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방송

HOME > 전체기사
여의도순복음교회(위임목사 이영훈)는 9월 14일 경남 사천에 위치한 공군 제3훈련 비행단 내에 장병들의 신앙 요람이 될 ‘조종사의 집’을 헌당하고 예배를 드렸다. 공군 비행훈련 기본과정과 공중기동기..
연일 기록을 갈아 치우며 40도를 육박하는 무더위가 맹위를 떨치는 한 여름을 뒤로 하고 이제는 시원한 가을바람이 옷깃을 스쳐지나 간다. 가을을 맞으며 맛으로, 입소문으로 이름난 숨겨진 맛 집을 찾아..
우리나라 최대의 교단인 예장합동측(총회장 이승희목사) 제103회 정기총회에서 이단사이비피해대책조사연구위원회(위원장 김영남목사/인천새소망교회)의 보고를 아래와 같이 받아 결의했다. 총회는 이단사..
제103회 예장개혁총회(총회장 유흥식목사) 정기총회가 지난 14일 인천 만수동에 소재한 성문교회(조승수목사)에서 개최했다.1부 예배는 서기 이충오목사의 사회로 시작하여 부총회장인 조승수 목사가 대표..
주요 장로교단 총회가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예장 백석대신과 예장합동 교단의 이단대책위원회 보고가 이뤄졌다. 두 교단에서 이뤄진 이단 결의 결과를 정리했다. 예장 백석대신 총회가 11일 이단사이비..
명성교회 세습 논란으로 교계와 사회의 이목이 집중됐던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총회장 림형석 목사, 이하 예장통합) 제103회 총회가 폐회했다. 논란의 여지가 남아있는 부분도 있지만, 이번 총회에서는 명..
예장합동(총회장 이승희 목사) 교단의 제103회 총회가 12일 폐회됐다. 원래 총회는 오는 14일 폐회할 예정이었지만 이승희 총회장을 중심으로 한 임원진의 합리적이면서도 정확하고 간결한 총회 진행으로 인..
개발자 (주)녹색그린에너지 대표 고종성 회장은 쓰레기는 귀중한 자원이지만 버리면 쓰레기지만 모아서 활용하면 자원이다. 더욱이 심각한 쓰레기 대란의 국가적 답은 '바이오매스'라 한다. 녹색그린에너지..
11일 천안 고신대학교 신학대학원 강당에서 제68회 정기총회를 개회한 예장 고신 측이 이날 유안건을 다루며, 지난해 '여성 목사'를 전면 허용한 화란개혁교회와의 관계 문제를 논의했다.여성 목사를 불허하..
(왼쪽부터 순서대로) 신임 부총회장 신수인 목사, 신임 총회장 김영복 목사, 신임 부총회장 서일권 장로, 신임 사무총장 이영한 목사 ⓒ김진영 기자 예장 고신 측이 11일 천안 고신대학교 신학대학원 강당에..
예장 통합 제103회 총회 셋째날 오후 회무 시간 처리가 예정됐던 명성교회 청빙유효 판결이 포함된 총회재판국 보고를 진행했다.이날 총회재판국 보고에서는 신임 총회재판국장 임채일 목사에게 명성교회 청..
관심을 모았던 예장 백석대신 측 신임 사무총장에 김종명 목사가 당선됐다. 임기는 3년.김 목사는 제41회 총회 사흘 째인 12일 오후 2차 투표까지 가는 접전 끝에 이경욱 목사를 436표 대 227표로 누르고 새..
예장 합동 제103회 총회가 당초 계획된 일정보다 이틀 앞서 12일 모든 안건들을 처리하고 파회했다. 예정된 파회 시간을 연장하면서까지 회의를 진행했던 과거에 비춰볼 때 매우 이례적이다.교단 내에선 "변..
사단법인 한국기독교보수교단협의회(대표회장 한홍교 목사)는 지난 11일 오전11시. 종로5가 여전도회관 14층 2강의실에서 제14회 신학세미나를 개최했다.1부예배 2부세미나 순으로 진행되었다. 예장합동연합..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유만석 목사)가 지난 7일 논평을 발표하고 국가가 나서서 공정성과 형평성을 깨서는 안 된다며 “병역특례, 대체복무제 재검토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최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개혁총회(총회장 정서영 목사)는 지난 11일 오전11시.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불정로 소재 기쁜우리교회(담임 이현숙 목사)에서 제103회 정기총회를 경건히 개최했다.서기 이종영 목사..
대한예수교장로회(예장) 합동(총회장 이승희 목사)은 대구 반야월교회에서 진행 중인 제103회 총회 둘째 날 회무에서 교단 최대 현안인 ‘총신대 정상화’ ‘은급재단 이사회와 납골당 문제’ 등을 집중 논..
국내 최대 규모 교단인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이 10일 대구 동구 반야월교회(이승희 목사)에서 제103회 총회를 열고, 직전 부총회장 이승희 목사(반야월교회)를 신임 총회장으로 추대했다. 예장합동은 '변..
지난 주말 인천에서는 처음 열릴 예정이던 퀴어문화축제가 무산됐다. 현장에서는 기독교 단체 및 보수 시민단체와 성 소수자 단체 간 일부 격한 충돌이 일어 돌발상황도 포착됐다. 경찰이 나서 양측의 충..
'백석대신'이라는 명칭으로 새 출발을 알린 대한예수교장로회 백석대신(신임 총회장 이주훈 목사, 이하 백석대신)이 임원진을 교체하며 한 회기 사역을 시작했다. 백석대신 총회 둘째 날 회무가 11일 충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