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방송

HOME > 오피니언·피플
“작은 교회 성장의 출발점은 기도와 말씀… 교회 안 개구리가 돼라”
세미나가 열릴 때면 전국 방방곡곡의 목회자들이 그 교회를 찾고 있다. 한 번 찾은 목회자들이 다시 찾는 경우가 많다. 어떤 내용의 세미나이길래, 그곳에 무슨 영성 프로그램이 있길래 이런 현상이 일어나는 걸까. 은평제일교회 심하보 목사가 진행하는 ‘교회성장을 위한 목회자 ..
할렐루야! 올해로 우리는 광복 74주년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일본제국주의에 주권을 빼앗겨 식민통치 아래 부끄럽게 살 때, 하나님은 1945년 8월 15일 대한민국 국민에게 해방과 자유를 주셨을 뿐만 아..
나사렛대 이사회는 최근 제8대 총장에 김경수(54ㆍ기독교학부) 교수를 지난 28일 선출했다.김경수 신임 총장은 8월 말에 임기가 끝나는 임승안 총장 후임으로, 오는 9월 1일부터 4년간 임기를 맡게 됐다.19..
각종 이슈의 중심에 서 있는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전광훈 목사)에서 이번에는 재정 문제를 놓고 공방이 벌어졌다.이에 전광훈 목사는 29일 임원회 후 기자회견을 열고 반박에 나섰다. 그는 “일을 ..
기독교대한감리회 전명구 감독회장이 다시 직무 정지됐다. 지난 24일 서울고등법원 민사 40부는 지난해 10월 서울중앙지법이 직무정지 가처분 결정 취소판결을 번복해, 전명구 감독의 직무를 정지시켰다.서..
탤런트 김민정(사진) 권사가 21일 오전 부산 해운대구 선수촌로에 있는 비전교회(김성관 목사) 본당에서 자신의 삶과 신앙을 간증했다. 김 권사는 이날 교인들 앞에서 삶 가운데 하나님의 임재하심과 은혜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종교로 인해 박해를 받은 생존자들을 만나 박해에 관한 증언을 듣고, 종교자유에 대한 강력한 지지를 밝혔다고 미국의소리(VOA)가 18일 보도했다.미국 백악관은 트럼프 대통..
샬롬을꿈꾸는나비행동(상임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은 지난 21일 2019년 상반기 워크숍을 횃불회관 샬롬나비 사무실에서 개최하고, ‘국내 다문화 선교 상황과 비전’, ‘샬롬나비 운동이 나아갈 ..
전광훈 목사 시국선언에 대한 국민들의 반응 존경하는 국민여러분!전광훈 목사입니다.‘문재인 대통령이 왜 하야를 해야만 하는가’에 대한 7가지 시국선언에 대하여 적극 지지해주심과, 함께 해주심에 대하..
“지금 저의 심정은 히틀러의 폭거에 저항하며 독일과 유럽의 평화를 지키려고 노력했던 본 훼퍼와 같은 심정입니다.”전 날 문재인 대통령 하야를 촉구하는 시국선언문을 발표해 여론의 뭇매를 맞은 한기총..
한국교회연합(이하 한교연) 대표회장 권태진 목사가 미국 LA를 방문해 고국을 위해 기도를 요청했다.현지시간 5월 31일 JJ그랜드호텔에서 남가주교협(회장 한기형 목사) 초청으로 열린 교계 지도자 간담회..
존경하는 한기총 동역자 여러분, 오늘 한기총 회원 중 일부가 음주 행위로 인해 음주관련 조사를 받게 되자 이에 반발하여 한기총에 와서 전광훈 목사 사퇴 기자회견을 하였습니다. 저는 대표회장이 된 후에..
언더우드가 세운 우리나라 최초의 조직교회인 새문안교회가 올해로 12번째 언더우드 국제심포지엄을 개최한다.심포지엄은 오는 25일(토)과 26일(일) 이틀간 서울 광화문에 새로 완공된 새문안교회 대예배실..
국악찬송가의 대부 문성모 목사는 제1회 신작찬송가 봉헌예배를 지난 5월 11일 오후 5시. 서울 강남구 헌릉로 소재 강남제일교회 강남예음홀에서 드렸다. 이번 예배는 강남제일교회 담임목사이자, 한국교회..
유럽목회선교연구원(원장 한평우 목사)이 지난 4월 29일부터 5월 4일까지 ‘서바나를 향한 바울의 비전’(롬15:23-24)이라는 주제로 제26회 유럽목회자 세미나(EMI)를 개최했다. 스페인 말라가 Cortijo..
(사)한국장로교총연합회(이하 한장총) 대표회장 송태섭목사는 23일 (사)한국기독교탈북민정착지원협의회(대표회장 정성진목사, 이하 한정협)를 방문하여 탈북민 중 암으로 투병하는 배씨(49세), 라씨(51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