들고 생각은 사람을 지혜롭게 만든다고 말했다. 그리고 지혜가 생기면 인생은 견딜만하다고 하였다. 하지만 우리의 청년 실업문제는 시간이 ..
의인이 누리는 복은 죄의 자리에서 멀리멀리 도망치는 것입니다. 악인의 꾀를 과감하게 던져 버리는 것입니다. 꾀는 신선하게 보입니다. 왜냐하면 사람을 속이는 데 최상의 무기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잔..
하얀 백지 한 장에 붓끝으로 검은 점을 살짝 찍고 그것을 사람들에게 보여주면서 "무엇이 보입니까?" 물으면 대부분의 사람은 십중팔구 검은 점이 보인다고 대답한다. 물론 틀린 대답은 아니다. 그러나 사실..
한국기독교총연합회(이하 한기총) 제24대 대표회장에 엄기호 목사가 선출됐다.한기총은 지난 1월 30일 정기총회를 개최했으나, 법원의 선거금지가처분 인용으로 대표회장 선거를 치르지 못한 채 정회한 후,..
남북 선수단은 25일 강원도 평창 올림픽스타디움에서 열린 폐회식에서 개회식 때와 달리 한반도기 대신 태극기와 인공기를 흔들며 함께 입장했다.지난 9일 개회식에서는 원윤종과 황충금 '남남북녀' 공동 기..
17일 동안 불타오르던 성화의 불꽃은 꺼졌지만 최선을 다한 대한민국 선수단의 열정은 국민 가슴에 뜨겁게 남았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이 25일 강원도 평창 올림픽스타디움에서 ‘미래의 물결’이라는 주제..
예장합동 서울북노회 소속 화평교회(담임 최상태 목사 시무)는 지난 24일 오후4시. 경기도 고양시 호국로 소재 본당에서 30주년 기념 및 임직 감사 예배를 드렸다.당회장 최상태 목사의 사회로 진행된 예배..
예장합동 재경호남협의회(대표회장 김희태 목사)는 제18회 정기총회 및 신년하례회를 지난 23일 오전 11시 30분. 서울시 중구 동호로 소재 그랜드 엠버서더호텔 2층 그랜드 볼룸에서 개최했다.1부예배, 2부..
국제신대 라은성 교수의 재미있게 배우는 교회사학교 23“안녕하세요. 날씨가 좋죠? 일주일 동안 잘 지내셨어요? 저도 바쁘게 지냈습니다. 그런데 토요일마다 여러분들을 만난다고 생각하니 마음이 매우 기..
중국 치만 니와 지방교회"지방교회는 중국인 치만 니(Wachman Nee, 1903. 11. 4.∼1972. 6. 1)로부터 시작되었으며 현재는 그의 동역자였으며 후계자인 윗트니스 리(Witness Lee, 1905∼ )가 이끌고 있다..
이 시대는 반칙(反則)과 음모(陰謀)가 난무하는 세상이다. 반칙(反則)이란 법칙이나 규정, 규칙 따위를 어기는 행위를 말한다. 그리고 음모(陰謀)란 남모르게 나쁜 일을 꾸미는 행위를 말한다. 왜 반칙을 하..
미국의 빌리 그레이엄 목사(향년 99세)가 21일(현지시간) 오후 8시에 노스캐롤라이나 몬트리트에 있는 자택에서 별세했다고 빌리 그레이엄 전도협회(BGEA)가 발표했다. 미국의 역대 대통령들에게 중요한 ..
3.1절 예배 및 300만 범국민대회를 위한 기독교 교단장 및 단체장 모임’이 19일 오전 11시 코리아나호텔 2층 다이아몬드홀에서 한기총, 한기연 등 연합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전광훈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