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방송

HOME > 사설·칼럼
[곽혜원, 젠더주의 비판] 한국 신학계는 패륜적 성혁명을 막아낼 준비가 되었는가?
4.4 동성애에 대한 총체적 연구와 하나님의 창조질서에 대한 분명한 입장 표명젠더주의가 옹호하는 동성애를 정죄하는 성서의 입장은 시종일관 너무나 명약관화하다.앞장에서 기술했듯이, 구약과 신약에서 직접적으로 동성애에 대해 언급한 구절은 레위기 18장 22절과 20장 13절, 로..
방역 당국이 17일까지 대면예배를 금지했었다. 18일부터 적용되는 대면예배는 수도권의 경우 좌석수의 10%(100석 이하는 10명), 비수도권은 20%로 완화됐다. 규모가 큰 교회는 환영할 만하지만 180석 이하(..
시편 82편 강해요절: 하나님이여 일어나사 세상을 심판하소서 모든 나라가 주의 소유이기 때문이니이다(8절)오늘 말씀은 재판관들에게 주시는 말씀입니다. 이 세상에서는 하나님의 공의가 실현되어야 합니다..
들어가는 말김정은이 2021년을 선대지도자들을 참배하는 것으로 시작했다. 김정은은 1월 1일 0시에 제8차 당 대회 대표자들과 금수산태양궁전을 방문했다. 김일성-김정일 입상 앞에서 김정은은 제8차 당 대..
부산 강서구청이 행정명령으로 세계로교회의 대면 예배 모임을 금지시켰다. 그리고 이에 대해 세계로교회는 폐쇄명령 집행정지를 위한 가처분 신청을 법원에 제출했다.강서구청의 행정명령은 일종의 정치적..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이억주 목사)가 ‘서울시교육청의 학생인권종합계획 수상하다: 다음 세대를 오염된 이념의 희생자로 만들지 말라’는 제목의 논평을 14일 발표했다.교회언론회는 “서울특별시 교육청(..
신천지예수교증거장막성전 언약관에는 중대한 하자가 있다. 네 가지 측면에서 비판한다.첫째, 구약성경과 옛 언약 첫 언약, 신약성경과 새 언약은 구분돼야 한다. 정통교회는 성경을 구약성경과 신약성경으..
장미가 으스대며 말했다"사과나무야, 넌 나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니?"사과나무가 말했다. "꽃은 아름답고 향기는 숨을 멋게 만들지."장미가 교만해져서 말했다. "그럼 네 자신에 대해선 덩치만 컸지 뭘 자랑..
여성젠더학과, 가정 해체와 윤리도덕 파괴 남녀 불평등, 성별 체계 무너뜨리면 해결?전국 334개 대학교 3,239명의 교수들이 참여하고 있는 동성애·동성혼 합법화 반대 교수연합(동반교연)에서 ‘국립대학 ..
동물이 지닌 기질을 통해 만물의 순환 원리를 예측하거나 규정하는 행위는 미신 행위이다. 고대에는 동물의 배를 갈라 내장의 도상에서 신점을 치는 미개한 행위가 성행하였다.하지만 동물이 지닌 기질에서..
하나님은 역사를 주관하시는가?흔히 하나님은 역사의 주인이고 역사의 주관자라고 말한다. 그러나 우리의 현실을 보면, 정말 하나님이 역사의 주관자일까 하는 의문이 들 때가 있다. 하나님은 정말 살아 계..
이강평 서울기독대 총장은 배구선수, 미국 여자배구 국가대표팀 감독, 대한체육회(KOC) 사무총장, 교수, 목사라는 독특한 이력을 지니고 있다. 4일 서울 은평구 서울기독대 캠퍼스에서 만난 이 총장은 코..
2021년 새해 2021 시계 복 많이 받으세요 시간 골든 축하 2021년 새해가 밝았다. 지난 2020년은 역사상 전무후무한 해였다. 전세계적인 코로나 바이러스의 창궐로 한국교회는 심대한 도전들에 직면했었다. ..
공무원 솔선수범 맞지만, 예배 참석 징계하다니 종교의 자유 헌법 보장, 징계는 괘씸죄 적용인가한국교회언론회(대표 이억주 목사)가‘교회 예배에 참석했다고 징계를 내리나? 도지사의 행정명령보다 헌법이..
신정호 목사(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 총회장)가 지난 12월 28일 “국민의 생명과 안전이 최상의 가치이다”라는 제목의 메시지를 발표했다. 중대재해기업처벌법 제정이 하루 속히 이루어지기를 바라는 마음에..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이억주 목사)에서 12월 29일 ‘정부의 코로나 정치방역 의심된다: 교회를 희생양 삼지 말고 종교계의 협력을 구하라’는 제목의 논평을 발표했다.이들은 “교회는 철저하게 방역을 하면..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