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방송

HOME > 전체기사
티베트는 히말라야를 비롯한 거대한 산맥에 에워싸인 티베트 고원에 자리 잡고 있다. 산이 험준하고 높아 서로가 자유롭게 왕래한 지 불과 20여년밖에 되지 않는다. 평균 해발 4000m 넘는 지리적 요인으로 ..
신학교에서 동성애자의 입학을 제한한 첫 사례가 나왔다. 예장통합 총회 산하 신학교인 호남신학대학교가 동성애자의 입학을 제한하는 학칙을 제정했다. 호신대는 학칙에서 ‘성경에 위배되는 동성애자가 아..
예장통합 교단이 1년 간의 교세통계를 집계한 결과, 교회와 목회자 수는 늘고 전체 교인 수는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국 교회의 평균 자립 비율은 65%로, 10 곳 중 3~4곳은 미자립교회였다. 대한예수..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엄기호 목사, 이하 한기총) 임원단은 2일(목) 오후 청와대 앞에서 개최된 ‘국가인권정책 기본계획(NAP) 문제점 규탄 및 폐지촉구 국민대회’에 참석해 현재 NAP는 반드시 ..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엄기호 목사, 이하 한기총) 임원단은 2일(목) 오후 청와대 앞에서 개최된 ‘국가인권정책 기본계획(NAP) 문제점 규탄 및 폐지촉구 국민대회’에 참석해 현재 NAP는 반드시 ..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엄기호 목사, 이하 한기총)는 1일(수) 오후 한기총 세미나실에서 라오스 홍수피해 지원 출정식을 가졌다. 이날 출정한 911 Search&Rescue Team(S&RT) (사)수색 구조단은 전..
▲ GATE EXPO 커팅식, 나라사랑기독인연합 상임의장 권영해 전 국방장관이 축사를 하고있다 세계복음화전도협회(이사장 류광수 목사)가 주최하고 세계렘넌트총국(총국장 강태흥 목사)이 주관하는 ‘2..
성락교회가 지난해 개혁측과의 분열사태를 겪고 있는 상황 가운데 올해 장년 여름수련회가 지난 7월 24일~27일, 7월 30일~8월 2일, 두차례에 걸쳐 열렸다. 지난해와 동일하게 1차, 2차 장소를 달리하여 1차..
청년들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소통하는 것을 즐긴다. 시대 흐름에 따라 사역 방향이 함께 이뤄지면 청년과의 접촉점을 갖게 되고 이들의 필요도 알 수 있다. 청년사역연구소장 이상갑 목..
교회언론회는 이 논평에서 “‘최후의 낙원’이라며 한국 국민들 수 백 명이 해외에 나가게 된 과정을 철저히 조사하고, 이것이 강제적이거나 인권침해는 없었는지를 밝혀, 명료하게 처리해야 한다”고 강조..
연일 계속되는 폭염에 가전제품 사용이 늘어나고 전기요금에 대한 부담 증가로 서민들의 걱정이 늘고 있다. 이에 이낙연 국무총리는 7월 31일 국무회의 석상에서 “전기요금에 대해 제한적으로 특별배려를 ..
선교사 하면 조선말 파송돼 들어온 언더우드, 아펜젤러, 스크랜턴 등을 먼저 떠올릴 것이다. 반면 1965년 비즈니스선교 형식으로 한국에 들어와 양질의 기독 원서들을 캠퍼스 학생 및 교수들에게 전달하며 ..
한국기독교연합(대표회장 이동석 목사)은 지난 7월 16일(월)부터 20일(금)까지 4박5일간 백두산 천지에서 한반도 평화통일을 염원하는 기도회를 갖고 남북한이 하나님이 주신 평화로 통일되기를 간절히 기도..
해병대 '마린온' 헬기 추락 사고로 순직한 5명의 해병 장병에 대한 합동 영결식에서 유가족이 된 어린아이가 사진 속 아빠를 보고 반가워서 소리치는 장면이 방송 카메라에 포착됐다. 추모 영상 속 아빠는 ..
톡톡, 동영상 오른쪽 아래에 있는 남성이 터치패드를 두드리면 논증이 시작된다. 신천지 내부 시험자료부터 설교영상까지 입수해 정통 교리로 반박한다. 해외 자료와 30년 전 신문기사도 근거가 된다. 15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