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방송

HOME > 오피니언·피플
송규의 부천 약대교회 목사 기증
웨슬리사회성화실천본부(웨사본·대표회장 홍성국 목사)가 11일 서울 구로구 사무실에서 아프리카 우간다 사역 중 귀국한 김정대(51) 선교사에게 선교 차량을 지원했다. 차량은 부천 약대교회 송규의 목사가 기증했다.차량 지원은 웨사본의 차량 공유 프로그램 ‘더 호스 오브 웨슬..
교회의 교회다워짐으로 한국교회 섬기고 복음 전하며 세상 구원하는 일에 힘쓸 것김하나 목사가 2021년 새해 첫 주일 명성교회 강단에 복귀해 설교를 전했다. 그는 설교에 앞서 준비한 원고를 통해 인사와 ..
“자국민보다 우선되는, 정부의 지나친 북한 보호”탈북자 출신 국민의힘 지성호 의원이 114개 주한 외교공관과 국제기구들에 서한을 통해 ‘대북전단금지법’의 부당성을 호소했다.지 의원은 30일 이들에..
집회에서 사전 선거운동을 한 혐의 등으로 구속됐다 1심에서 무죄 선고를 받고 석방된 전광훈(64) 사랑제일교회 목사는 자신의 정당성이 법원에서 인정받은 것이라고 주장하며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거친 비..
표현의 자유 제한 법령, 엄격히 적용해야명예훼손 혐의, 비판적 의견 표명 불과해무죄를 선고받고 풀려난 전광훈 목사에 대한 재판부의 법리 판단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검찰은 전 목사에 대해 공직선거법..
대한민국 신학계를 대표하는 학자들이 지난해에 이어 2020년을 마무리하면서 자신이 생각하는 ‘올해의 성경구절’을 골랐다.이는 매년 교수들이 뽑는 ‘올해의 사자성어’나 영국의 옥스포드 사전이나 콜린..
“결코 결코 포기하지 마세요. 또 포기하지 마세요.”한국교회가 비상 상황입니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하여 송구영신예배마저 비대면으로 드려야 하는 위기입니다.저는 교단의 총회장으로서, 한교총 대표..
우리는 예배를 드려야 하고, 공동체적으로 예배를 드릴 때 은혜받고 마음이 기뻐진다 예배를 못 드리게 하는 것은 견딜 수 없다최근 발족한 ‘예배 회복을 위한 자유시민연대’(예자연)가 24일 기자회견을 ..
“나는 목사입니다.” 세계적인 신학자, 저술가, 성경 번역가, 목회자로 살아온 유진 피터슨(1932~2018)에게 만일 “당신은 누구인가요?”라고 묻는다면 그는 주저하지 않고 “나는 목사입니다”라고 말했을..
부부는 평생 서로를 사랑하겠노라고 서약하고 결혼한다. 사랑의 언약으로 맺어진 한 몸이다. 언약은 단순한 약속과는 달리 파기되지 않음을 전제로 한다. 자기 존재를 거는 약속이기 때문이다.자기 자신을 ..
“비상(非常)시기입니다.그럴수록 더 비상(飛上)해야 하지 않을까요?”지금은 정말 대한민국의 비상시기이고 한국교회의 비상시기입니다. 다른 때는 몰라도 성탄절 예배까지 포기한다는 것은 너무나 굴욕스..
‘한국교회를 사랑하는 목회자 357인’이 18일 소위 ‘교회폐쇄법’에 대한 헌법소원심판을 접수한 가운데, 이 사건 소송대리인을 맡은 고영일 변호사(법무법인 추양 가을햇살, 기독자유통일당 대표)가 소송..
한국기독교부흥사단체총연합(한부총)이 지난 7일부터 매주 월~금 '언택트 시대'에 맞는 새로운 형태의 부흥회를 열고 있다.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나라와 민족을 위한 특별기도대성회'다. 서울한영대..
기독교대한감리회 신임 감독 연속 인터뷰의 두 번째 순서로 지난 10일 경기연회 감독 하근수 동탄시온교회 목사를 경기도 화성의 교회에서 만났다. 경기연회에는 800여 교회와 1200여 목회자, 13만여 교인이..
성탄절을 앞두고 말씀이 육신이 되어 오신 예수 그리스도를 기리는 한국교회 주요기관의 메시지가 발표됐다. 코로나19란 전대미문의 위기 속에서 성탄절을 맞이한다. 한국교회 연합기관과 주요 교단들은 교..
금권선거 고발장은 총회행정부가 수취거부? 지학수 목사가 법무법인 ‘성하‘를 소송대리인으로 해 서울중앙지방법원에 9일 선거무효소송 본안(2020가합604293, 채권자 지학수, 채무자 기독교대한감리회)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