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방송

HOME > 전체기사
코리아선교방송(대표 감정숙 목사)에서는 지난 12일 오후 2시. 서울 금천구 문성로 소재 진솔교회(담임 강철규 목사)에서 개국 1주년 감사예배를 경건히 드렸다.코리아선교방송은 전 세계 238개국 온 열방에..
북한에서 군(軍) 복무를 경험한 탈북민들이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하기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탈북민들은 지난 9일 오전 서울 종로구 대학로 한국기독교회관 2층 강당에서 ‘북한군 기독 군인회’ 창립예배를..
한국교회총연합은 남북 정상의 판문점 선언에 이어 6월 12일 개최된 북미정상회담을 통한 합의를 환영한다. 이번 정상회담이 적대관계를 청산하고 화해와 공존으로 가는 길에 성공적으로 들어섰음을 확인하..
역사적인 '세기의 만남'이 마침내 성사됐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은 12일 오전 9시(현지시간) 싱가포르 센토사 섬 카펠라 호텔에서 역사적인 세기의 만남을 시작했다. 우리..
우여곡절 끝에 북미 정상회담이 무사히 개최되고, 성공적으로 마무리 된 것에 대해서 환영한다. 앞으로도 북미 혹은 남북 정상의 대화가 이어지고, 한반도 평화를 위한 발걸음이 계속 진전되기를 기대한다...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엄기호 목사, 이하 한기총) 청소년위원회(위원장 조홍식 목사)는 12일(화) 오전 11시 제29-1차 회의를 열고, 한국교회 다음세대인 청소년들을 바르게 인도하고 교육하는 일을..
여의도순복음교회는 12일 아침 교역자 기도회에서 북·미 정상회담이 좋은 성과를 내도록 기도했다. 여의도순복음교회는 매주 화요일 아침 전 교역자가 참석하는 기도회를 갖고 있다. 오늘(12일) 기도회..
본회 대표회장단 회의가 6월 11일(월) 12:30에 열려 법인설립을 위한 임시총회를 7월 20일 개최키로 하는 등 현안들을 처리했다.대표회장 전계헌, 최기학, 이영훈 목사가 참석한 이번 회의는 이전 회의 결의..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엄기호 목사, 이하 한기총)는 8일(금) 오전 11시 한기총 세미나실에서 제29-3차 임원회를 열고 주요안건들을 처리했다. 회의는 회원점명 결과 25명 참석, 8명 위임으로 성수..
제1회 총신대학교 실천목회동문 연합컨퍼런스가 한국바른교회연합 주관으로 지난 10일(주일)오후3시30분. 인천시 남구 인하로 소재 인천제일교회(담임 이흥선 목사)에서 개최됐다.1부 예배와 2부 은혜의 시..
고락을 같이 나눌 수 있어 '사람'지난 5일은 세계가 정한 환경의 날이었다. 곳곳에서 환경의 날 기념식을 대대적으로 벌였다. 깨끗한 환경, 건강한 지구는 평화가 정착되지 않고서는 말 할 수 없다. 세계는..
GMS이사장을 역임하면서 총회 선교의 세계화에 기여해 왔던 김재호 목사(동산교회)가 예장합동 제103회 부총회장으로 출마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김 목사는 크리스천포커스와 가진 전화 통화에서 ..
성락교회 분열사태가 장기화되고 있는 가운데, 교회가 직면한 심각한 재정위기 극복을 위해 비업무용 부동산 매각 동의(추인) 건으로 임시교인총회를 개최하려던 일정을 분열측(교회개혁협의회)이 기습적으..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 총동창회는 지난 9일 오전 11시, 경기도 광명시 오리로 소재 예장 영광교회(박광재 목사시무)에서 총회 전계헌 총회장 및 총신대 김영우 총장을 비롯 교계 지도자 , 동창회원 및 성도..
최근 우리 사회에서 페미니즘 관련 논의가 뜨겁게 번지고 있다. 전통적으로 가부장적인 우리 사회에서는 비교적 늦은 시기에 성 평등 관련 이슈들이 제기되어 왔는데, 최근에 이를 촉발시킨 것이 이른바 서..
특히 해당 종교 교주에 대해서는 “부부가 자살을 결심하게 할 절대적인 위치에 있었다”는 이유로 재판부가 중형을 선고했다. 의정부지법 형사합의13부(이영환 부장판사)는 6월 8일 자살방조 혐의로 기소..
제과점 주인이 동성 커플의 웨딩케이크 제작을 거부한 이른바 '동성 커플 웨딩케이크 사건'에서 미국 연방대법원이 4일(현지시간) 일단 제과점 주인에게 '제한적인 승리'를 안겨줬다. 동성 커플의 결혼 축..
“1989년 11월 11일에서 12일까지 베를린 장벽이 무너지고, 잊지 못할 밤이 찾아왔습니다. 그날 저녁 베를린 중심에 있는 한 교회에서 교회 지도자와 믿는 정치인과 함께 정치적 토론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
여의도순복음교회 담임 이영훈 목사는 7일 오전(현지 시간) 이스라엘 예루살렘 오리엔트 호텔 알렌비 홀에서 열린 ‘이스라엘 독립 70주년 기념 예루살렘 기도회’에 참석해 이스라엘의 평화를 위한 희망의..
티핑포인트(Tipping Point)란 뾰족한 끝부분을 살짝 건드리면 어느새 큰 변화를 가져오는 상태를 뜻한다. 쉽게 말하면 한 사람의 행동이 두세 사람 수십 명, 그 이상까지도 움직여 변화를 이끄는 '변화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