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방송

HOME > 오피니언·피플
"생명, 하나님이 주신 것 가르쳐야"
14년째 OECD 국가들 중 자살률 1위인 대한민국. 자살에 대한 문턱은 교회 안에서도 점점 낮아지고 있다. 전에는 스스로 목숨을 끊는다는 것이 엄청난 일처럼 느껴졌지만 이제는 '죽는 것도 이해가 된다'는 분위기가 형성되고 있다. 이성희 목사 역시 "교회 다닌다고, 예수 믿는다..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담임목사는 11일 주요 일간지 기자들과의 간담회에서 “(지난) 9년 동안 공사가 멈춘 평양 심장병원을 늦어도 내년 11월에는 준공하고자 한다”고 밝혔다.이 목사는 “사단법인 겨..
여기 세 명의 케냐 여성들은 가난과 학대로 고통 받았던 사람들이다. 이들이 기댈 곳은 하나님밖에 없었다. 기도하는 순간만큼은 위로를 얻을 수 있었기 때문이다. 기도가 통했을까. 한국의 국제구호 NGO..
샘이깊은교회 박병득 목사가 6일 서울 중구 장충동 그랜드앰배서더서울호텔에서 열린 ‘미래목회포럼 제15회 정기총회’에서 새 사무총장에 선출됐다. 미래목회포럼은 2003년 설립된 차세대 목회자 모임이다..
1980년대 TV 프로그램에 출연해 ‘엔돌핀이 피 속에 들어가면 면역세포가 생기고 그것이 활성화될 때 건강해진다’는 건강강좌로 한국사회에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인물이 있다. ‘엔돌핀 박사’로 불렸..
세계복음화중앙협, 내달 3일 오전 11시 앰버서더호텔서 시상식 거행 (사)세계복음화중앙협의회(총재:엄기호 목사, 대표회장:박철규 목사)가 주관해 선정하는 한국기독교선교대상 6개 부문(목회자, 부흥선교..
전 광훈 목사(사랑제일교회, 청교도영성훈련원)는 19일 오후 서울 용산구 삼각지 모처에서 가진 "애국운동"기자들과의 만남에서 그동안 근황에 대해 설명했다.“대한민국은 하나님의 뜻에 따라 세워진 나라..
이재철 서울 100주년기념교회 담임목사가 18일 추수감사절 예배를 끝으로 경상남도 거창군 웅양면으로 떠나면서 남긴 말이다. 이날 4부 예배 설교까지 마친 이 목사는 정애주 사모와 함께 곧바로 낙향했다...
“출산 여부는 인간이 결정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닙니다. 생명은 하나님의 선물이고 아이들은 각각 주님의 소명을 갖고 태어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하나님이 주시면 (아이를) 낳는 게 옳다고 봅니다.”(..
기독교 신앙을 고백했다는 이유로 사형 선고를 받았던 파키스탄 여성 아시아 비비(47)가 대법원에서 무죄를 선고 받았지만 또 다시 재판을 받아야 할 위기에 놓였다. 선교단체들은 전 세계 크리스천들에게 ..
저는 연세대 명예교수 김형석 교수의 신앙을 가끔 비판합니다. 그것은 그분 개인 신앙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그분의 자유주의적 신앙관이 한국교회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기 때문입니다.그러나 저는 개인..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총회(총회장 이승희 목사) 제103회기 특별위원회가 구성되었다. 특별히 교회생태계특별위원회(목회자납세문제대책위원회 연장) 위원으로 소강석 목사가 계속해서 일하게 되었다. 자세..
제23회 ‘문서선교의 날’ 기념식 및 유공자 표창이 16일 경기도 파주 출판도시 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에서 열렸다. 문서선교의 날은 10월 20일로 1882년 가을 서상륜이 처음 한글로 번역한 성경 ‘예수성..
“사실 큰 액수가 아니어서 부끄럽습니다. 하지만 한 생명을 살리는 ‘의리’를 보여줄 수 있다는 생각에 용기를 냈어요. 의리!”푸른색 가죽 재킷과 자신의 캐릭터가 새겨진 검은 모자를 쓰고 나타난 ‘의..
북한 땅을 떠나 한국에 정착, 총신대에서 신학을 공부하고 선교사가 된 뒤 국내외 찬양간증집회를 인도하고 있는 주순영 선교사(㈔북녘사랑선교회 대표)의 사역이 해를 거듭할수록 활발해지고 있다.최근 집..
인도네시아 술라웨시섬에 강진과 쓰나미로 큰 인명피해가 발생한 가운데 한 Palu 공항의 관제사가 홀로 관제탑에 남아 남은 비행기를 무사히 이륙시키고 숨졌다.지난 9월 30일(현지 시간) 영국 BBC 방송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