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방송

HOME > 사설·칼럼
미션스쿨에서 기도와 예배의 자유 보장 강력 촉구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권태진 목사)이 20일 는 성명서를 통해 '학생과 학교의 선택권을 과도하게 침해하는 현행 교육법 및 시행령의 독소조항이 시대정신에 맞게 하루속히 개정되기를 바란다'며, "미션스쿨에서 기도와 예배의 자유 보장"을 강력히 촉구했다.-다음은 성명서 전문이..
총신대학교 재단이사회가 지난 16일 소집된 이사회에서 이상원 교수((기독교윤리·조직신학)를 ‘학교 이미지 부정적 영향’을 사유로 추가 징계 의결을 요구키로 한 것에 대해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
한국교회를 개혁하기 열망한다는 목적으로 창간되어, 지난 20여 년간 한국교계에서 활동해 온 “뉴스앤조이”(대표 강도현, 이하 뉴조)가 자충수를 두어 위기를 맞고 있다. 뉴조는 그 동안 한국교회를 새롭..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유만석 목사, 이하 언론회)가 9일 "국가인권위, 보편적 인권에는 입을 다물면서 불필요한 곳에, 인권 압박 남용하는 것 아닌가"라는 제목의 성명을 발표했다.언론회는 "1월 7일 국가인..
청와대 국민청원에는 지난 해 12월 26일 “한국기독교총연합회 사단법인 해산과 전00 대표회장 구속을 촉구합니다”라는 국민청원이 올라왔다. 이것이 불과 며칠 만에 20만 명이 훌쩍 넘어서, 1월 6일 12시..
독일의 사회심리학자 에리히 프롬(Erich Fromm)은 그의 책 『소유냐 존재냐』에서 진정한 행복은 무언가를 소유하는 것(Having)이 아니라 사람다운 사람이 되는 것(Being)이라 하였다.성경에서는 바른 복..
할렐루야! 2020년, 새해를 허락하신 성 삼위 하나님께 감사와 영광을 돌립니다. 새해를 맞이하여 하나님의 은총이 조국 대한민국과 한국교회 위에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대한민국은 지혜를 모아 미래를..
2020년 신년사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다가오는 새해, 모두가 행복하기를 소원합니다.새해는 모두가 환경을 초월한 기쁨을 가지고 하나님의 형상으로 창조된 인간의 위대함을 새롭게 인식하는 해가 되기를 바..
경찰이 어제 한국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전광훈 목사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지난 10월3일 개천절에 열린 보수단체 집회에서 집회 및 시위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고, 특수공무집행방해 등을 한 혐의..
영원한 하나님이시자 하나님의 아들로서, 성육신하여 이 땅에 오신 우리 주 예수님께서 처음으로 행한 설교에 대해, 마가복음은 다음과 같이 말씀한다.“요한이 잡힌 후 예수께서 갈릴리에 오셔서 하나님의..
2020년 새해를 맞이하였습니다. 하나님께서 새로운 한 해의 역사의 장을 여셨습니다. 붉은 태양이 하늘 높이 솟아 그 웅장함을 통해 하나님이 다시한번 그의 영광을 온 지상에 나타내셨습니다. 새로운 ..
예수님의 탄생은 어둠을 밝히는 빛입니다. 구약 마지막 성경인 말라기에서 신약의 처음인 마태복음 사이에 400년은 그야말로 어두움의 시대였습니다. 이스라엘의 별과 같이 빛나는 존재는 선지자였는데 그 ..
지극히 높은 곳에서는 하나님께 영광이요 땅에서는 하나님이 기뻐하신 사람들 중에 평화로다(눅2:14) 임마누엘!죄인 되어 사망에 결박된 인간을 구원하시기 위하여 하나님의 아들 예수가 성령으로 잉태하여..
한해 동안의 모든 것이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1년이란 시간에 너무도 빠르게 지나온 것 같습니다. 12월이 되어 한 해를 돌아보고 결산해 보면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많은 시간을 주셨는데 어떻게 효율적으..
2019년도 국가적으로나 개인적으로도 다사다난한 해, 격동의 한해를 보내면서, 성삼위 하나님께 감사와 찬양과 영광을 돌립니다. 그리스도를 통하여 밝히 드러난 하나님의 은혜로운 구원이 한편의 찬미시 형..
예수 믿는 사람은 분명 세상 사람들과는 달라야 한다. 한 차원 높은 영적인 부자의 삶을 살아야 한다. 그것도 세상적인 부자가 아니라 하나님 나라의 부자로 말이다. 원래 부자란 말은 재물이 많아 살림이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