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방송

HOME > 사설·칼럼
여러 해 전 조선일보의 논설위원이신 김대중 선생께서 쓴 칼럼 중에 ‘한국인들이 모르는 것들 3가지’란 제목의 글이 있습니다. 그 내용이 설득력이 있어 지금까지 기억하고 있습니다.그 글에서 김대중 논설위원께서 지적한 내용이 지금도 여전히 통하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
나는 이 나라를 이끌어 가고 있는 지도자들을 보면서 고개를 갸우뚱합니다.국가경영, 민족경영에 대한 전략이 왜 저렇게나 빈약할까? 하는 생각에서 그렇습니다. 그런 아쉬움은 여권 쪽 지도자들의 경우만이..
*복음의 일을 할 때똑 같은 구원을 받아도 사람의 마음은 저마다 다르다. 구원받은 이후에도 육신적인 삶으로 흘러가는 사람이 있고 정말 뜨겁게 주님을 사랑하는 사람들도 있다. 종종 성도들을 만나 이야기..
대부분 교회는 집회 중단, 온라인으로 변경실제 감염 위험 여타 시설에 관리감독 소홀 기독교인들 명예 훼손하면서 정치에 집착 강요와 처벌 앞세운 독재적 방식으로 회귀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자발적 협력..
최근 경기도(도지사 이재명)와 서울시(시장 박원순)는 교회에서 예배를 드릴 때, ‘예방 수칙’을 지키지 않을 경우, 예배금지 명령과 구상권(求償權-정부에서 질병 예방을 위해 사용한 비용을 교회에 요구..
주님께서 예배에 대해 전하고 있습니다. 야곱의 우물에서 생수를 말하다, 이제 예배로까지 주제가 발전되었습니다. 메시야를 대망하는 것은 이스라엘 민족에게 가장 큰 희망이었습니다. 메시아의 대망은 로..
시인이 말했듯 4월은 잔인한 달인가. 우한코로나 사태로 국가적 재난가운데 빠져 있다. 국가적 위기관리 능력에 대한 논란이 뜨겁다. 경제는 기력을 잃고 바닥을 친지 오래고 맨 땅에 헤딩하고 있으며, 안보..
경기도가 코로나19 감염 예방 수칙을 준수하지 않고 주일예배를 강행한 교회 137곳에 대해 주일예배 제한 행정명령을 발동했다. 이는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을 방지를 위한 어쩔 수 없는 조치라고는 하나 ..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유만석 목사)는 지난16일 논평을 발표하고, ‘평화나무’가 기독교 목회자 12명을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고발한 것을 두고 이들이 목회자 고발 전문기관이라도 되는양 행동하고 ..
보수도, 진보도, 중립도, 자유민주주의, 공산주의를 주장하는 대한민국에 사는 사람이면.이나라에 살고프면 꼭 읽으셔야 됩니다.祖國(조국)을 眞情(진정) 사랑 한다면 좌우파 이념(理念)을 초월해서 생각해..
한문 성경이 중국을 통해 조선에 처음 전해진 것은 조선 후기이다. 중국에 기독교를 전한 이는 이탈리아 출신 예수회 소속 선교사 마테오 리치(Matteo Ricci)이다.그는 중국어를 배워 유교의 경전인 사서(..
최근 중국 우한발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로 인하여 온 나라가 시끄럽다. 우리나라에서는 지난 1월 20일, 첫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가 나온 가운데, 2월 18일 신천지의 31번 확진자가 나오기 전까지, 대..
사라졌다. 예배의 자리를 채우던 예배자들이 사라졌다. 여전히 예배당은 있지만, 그 많던 예배자는 어디로 간 것일까. 지금 우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때문에 상상 못 한 일들을 곳곳에서..
중국에서 발생한 우한폐렴(코로나 바이러스)이 맹위를 이어가고 있다. 이 질병은 중국을 비롯하여 한국 등 전 세계 40여 개국에 번져나가고 있으며, 수그러들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28일 현재 한국에서만..
대한민국은 가 무섭게 확산되고 있습니다. 가장 우려했던 지역사회 전파가 현실이 되는 가운데 특히 신천지 집단의 대구집회에서 발생한 감염은 대구는 물론 대한민국과 전세계들의 우려를 자아내고 있습니..
한국교회언론회 공동대표 황규식 목사중국 우한에서 발병된 폐렴 바이러스가 잠시 주춤하는 듯하더니, 며칠 사이 대구 지역에서 급격히 확산되면서, 온 국민을 긴장케 하고 있다. 20일 오전 현재 우리나라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