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방송

HOME > 전체기사
K 집사의 고민은 이만저만이 아니다. 부인이 극단적 시한부 종말론을 주장하는 단체에 다니기 때문이다. 그곳을 다녀서는 안 된다고 아무리 얘기를 해도 부인은 들으려 하지 않았다. 성경에 예수님이 다시..
인도네시아 술라웨시섬에 강진과 쓰나미로 큰 인명피해가 발생한 가운데 한 Palu 공항의 관제사가 홀로 관제탑에 남아 남은 비행기를 무사히 이륙시키고 숨졌다.지난 9월 30일(현지 시간) 영국 BBC 방송은..
한국교회 교회학교의 부흥과 성장을 위해 명성교회(김하나 목사)가 주최한 ‘2018 교회교육엑스포’가 ‘Shema Edu’(쉐마 교육)라는 주제로 지난 8~9일 열렸다. 2008년 시작, 올해로 11회째를 맞는 교회교..
명성교회 김삼환 목사를 둘러싼 각종 논란이 가중되고 있다.지난 9일 밤 11시10분 MBC 'PD수첩'에서는 세습논란이 발생한 명성교회의 800억원 비자금에 대한 '검은 돈'에 대해 의혹을 제기했다.이날 방..
교계 및 시민단체에서 ‘복음전파를 못하게 하는 법안’이라며 강력 반발했던 사회복지사업법안(국민일보 9월3일자 26면, 9월14일자 29면 참조)이 결국 철회됐다.문제의 법안을 대표 발의한 김상희 더불어민..
에스더기도운동은 "9월27일자 한겨레신문 탐사기획팀의 에스더기도운동 관련 가짜뉴스를 규탄한다!"란 제목의 성명을 통해 "사실과 전혀 다른 가짜 뉴스들을 남발 보도"한 것이라 주장하고, "한겨레는 한국..
에스더기도운동은 8일 오후 서울 종로구 한 카페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한겨레신문에 4차례 게재된 기사가 왜곡·조작됐다고 밝혔으며, 민중당이 5일 이용희 대표 고발에 대응하여 에스더는 5일 서울서부지검..
대한예수교장로회(백석대신) 한서노회는 지난 8일 오전 11시. 서울 종로구 대학로에 소재한 한국교회 백주년 기념관에서 제46회 정기노회 및 목사임직 감사예배를 경건히 드렸다.한서노회장 윤광한 목사의 ..
인천 퀴어축제 조직위원회가 주요 언론사에 배포한 영문 보도자료에 대해, 인천 퀴어반대 대책본부에서 반박 성명서를 발표하고 허위사실 유포 중단을 촉구했다. 다음은 반박 성명서 전문.인천 퀴어반대 대..
세습을 금하는 교단법을 무시하고 부자세습을 강행해 비난을 받고 있는 명성교회가 이번에는 MBC PD수첩이 오는 9일 방송 예고한 ‘명성교회 800억의 비밀’ 편에 대한 방송금지 가처분을 신청했다.명성..
성락교회 김기동 목사(현 원로감독)의 안수기도를 강제추행죄로 고소하여 지난 7월 17일자로 1심에서 무혐의 불기소 결정을 받은 이모 씨의 사건은 이번달 5일자로 항고 사건에서 불기소 처분으로 기각됐다..
이 책은 동성애를 반대할 것인가 포용할 것인가, 또는 동성애는 반대하되 동성애자는 포용하자는 식의 논의가 아니다. 동성애에 대해 성경은 무엇을 말하며 이를 어떻게 적용할 것인가를 다룬다. 4명의 저자..
국가 기념일인 '10월 5일 세계한인의 날'은 내국민에게는 재외동포의 소중함을, 재외동포에게는 모국의 관심을 알리고 한민족으로서의 정체성과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2007년 제정됐다. 세계한인의 날을 맞..
인천에서의 첫 퀴어축제가 사실상 무산된 것과 관련, 성 소수자들이 경찰과 지방자치단체의 무책임한 대처를 비판하고 나섰으며, 또한 성소수자 인권은 보호하며, 창조주의 창조원리를 지키고, 사회윤리 도..
종교인 과세를 맞이하는 목회자들에게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종교인 과세를 시행하고 있는 미국에선 목회 재정 투명화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미국복음주의교회재정책임위원회(ECFA) 국제자..
'한겨레신문 가짜뉴스 피해자 모임'(한가모)이 "가짜뉴스의 주범인 한겨레신문사를 엄중 수사하라"는 성명을 3일 발표했다.한가모는 성명에서 "한겨레신문사는 물론 이를 보도한 기자 개인 모두에 대하여 민..
대한예수교장로회 개혁총연 제103회기 총회장 및 임원 취임 감사예배가 2일 오전 11시. 서울 종로5가 여전도회관 14층 대강당에서 드려졌다.부총회장 최원걸 목사의 인도로 드린 예배는 부총회장 서양순 목..
기독교대한감리회(기감)가 2일 일제히 연회 감독을 뽑습니다. 전국 10개 연회를 대표할 감독 선출은 기감 총회에선 큰 잔치인데 벌써부터 후보 자격을 두고 내홍이 일고 있습니다.몇몇 후보가 자격 시비로 ..
새에덴교회(소강석 목사)가 설립 30주년을 기념해 29일 서울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뉴비전콘서트(The New Vision Concert)’를 개최했다. 콘서트에는 교회 성도들은 물론 각계 인사 등 내외빈 2600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