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방송

HOME > 전체기사
월드기독교총연합회(이사장 정진희 목사)는 제4차 정기총회 및 개회예배를 지난 12월 22일 오후 3시. 경기도 화성시 능동 소재 기독교대한감리회 꿈넘어 꿈교회(담임 김헌수 목사)에서 경건히 드려졌다.이사..
우리를 ‘cbntv.tv' 기독교방송’을 통하여 만남의 축복을 주시고 여기까지 인도해주신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에 감사드립니다.사도바울이 고린도전서 15장10절 “~ 내가 나 된 것은 하나님의 은혜로 된 것이..
우리는 몇 번에 걸쳐서 성경이 말하는 사역을 살펴보고 있다. 성경이 말하는 사역을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 1. 사역은 하나님께서 자신의 일을 이루시는 것이다.2. 하나님께서 앞서 가시면서 하나님..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고 주의 은..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엄기호 목사, 이하 한기총)는 21일(목) 오후 2시부터 제28-7차 임원회와 제28-2차 실행위원회를 차례로 열고 주요 안건들을 처리했다. 임원회는 29명 참석, 9명 위임, 실행위..
천신만고 끝에 시행을 앞둔 종교인소득과세가 그동안 종교계와 소통 협의를 진행해온 기재부가 아닌 총리의 편향적인 말 한마디로 인해 6개월간 진행된 정부와 종교간의 협의정신과 신뢰는 산산조각이 났다..
기쁘고 즐거운 성탄의 은총이 함께하시기를 기원 합니다왜 우리는 성탄을 merry Christmas, 기쁜 성탄이라고 합니까?이유는 우리에게 생명을 주시려고 하늘의 영광을 버리고 예수님이 이 땅에 오시었기 때..
CTS기독교TV(회장 감경철), ㈜ 뮤직홈 음악연구소(대표 서동범)는 12월 16일 오후 4시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8,076명의 오케스트라 연주자와 함께 ‘2017 월드기네스 오케스트라 합동연주회’ 단일장소,..
기독교방송(cbntv.tv)에서는 지난 12월 21일 오후 4시30분 서울 동작구 사당동 소재 총신대학교 제2종합관 2층에서 2017사업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발행인 한창환 대표는 2017사업년도 대비 2018사업년도..
경기도 하남 소재 초이화평교회(양진우 목사·본지 편집국장)가 지난 12월18일, 대형 화재가 발생해 2층 예배실과 3층 선교사 사택 등 교회 내부 230여㎡가 전소됐다.18일(월) 오전 7시경 발화된 것으로 추..
사단법인 대한민국 국가조찬기도회(회장 채의숭 목사)는 19일 서울 논현동 노보텔앰배서더강남에서 ‘2017년도 감사예배 및 송년회’를 가졌다. 이날 채의숭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금까지 하나님께서 ..
한국기독교원로목회자재단(이사장 임원순목사)이 주최하고 한국기독교평신도총연합회(총재 정근모 장로)가 주관하고 한국기부재단(대표회장 이주태 장로)이 후원하는 2018 제5회 한국교회원로목회자의날 ‘..
장로교 양대 교단인 통합과 합동이 어려운 문제로 시험대에 올랐다. 다툼과 고성보다는 솔로몬의 지혜가 필요한 시점이다.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총회장 최기학 목사)은 교단 소속 교회의 세습 문제로 딜레..
정부가 종교활동비를 종교인소득과 함께 신고하도록 하는 종교인 과세 시행령 수정안을 제시했다. 종교활동비 자체는 모법인 소득세법에 따라 비과세 항목이지만 그 비용을 신고하도록 해 “종교활동비 비과..
신앙이 있지만 교회에 가지 않는 '가나안 성도', 이들이 교회를 떠나는 이유는 무엇일까. 흔히 교회에서 상처를 입었거나 제도에 대한 불신 때문이라고 생각하지만, '진짜 이유는 다른 데 있다'는 주장이 제..
“지극히 높은 곳에서는 하나님께 영광이요 땅에서는 기뻐하심을 입은 사람들 중에 평화로다”(눅2:14)거룩하고 복된 성탄을 맞이하여 스스로 낮고 낮은 곳으로 임하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이 교회..
1만5천 교회와 350만 성도가 소속된 경기도 최대 연합단체인 경기도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장향희 목사)는 지난 12월 17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소재 든든한교회(담임목사 장향희)에서‘대표회장 이·..
지난 12월 15일 낮 한파 속에서 총신대학교 제7대 총장으로 김영우 전총장이 선임되었다는 속보가 전해지자 예장합동 총회(총회장 전계헌 목사)측은 망연자실에 거의 맨붕상태라고 한다. 모 언론은 이를 두..
총신대학교 재단이사회(이사장 박재선 목사)는 지난 12월 15일 오전 10시 김포공항옆 메이필드호텔에서 재단이사회를 열어서 4년 임기의 총신대학교 제7대 총장으로 김영우 목사를 선출했다. 7대 총장의 임..
사단법인 한국장로교총연합회 대표회장 및 임·역원 취임감사예배가 15일 오전 11시 예장 대신(구 백석) 총회회관 대강당에서 드려졌다.한장총기 입장으로 시작된 이날 예배는 전계헌 목사(예장 합동)의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