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방송

HOME > 전체기사
수원시기독교총연합회(수기총)는 지난 1월 7일 오후3시.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동수원로 소재 제일좋은교회(담임 엄진용 목사)에서 2018 수기총 제50대 대표회장 엄진용 목사 취임감사예배를 드렸다. 준비위..
민족복음화부흥협의회(상임총재 우광순 목사)는 지난 1월 5일(금) 오전 11시 서울 종로구 대학로에 위치한 한국교회 100주년 기념관에서 ‘제21대 대표회장 라미화목사 취임감사예배’를 드렸다,예능단장 김..
국민비전부흥사협의회(국부협·실무총재 고충진 목사)는 5일 서울 여의도 국민일보빌딩에서 2018 국민 신년하례예배 및 제17차 정기총회를 열고 나라와 민족을 위해 한마음으로 기도했다.대표회장 오범열 목..
세계한인기독교이단대책연합회(세이연, 대표회장 진용식 목사)가 2018년 2월 6일(화)부터 9일(금)까지 제 6차 정기총회 및 대회 공고를 발표했다. 올해 세이연의 6차 총회 장소는 일본 NIKO-SHI 지역이다..
한국기독교원로목회자재단(이사장 임원순 목사)이 5일 오전 10시30분. 서울 AW컨벤션센터(하림각)에서 '제5회 한국교회 원로목회자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김진옥 목사(재단 이사)의 사회로 시작된 예배는..
과거 금융투자 시장에서 자산관리 서비스 또는 PB(프라이빗 뱅커) 서비스는 법인이나 고액 자산가의 전유물로 여겨졌다. 알뜰살뜰 모은 월급 일부를 금융투자에 활용하는 대다수 개인은 정보 획득과 시장 ..
필자는 “종교인 소득 과세”에 대해서 부정적인 입장이다. 그 이유는 국가가 종교인에 대해서 세금을 부과시키는 것이 부당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것은 어디까지나 우리의 주장이다..
지난해 한국교회가 해외에 파송한 선교사는 전년보다 늘었다. 하지만 증가폭은 역대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선교연구원(KRIM·원장 문상철)이 2일 발표한 ‘한국 선교운동 동향’에 따르면 2017..
새해 벽두부터 ‘네 편의 초상, 한 분의 예수’라는, 1000쪽 넘는 벽돌책을 추천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그럼에도 고심 끝에 새해 첫 번째 책으로 선택한 데는 몇 가지 분명한 이유가 있다.우선 이 책은 ..
출석 성도 2000명에 달하는 미국의 대형 한인교회가 동성애·동성혼을 허용한 미국장로교(PCUSA)를 탈퇴하기 위해 128억원에 달하는 교회 건물을 포기했다. 이 사건은 만일 한국교회가 언젠가 동성애를 ..
예수교대한성결교회(예성) 제96회 총회장으로 선출된 김원교 목사(사진)가 임기 중 사임서를 제출하고 교단 산하 대학교인 성결대 이사장에 도전했으나 총회의 불신임으로 끝내 낙마했다. 총회장 자리가 공..
종교인은 소득세를 얼마나 낼까. 기획재정부가 마련한 간이세액표에 따르면 20세 미만 자녀 한 명과 배우자를 둔 종교인은 월 300만원을 받을 때 월 1000원 정도를 원천징수 세금으로 내야 한다. 경로우대,..
예장합동(총회장 전계헌 목사) 교단은 4일 서울 대치동 총회회관에서 ‘2018 신년감사예배 및 하례회’를 가지며 새해 사역의 시작을 알렸다. 예배에서 설교한 전계헌 목사는 새해에도 목회자와 장로들이 말..
(사)한국장로교총연합회(한장총) 이단사이비대책위원회(이대위, 위원장 서영국 목사/고신)가 2017년 12월 22일 안산 상록교회(진용식 목사)에서 정기회의를 열고 2018년에 다룰 안건을 결정했다. 이날 회의..
연예인 못지 않은 인기를 누리며 화려한 스포트라이트를 받는 '스포엔터테이너'들의 전성시대가 활짝 열렸다. 실제로 완벽한 몸매와 자신만의 운동법을 앞세워 대중에게 어필하고 있는 스타 헬스 트레이너들..
성락교회 교회개혁협의회(이하 교개협)가 김기동 목사의 재정 혐의에 제기한 고발이 대부분 무혐의 불기소 처분으로 결론이 나고 있다. 담임목사의 목회비 문제는 타 교회 분쟁사례에도 제기된 문제임과 동..
2018 무술년 새해를 맞이하며 한국교회가 일제히 메시지를 발표했다. 한국교회 연합기관 및 교단들은 새해엔 우리 사회가 갈등을 극복하고 평화 통일과 생명을 살리는 문명사적 전환점을 이뤄야 한다고 강조..
대한예수교장로회 상도교회(담임목사 최승일) 시온찬양대 지휘자 강기성 안수집사가 12월 20일 재단법인 세종문화회관 서울시 합창단 단장에 선임됐다.강기성 신임 서울시 합창단장은 서울대힉교 성악과 및..
과거 한국 전쟁을 전후하여 정당과 정치가들이 수없이 일어나 백가쟁명(百家爭鳴)시대로 우격다짐 같은 집회를 선동하여 신탁통치 반대와 찬성이 무엇을 뜻하는지 잘 이해도 못한 채 ‘남북한은 합작 정부를..
윤동주 탄생 100주년 기념 및 소강석 목사 윤동주 문학상 수상·출판 감사예배가 27일 오전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죽전로 소재 새에덴교회(담임 소강석 목사)프라미스홀에서 드려졌다.시인 소강석 목사가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