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방송

HOME > 전체기사
절 주지로 승려생활을 하던 김새천(62새생명기도원장·본명 김희철)씨가 최근 젊은 시절 믿었던 기독교신앙을 회복하고 제2의 삶을 살고 있다. 자신이 운영하던 사찰을 찬양과 경배를 드리는 기도원으로 개..
“성경은 지구의 연대에 대해 말하지 않는다. ‘젊다’ ‘오래됐다’의 판단은 해석의 문제다.” ‘오랜 지구 창조론’을 주장하는 대표적 학자이자 캐나다 밴쿠버기독교세계관대학원(VIEW) 원장인 양승..
“난민에 대한 명확한 규정과 꼼꼼한 시스템도 갖춰야”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목사는 최근 우리 사회의 민감한 이슈로 부각한 ‘제주 예멘 난민 문제’에 대해 “우리 사회가 때 아닌 예멘 난민문제..
성락교회 김기동 목사의 성추행과 재정 의혹에 관하여 CBS "변상욱의 싸이판" 프로그램에서 오는 7월 6일과 13일에 방영하려다가 성락교회에서 신청한 방영금지가처분 결과로 인해 예정된 방영 직전에 금..
올여름에도 어김없이 영적 대변혁이 시작된다. 오는 7월23일부터 8월30일까지 성령이 일하시는 은혜 절정의 시간, 2018년 하계성회가 수원 흰돌산수양관에서 열린다. 교파를 초월해 한국 전역은 물론 세계 ..
정부가 혼인 감소 등으로 인한 저출산 문제를 해결하고 청년층의 주거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2022년까지 총 163만가구를 신혼부부와 청년에게 지원하기로 했다. 그동안 출산휴가급여 대상에서 제외됐던 커피..
여의도순복음교회는 60주년 기념행사를 모두 마치면서 감사예배를 드리고 공로자들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7월 5일 오전 11시 30분 여의도의 한 연회장에서 오찬을 겸해 가진 행사에서 교회 창립 60주년..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도래 최근에 4차 산업혁명이 화두가 되고 있다. 면접장에서는 4차 산업혁명 관련 질문이 빠지지 않는 단골 질문이 되었고, 회사에서는 4차 산업혁명과 ICT(정보통신기술)를 모르면 도..
기획재정부가 올 하반기에 달라지는 제도와 법규에 대해 ‘2018년 하반기부터 이렇게 달라집니다’를 발간했다. 이 자료책자는 책자는 전국의 시·군·구청, 읍·면·동사무소, 공공도서관 및 점자도서관..
7월 3일은 ‘세계 일회용 플라스틱 비닐봉투 안 쓰는 날’이다. 최근 해양 플라스틱 폐기물 문제가 심각해지면서 더불어 무분별한 일회용품 사용에 대한 경각심도 커지고 있다. 2일 눈에 보이는 한 대형 교..
- 서울 여의도에서 2020 프랭클린 그레이엄 페스티벌 개최 위해 세계 지도자들과 함께 기도 2020 프랭클린 그레이엄 페스티벌 서울·경기지역 발대식이 2020 프랭클린 그레이엄 페스티벌 준비위원회(대회..
성서의 법정신서 이탈한 교회 올해도 어김없이 7월, 법의 달은 찾아왔다. 법은 사람을 위해서 만들어졌다. 법이 몇 사람의 기득권자와 권력자를 위해서 악용된다면, 그것은 법의 보편적 가치를 상실한다. 예..
“이단에 빠지는 것도 결국 종교 중독 중 하나입니다. 종교 중독의 가장 큰 원인은 역시 ‘사랑 결핍’이라 할 수 있지요. 사랑 결핍은 우리 모두가 가지고 있습니다. 역기능적인 가정에서 자란 성인아이..
한국교회총연합(이하 한교총)이 주최한 ‘평화통일심포지엄’이 6월 28일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에서 열려 ‘한국교회 대북 협력사업의 회고와 방향모색’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어, 한국교회의 통일정책 입안..
"선교의 환경이 급속하게 변화하고 있다" 4차 산업혁명의 도래로 선교의 역사 역시 새로운 전환 시대를 맞았다. 기존의 전통적 선교개념을 넘어서는 새로운 유형의 선교사역이 절실해진 오늘날, 지금까지의..
'퀴어보다 더 좋은(Better than Queer)' 홀리페스티벌이 퀴어축제와 같은 날인 내달 14일 서울시 중구 청계광장에서 열린다. 홀리페스티벌은 동성애자에게 복음을 전해서 그들을 회복시키자는 '탈동성애' ..
한국구세군 110주년을 맞아 국제구세군 안드레 콕스 대장이 방한했다. 지난 22일부터 전국 각지에서 열리는 110주년 기념행사에 참여하고 있는 콕스 대장은 27일 한국교회 교계 지도자, 기자들과 공식 만..
한국교회총연합은 6월 28일 과 업무협약을 갖고 사역에 협력하기로 했다. 총무 이경욱 목사(예장대신 사무총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번 협약식은 기아대책의 전응림 목사의 기도와 한교총 대표회장 최기학 목..
지난 6월 29일 유성 계룡 스파텔 테극홀에서 행사를 준비한 제자들은“한국이 낳은 세계적인 신학자이자 우리의 큰 스승"이란 타이틀을 내걸고, 제자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철원 박사의 교의신학 전..
로드리고 두테르테(사진) 필리핀 대통령이 지난 22일(현지시간) 한 모임에서 성경의 창세기를 거론하며 독설을 퍼부었다. 하나님이 이 땅을 창조하신 목적이 외로웠기 때문이며 자신의 피조물을 의심해 선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