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방송

HOME > 전체기사
1일 그 첫 막 올라… “치유와 회복을 구하자”21일간 열방과 함께하는 '2017 다니엘기도회'가 1일 그 첫 여정에 올랐다. 이날까지 등록을 마친 교회는 모두 9,730개. 90여개 교단, 40여개 국에 걸쳐 있는 ..
종교개혁 500주년을 맞은 한국교회가 ‘다시 그리스도만으로’를 주제로 지난 28~29일 일산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기념대회를 개최했다.기독교한국루터회가 주최하고 종교개혁500주년기념사업국이 주관한 이..
16세기의 종교개혁은 교황청의 면죄부 판매에 항의한 마르틴 루터의 95개조 항의문이 그 불을 붙인 것은 사실이지만, 그 이전 100여전부터 유럽의 기독교는 로마 카톨릭의 비성경적 교리와 신앙에의 회의를..
목회자사모신문(이사장 피종진 목사·발행인 설동욱 목사)은 미국 추수감사절 기간인 오는 11월 22일(수) ~ 24일(금)까지 ‘제29회 미주목회자자녀세미나’를 진행한다. 이번 세미나는 그동안 국내 전국목회..
최근 대형 교회에서 갈등이 증가하고 있다. 서울성락교회 사태도 장기화되고 있다. 2017년 초. 서울성락교회 산하 베뢰아대학원대학교 부교수로 재직하고 있던 윤준호 교수는 김기동 감독의 45년 전 성추문..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엄기호 목사, 이하 한기총)는 30일(월) 오전 11시 한기총 세미나실에서 제28-5차 임원회를 열고 주요 안건들을 처리했다. 회의는 회원점명 결과 24명 참석, 17명 위임으로 성수..
윤보환 대표회장, 회개운동과 촛불성령집회 추진 계획 밝혀한국기독교부흥협의회(대표회장 윤보환 목사, 이하 한기부)는 30일 서울 팔래스호텔에서 제49회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대표회장으로 윤보환 감독을..
독립교회 연합 교단의 성격을 가진 단체인 세계기독교연합총회(이사장 송일현 목사, 대표회장 최영식 목사, 이하 세기연총)가 30일 서울 상일동 보라성교회(담임목사 송일현)에서 창립총회를 가졌다. 세기연..
인권은 인간의 권리를 의미한다. 성경적세계관은 하나님이 인간을 창조하셨기에 인간의 권리 역시 하나님으로부터 부여받은 것이다. 따라서 인간이 누릴 수 있는 권리의 한계는 하나님 말씀을 토대로 결정된..
남성으로 태어났으면서 여성이 되고자 하거나 남자와 남자끼리 성관계를 갖고자하는 성적취향은 일반인들과 단순히 ‘다른 취향’이 아니라, 창조주의 창조질서를 거스르는 ‘틀린 취향’이다. 인종, 성별,..
보헤미아 민족주의의 상징영국에서 롤라드파에 대한 탄압조치가 한창인 14세기 후반기에 체코 보헤미아에서는 카톨릭교회에 대한 개혁의 물결이 고조되고 있었다. 이 와중에 두각을 나타낸 사람이 얀 후스(..
최근 우리 사회에서 ‘동성애’문제가 불거져 나오면서, 정통 신학대에서도 친동성애를 표방하는 인사를 교내에 초청하려는 움직임이 있었다. 이 대학은 한국에서 대표적인 신학교이며, 복음적인 학교로 알..
한국 개신교계가 범교단 차원에서 한반도에서 북핵 위기를 몰아내고 평화를 가져오기 위한 연합기도회를 열기로 결의했다. 북한의 지난달 6차 핵실험과 잇따른 미사일 시험발사 이후 점증하는 안보위기 상황..
벽돌이지만 메지를 꼼꼼히 칠해 깔끔한 느낌을 주는 외관의 근린생활주택. 집 하나하나가 모여 마을처럼 보이는 독특한 모양새를 띤다. 작은 집들이 모여 하나의 집합이 되고, 측면의 창이 입체적이어서 ..
올해는 세계교회가 종교개혁 500주년을 맞은 의미 있는 해다. 이에 본지는 한국교회의 현 주소를 짚어보고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모색해보는 특별기획을 준비했다. 오늘은 종교개혁 500주년 기획 마지막 순..
인도의 힌두교들이 교회에 침입해 난동을 피우고 폭력을 휘둘러 다수의 신도가 부상을 입은 것으로 알려졌다. 국제기독연대(International Christian Concern)는 "약 300여 명의 급진적 힌두교인들은 인..
한국교회 종교개혁 500주년 기념연합예배 및 기네스도전 기념행사가 오는 10월 25일(수) 오후 4시 천안 백석대학교 천안캠퍼스 대운동장 특설무대에서 교계인사와 정부 인사, 신학생 등 2천여 명이 참석한 ..
한국교회 종교개혁 500주년 기념연합예배 및 기념행사가 오는 10월 25일(수) 오후 4시 천안 백석대학교 천안캠퍼스 대운동장 특설무대에서 교계인사와 정부 인사, 신학생 등 2천5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