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방송

HOME > 사설·칼럼
“인권위, 헌법에 보장된 기독 대학의 자율성 무시”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유만석 목사, 이하 언론회)가 9일 "국가인권위, 보편적 인권에는 입을 다물면서 불필요한 곳에, 인권 압박 남용하는 것 아닌가"라는 제목의 성명을 발표했다.언론회는 "1월 7일 국가인권위원회는 보도자료를 통해, 기독교 대학인 총신대와 성결대, 그리고 한남..
경찰이 어제 한국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전광훈 목사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지난 10월3일 개천절에 열린 보수단체 집회에서 집회 및 시위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고, 특수공무집행방해 등을 한 혐의..
영원한 하나님이시자 하나님의 아들로서, 성육신하여 이 땅에 오신 우리 주 예수님께서 처음으로 행한 설교에 대해, 마가복음은 다음과 같이 말씀한다.“요한이 잡힌 후 예수께서 갈릴리에 오셔서 하나님의..
2020년 새해를 맞이하였습니다. 하나님께서 새로운 한 해의 역사의 장을 여셨습니다. 붉은 태양이 하늘 높이 솟아 그 웅장함을 통해 하나님이 다시한번 그의 영광을 온 지상에 나타내셨습니다. 새로운 ..
예수님의 탄생은 어둠을 밝히는 빛입니다. 구약 마지막 성경인 말라기에서 신약의 처음인 마태복음 사이에 400년은 그야말로 어두움의 시대였습니다. 이스라엘의 별과 같이 빛나는 존재는 선지자였는데 그 ..
지극히 높은 곳에서는 하나님께 영광이요 땅에서는 하나님이 기뻐하신 사람들 중에 평화로다(눅2:14) 임마누엘!죄인 되어 사망에 결박된 인간을 구원하시기 위하여 하나님의 아들 예수가 성령으로 잉태하여..
한해 동안의 모든 것이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1년이란 시간에 너무도 빠르게 지나온 것 같습니다. 12월이 되어 한 해를 돌아보고 결산해 보면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많은 시간을 주셨는데 어떻게 효율적으..
2019년도 국가적으로나 개인적으로도 다사다난한 해, 격동의 한해를 보내면서, 성삼위 하나님께 감사와 찬양과 영광을 돌립니다. 그리스도를 통하여 밝히 드러난 하나님의 은혜로운 구원이 한편의 찬미시 형..
예수 믿는 사람은 분명 세상 사람들과는 달라야 한다. 한 차원 높은 영적인 부자의 삶을 살아야 한다. 그것도 세상적인 부자가 아니라 하나님 나라의 부자로 말이다. 원래 부자란 말은 재물이 많아 살림이 ..
2016년, 15년 가까이 하던 사역을 그만뒀다. 3년 임기를 다섯 번 다 채운다는 것은 과욕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변명하자면, 사실 머리에 새로운 것이 없었다. 그만두고 사무실을 연 것이 ‘근대문화진흥..
한기총 성명서--------------존경하는 트럼프 대통령님, 그리고 아베 수상!우리 대한민국 국민혁명본부는 지소미아를 무한정 연기할 것을 통보합니다.문재인 대통령은 이미 대한민국 정부와 대통령으로서의..
기독정당은 원내진입이라는 꿈을 이루지 못한 정당이다. 기독정당은 제16대 총선부터 5번에 걸쳐 사랑실천당, 기독자유당, 기독민주당, 기독당의 이름으로 원내진출을 시도했다. 우리나라 70년의 정치사에서..
10여 년 전일까요, 당시 문성모 서울장신대 총장님께서 이런 말씀을 하신 적이 있습니다. "소강석 목사님은 한국교회가 큰 위기에 처할 때 반드시 구원투수로 등판하여 한국교회를 지킬 것입니다." 저는 그..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상임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소위 '조국 사태'와 관련, "조국사태는 부인 구속에 이어 본인 혐의에 대한 공정한 법심판으로 마무리되어야 한다"며 "문재인 대통령은 국..
1517년 10월 31일 마르틴 루터는 로마교회의 면죄부 판매를 비판하는 ‘95개조 반박문’을 비텐베르크대학의 문에 내걸었습니다. 이것은 종교개혁의 시작이었고 백성들을 계몽하는 불꽃이 되어 중세 1,000년..
2017년 8월 11일 독일 드레스덴을 방문했다.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방위원장의 소위 ‘막말 폭탄’으로 인해 한반도에 전쟁 분위기가 최고조로 달한 때였다. 드레스덴의 프라우엔(자유)교회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