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방송

HOME > 전체기사
9일부터 18일까지 열흘간 열리는 2018 평창 동계패럴림픽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총 36명의 우리나라 선수를 포함해 45개국 570여 명의 선수가 출전한다. 우리나라 선수들은 종합 10위를 목표로 금메달..
미투 운동(Me Too Movement)은 2006년 여성 사회운동가 타라나 버크가 미국에서도 가장 약자인 소수인종 여성, 아동들이 자신의 피해 사실을 드러낼 수 있도록 독려해주고 피해자들끼리 서로의 경험을 통..
세계평화상시상위원회(창설자 존 F. 케네디 전 미국 대통령) 주최 '2018 세계평화상 시싱식'이 7일 오전 11시 서울 여의도 국회본청 3층 귀빈룸에서 열렸다. 이 상은 인류 평화 구축에 리더십을 보인 정·..
“주여! 우리가 잘못했습니다. 주여! 우리가 회개합니다” 3월 1일 광화문 광장을 태극기와 성조기로 물들이고 자유민주주의 수호를 위해 외쳤던 1200만 기독교인들의 울부짖음이 8일 오후 장충체육관에서도..
총신대학교 실천목회연구과정 제9기 개강예배를 지난 3월 8일 오전10시. 서울 동작구 사당캠퍼스 제2종합관 2층에서 경건히 드렸다.이준일 목사 사회로 진행된 개강예배는 조성환(기독교방송 방송위원)목사..
소강석 목사 “한국교회 ‘통일의 길’ 여는 선도적 역할 해야”(사)대한민국 국가조찬기도회(회장 채의숭 장로, 후원회장 김희선 장로)는 8일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역사를 주관하시는 하나님’이라..
한국기독교총연합회는 정의용 국가안보실장 등 대북특사단이 2일간의 방북을 통해 북한의 비핵화 의지와 함께 남북정상회담 개최 합의를 이끌어 낸 결과를 환영한다. 대화가 가능한 단계로 나아간다는 것은..
총신 비대위에 맞선 "피해자 모임"이 결성되어 화제가 되고 있다. 총신 사태가 발생한 후 학생들이 직접 나서서 비대위의 행동을 "불법", "만행"으로 규정하고 나선 것은 처음있는 일이다. 이 피해자 모..
한국교회 최초로 소위 종말론과 관련된 공개토론회를 제안해 화제가 되고 있다. 이흥선목사(총신대 전문교육아카데미 교수)는 최근 교계 신문에 낸 광고에서 소위 종말론과 관련된 공개 토론회를 제안했다..
남북정상회담 개최 합의와 비핵화가 포함된 북미간 대화 등 당사자간 대화 개최 합의를 환영한다. 본회는 3.1절 성명에서 “남북 정부는 민족의 자주와 완전한 독립인 공존과 통일을 위해 대화를 통한 평화..
현재 교회 분열 사태를 겪고 있는 성락교회(김기동 목사) 측은 지난 6일 방영된 JTBC 뉴스룸 “성락교회 김기동 목사 성폭력”에 관한 보도에 대하여 “과연 이것이 진실한 사실을 공정하게 보도한 것이..
조배숙 민주평화당 대표는 6일(화) 오후 한국기독교총연합회(이하 한기총)를 방문하고 대표회장 엄기호 목사와 환담을 나눴다. 이 자리에는 이용주 의원, 한기총 최충하 사무총장 등이 배석했다.대표회장 ..
총신 사태로 불거진 총신대 재단 이사회 회의록 위조 혐의에 대해 이의를 제기해 온 총회측의 주장이 서울중앙지검에서 증거 불충분으로 “혐의없음” 처분이 내려져 무위에 그쳤다. 이번 사건은 총회측이 ..
사단법인 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이하 세기총, 대표회장:황의춘목사)는 제6차 정기총회를 세기총 임원 및 정회원과 국내 및 해외에서 파송된 회원들이 모인 가운데에 2018년 3월 15일(목) 오전 11시에..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유만석 목사)는 논평을 통해서 우리 선조들이 1919년 3월 1일 선포한 에서는 패자(敗者)의 비참함이나 약자의 비굴함에서 출발하지 않고, 오직 자랑스러운 반만년의 유구한 역사를 가지..
아래는 교회개혁협의회(이하 교개협)가 강행한 김기동 목사 일가의 재정비리, 세습, 성추문 규탄을 위한 언론보도 촉구(상암동 DMC) 집회에 대한 서울성락교회(김기동 목사) 측의 공식 입장이다.첫째, 저..
한국지역복음화협희회(총재 피종진 목사·대표회장 설동욱 목사)와 목회자사모신문(이사장 피종진 목사·발행인 설동욱 목사)이 공동주최하며 CTS 기독교TV, CBS, febc극동방송, 국민일보, 예정교회가 ..
고난당한 것이 내게 유익이라 이로 말미암아 내가 주의 율레들을 배우게 되었나이다(시편 119:71). 광야(고난)는 축복입니다. 오늘도 살아계신 하나님께서 함께 계심을 믿으면 큰 역사가 일어납니다.출애굽..
100년 동안 총회가 지켜온 우리나라 최고 보수신학의 요람인 총신대학교가 불법과 폭력이 난무하는 무법천지로 변해가고 있으며, 12,000여 교회를 가진 우리나라 최대의 보수교단인 합동총회 또한 불법이..
태극기와 성조기의 물결이 광화문을 뒤덮었다. 3.1절 구국기도회 및 범국민대회가 1일 광화문 광장 일대에서 열려, 3.1정신을 계승해 위기에 처한 나라와 민족을 수호하는데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광화문 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