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방송

HOME > 사설·칼럼
한창환: 기독교방송 발행인/대표. 사)한국신문방송협회 대표회장.
한일 갈등에 대해서 우리는 제대로 알고 반일 이든, 친일 이든 해야한다. 갈등원인 문제에 관한한 미국을 포함한 세계 여론은 결코 온전히 한국편이 아니라는 사실이다. 민주노총에 가입해있는 거의 모든 방송노조 소속 기자들과 90%이상의 신문노조 기자들이 마치 일본이 잘못하고..
[칼럼] 빛의 창조2019. 07. 24 22:56
만일 빛이 없다면 우리는 아무 것도 볼 수 없다. 밝은 낮에 보는 세상도 아름답지만 밤에 보는 세상은 더 아름답다. 하늘의 별빛만 아름다운 것이 아니라 거리의 불빛들은 실로 우리를 경탄케 한다. 부산의..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권태진 목사)이 일본의 경제 보복조치로 국민적 위기감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현 시국에 대한 호소문’을 통해 “정부와 국민 모두가 대응에 만전을 기해 우리 경제를 한 치의 흔..
최근 서울 성락교회(담임 김성현목사) 내분 사태가 언론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물론 사건의 정점에는 원로감독인 김기동 목사가 중심에 있다. 서울 성락교회를 설립하여 10만 명이 넘는 대형교회로 성장 시..
지난 12일 한국교회언론회(유만석 회장, 이하 언론회)가 논평을 내고 KBS가 시사기획 ‘창’을 통해 "교회를 부정하려는 또다른 시도를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언론회는“KBS의 방송한 내용을 보면, 모..
“너는 네 하나님 여호와의 이름을 망령되게 부르지 말라 여호와는 그의 이름을 망령(亡靈)되게 부르는 자를 죄 없다 하지 아니하리라(출 20:7)”.하나님께서는 모세를 통하여 십계명을 주셨는데, 10개의 계..
정부와 국회를 향해 “초당적, 거국적 협의를 통한 갈등 해결” 당부,한국교회를 향해 “양국 화해와 미래지향적 관계를 위해 기도” 호소한국기독교공공정책협의회(대표회장 소강석 목사, 이하 기공협)가 ..
최근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경기 지역 사학의 명문인 안산동산고의 자사고(자율형사립고등학교)의 지정을 취소하는 결정을 내려 파문이 일고 있다. 이 학교는 1995년 안산동산교회를 중심으로 세워..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유만석 목사)는 ‘주요 교단장의 청와대 초청에 나타난 평화, 통합, 그를 위한 기독교의 역할’이라는 논평을 5일 발표했다.이는 지난 3일 예장 합동, 통합, 고신, 개혁, 백석, 합신, ..
한국교회 지도자 여러분!1950년 9월 28일은 남로당 박헌영과 공산당 김일성에 의하여 서울이 침략당한지 3개월 만에 수복된 날이며, 이와 같은 날 손양원 목사는 여수시 둔덕동 언덕에서 공산당에 의해 순교..
그동안 유튜브나 엡사이트 및 다음이나 네이버 등에 도출된 자료들을 보면 한국기독교총연합회 시국선언 지지논평은 조갑제 닷컴을 위시 정동수 목사의 설교와 한국교회언론회 회장 유만석 목사, 그리고 전..
세상은 어디를 가나 온통 갈등과 분쟁으로 가득 차 있다. 하루도 빠짐없이 지구촌 곳곳에서 분쟁의 소식이 들리고, 세계가 긴장 가운데 대립하고 있다. 우리나라를 보아도 여전히 남북의 긴장 관계는 계속되..
복음주의조직신학회 대통령은 지지세력만의 대통령이 아니다. 충정어린 비판 소리에 귀 기울이라.문 대통령은 북한 편향의 이념 정치보다는 사회통합의 실사구시 정치를 펴기 바란다.지난 6월 5일 게시판을..
우리 한기총은, 1988년 NCC 계열의 좌파 목회자들이 주한미군 철수를 주장하고, 북한에 대하여 반공을 말하면 안 된다고 하는 성명서를 발표하자, 한경직 목사님과 김준곤 목사님이 대한민국과 한국교회를..
현 시국에 대한 한국교회연합의 입장한국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이 현직 대통령의 하야를 요구하는 시국선언문을 발표한 후 언론을 비롯해 교계 안팎에서 이에 대한 서로 다른 주장과 목소리를 내며 사회..
하나님께서는 불행한 시대를 살아가던 불쌍한 우리 민족에게 135년 전에 복음을 보내주셔서, 교회를 세우시고, 조국 대한민국을 건국하게 하셨음을 믿는다. 일제에 의한 식민지 치하에서 민족과 함께 고통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