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방송

HOME > 사설·칼럼
동북아 국제상황적으로 전혀 적절하지 않아
북한 비핵화, 대남공산화 전략 폐기 때 가능 북한 유화정책 전환해 상호주의 정책 펼쳐야문재인 대통령이 종전선언을 언급하고 있는 것에 대해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시대착오적”이라고 비판했다.샬롬나비는 “종전선언 제안은 6.25 전쟁..
마케팅 전문가이신 최명화 교수의 ‘지금 팔리는 것들의 비밀’(리더스북)이라는 책이 있습니다. 최명화 교수는 저에게 일정 영역에서 자문역할을 해 주시는 분이십니다.이 분은 책에서 코로나 사태 때부터..
2020년 올 한 해는 지구인들 모두에게 끔찍한 한 해였습니다. 생각도 하지 못하였던 코로나19가 중국으로부터 세계로 퍼져나가 모두들 두려움에 떨게 하였습니다. 이제 10월에 들어서면서 지긋지긋하였던 코..
칼럼니스트 이효상 원장(근대문화진흥원)아시아권 특히 중국을 선교지로 중국과 조선에 복음을 전한 시초라고 할 수 있는 두 선교사가 있다. 마테오 리치(Matteo Ricci)와 존 로스(John Ross) 선교사이다..
예배의 거룩성 이토록 추락한 적 없어… 먼저 회개해야20명·50명 제한 정책, 과학과 형평성에 심각하게 반해 두려운 것은 세상의 외면이 아닌 하나님과 멀어지는 것18일 주일 기점으로 모든 예배 온전히 회..
기독교 반사회적 종교로 인식… 성경적 기독교, 배타적 종교 아냐하나님 통치 유일한 통로, 기독교인 선하고, 의롭고, 거룩한 ‘일상’대변인 내정자 신앙 열정보다, 다음 세대 교회교육 실패 더 커보여최근..
한국교회언론회(이하 교회언론회)가 지난 9월 28일 “국민 보호는 뒷전이고, 살인집단을 두둔하는가”라며 “국민을 지켜주지 않는 정부는 정부가 아니다”라는 제목의 논평을 냈다.교회언론회는 “북한이 ..
송복 교수는 ‘현실 문맹자’를 논했다. “여전히 대한민국의 실제를 왜곡하고, 실체를 불신하고, 실상을 허상으로 여기는 세력들이 활개를 치고, 그들의 목소리 또한 더없이 높고 거세다. 실지(實地)와의..
코로나19, 우한폐렴으로 인하여 우리나라는 물론 온 세계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성경에는 는 말씀이 있습니다. 코로나 폐렴이 기승을 부려 한 달째 예배조차 비대면 예배로 드리고 있어 모두들 마음이 ..
전국 17개 광역시 도 226개 시 구 군 기독교 연합 전국 17개 광역시·도 226개 시·구·군 기독교 연합이 22일 문재인 정부와 여당, 질병관리청, 각 교단 총회와 기독교 단체, 중앙선거관리위원회와 대법원..
협력과 설득, 공정과 공의 중시를한국교회언론회(대표 유만석 목사, 대변인 이억주 목사)에서 ‘포털 장악을 통한 언론 통제인가? 억압이 아닌 포용과 협력을 구해야 한다’는 제목의 논평을 15일 발표했..
예장통합 목회자 1023명이 소위 ‘명성교회 수습안’을 철회해야 한다면 제 105 총회(2020년) 총대들을 향해 지난 9월 17일 호소문을 발표했다.호소문은 “지난 104회 총대들은 ... ‘명성교회 수습전권위원..
지난 8일 국회에서는 더불어민주당의 윤영찬 의원이 야당의 원내 대표 연설이 포털사이트인 다음 메인에 뜨는 것을 보자, ‘카카오(다음) 너무 하는 군요. 들어오라 하세요’라고 카톡을 보내는 것이 카메라..
교회는 저 본향, 천국을 향해 거친 세상의 바다를 항해하는 사랑의 방주다. 가정이 육적 가족 공동체이면 교회는 영적 가족 공동체다.우리는 하나님께로 난 새 생명이며 새로운 가족이다. 같이 가야 할 길이..
어린 백향목은 삼각뿔 모양이지만 자라면서 우산 모양의 둥근 형태로 변하며 키가 40m까지 자라 하늘의 구름을 찌른다. 백향목의 지름은 3m나 되며 가지는 수평을 이뤄 층층이 뻗는다. “가지가 아름답고 그..
당연히 지켜야 할 예배에… 무슨 잘못·문제 있나 성도의 헌신과 교제와 봉사 있어야, 참다운 예배 성도들, 과정 지켜보면서 영적 지도자 신뢰 결정한국교회언론회(대표 유만석 목사)는 ‘교회 일부 지도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