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방송

HOME > 사설·칼럼
조용근 장로의 ‘차고 흔들어 넘치리라’
예수 믿는 사람은 분명 세상 사람들과는 달라야 한다. 한 차원 높은 영적인 부자의 삶을 살아야 한다. 그것도 세상적인 부자가 아니라 하나님 나라의 부자로 말이다. 원래 부자란 말은 재물이 많아 살림이 넉넉한 사람을 뜻한다. 하늘나라의 부자는 하늘나라 곳간에 영적인 재물을 ..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상임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소위 '조국 사태'와 관련, "조국사태는 부인 구속에 이어 본인 혐의에 대한 공정한 법심판으로 마무리되어야 한다"며 "문재인 대통령은 국..
1517년 10월 31일 마르틴 루터는 로마교회의 면죄부 판매를 비판하는 ‘95개조 반박문’을 비텐베르크대학의 문에 내걸었습니다. 이것은 종교개혁의 시작이었고 백성들을 계몽하는 불꽃이 되어 중세 1,000년..
2017년 8월 11일 독일 드레스덴을 방문했다.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방위원장의 소위 ‘막말 폭탄’으로 인해 한반도에 전쟁 분위기가 최고조로 달한 때였다. 드레스덴의 프라우엔(자유)교회 ..
태초에 있었던 일이다. 그 때 하나님께서는 반경 100억 광년이나 되는 이 대우주를 창조하셨다. 1광년은 약 10조 Km 거리이다. 그러므로 이 우주는 1,000억 조 Km나 되는 반지름을 가진 큰 세계이다.이 큰..
요즘 KBS가 갈피를 잡지 못하고 있다. 조국 법무부장관(14일 사퇴)의 문제와 관련해서다. KBS는 지난 9월 10일 조국 장관의 자산관리인인 김 모 씨와 인터뷰를 하고, 11일 그 내용을 보도하였다. ..
“내 백성이 두 가지 악을 행하였나니 곧 그들이 생수의 근원이 되는 나를 버린 것과 스스로 웅덩이를 판 것인데 그것은 그 물을 가두지 못할 터진 웅덩이들이니라 (예레미야 2장 13절)”.예언자 예레미야가..
얼마전 법무장관으로 임명된 조국 장관에 대한 “규탄과 수호"집회로 국론 분열과 혼돈의 시대를 맞고 있다. 여권과 진보는 수호를, 야권과 보수는 규탄에 무게를 두고 있다. 야권과 보수는 범죄혐의로 조국..
올 9월에 개최된 각 교단 총회에서는 유독 이단결의가 많았다. 건전한 교리를 따르면서 신앙 생활하는 정통 교회 성도들의 신앙 보호를 위해서는 당연히 이단은 배격해야 옳은 일이다. 현재 한국교회는 이..
서론: 이 글이 마지막 글이 되기를 바란다.필자가 세습에 대하여 총 32회 글을 썼다. 다른 특별한 일이 없는 한, 본 글이 필자의 마지막 글이 될 것이다. 아니 마지막 글이 되기 바란다. 필자가 2018년에 2..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상임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최근 논란이 된 한일 군사정보보호협정, 일명 '지소미아'에 대한 논평을 8일 발표했다.샬롬나비는 "지소미아 폐기는 한국의 안보를 위험에..
여러 해 전 일본 동경에서 경제학 교수 한 분을 만나 교제를 나눈 적이 있습니다. 마침 교수님이 크리스천이어서 대화 내용이 깊이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교수께서 말하기를 자기 판단으로는 코리아가 일본..
이번 해외여행 가운데 읽은 책들 중 한 권이 짐 로저스가 쓴 『세계에서 가장 자극적인 나라』란 책입니다.아시다시피 짐 로저스는 세계가 알아주는 투자가입니다. 이 책에서 그가 경제와 투자에 대하여 보..
다음은 논평 전문.-국가 안보를 위해서는 ‘지소미아’ 복원이 필요하다 일본도 ‘화이트리스트’ 한국 제외를 재고하여야 한다우리 정부는 지난 달 22일 지소미아협정(GSOMIA-대한민국 정부와 일본국 정..
최근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와 관련하여 여러 가지 문제점들이 난무하는 가운데, 그 딸이 동양대학교(총장 최성해)에서 총장상을 받은 것이 문제가 되었다. 이로 인하여 동양대 총장은 검찰에 참고인 자격..
-------------------------------안보 위기 무감각증에 빠진 우리사회 심각히 우려한다북한이 연일 한반도 전역을 사정거리에 둔 탄도미사일을 발사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별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안보 무..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