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방송

HOME > 오피니언·피플
"내 관에 성경책만 넣어달라"
“이제 내가 나이 아흔을 넘었으니 살아봐야 얼마나 더 살겠습니까. 그저 남은 거 다 베풀고 가면서 인생을 아름답게 마무리하고 싶어요. 나중에 내 관 속에는 성경책 하나 함께 묻어 주면 됩니다.”91세 배우‘남기고 싶은 이야기’ 연재 신영균씨. 평생 술·담배·도박 멀리하고 ..
“악마의 전략 가운데 가장 큰 전략은 기독교인을 거리로 나오지 못하게 하고 교회 건물 속에 가두는 것입니다. 우리는 거리로 나가서 기도해야 합니다. 광장과 거리의 기도회를 전국적으로 확산시켜야 합니..
우리 사회의 정치·사회·경제·문화 등 전 분야에는 신실하고 유능한 크리스천들이 많다. 그들의 선한 영향력은 복음의 향기로 많은 사람들에게 직간접적으로 선교사역이 된다. 본보는 ‘리더스미션’이라..
"대통령에 더 부담줘선 안된다 판단…국민힘 모아달라""이유 불문 국민께 죄송…상처받은 젊은이들에 정말 미안"조국 법무부 장관이 취임 35일만인 14일 전격적으로 사퇴 의사를 표했다. 조 장관은 이날 오..
장경동 목사, “대통령각하! 설득을 시켜주시든지, 안 되면 본인이 설득을 당해주면 끝납니다” 주장조국 법무장관 파면·구속과 문재인 대통령 하야·퇴진을 요구하는 민심(民心)이 10.3 국민총궐기에 이어..
대법원 형사3부(재판장 민유숙)가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1·2심에서 실형을 선고받은 전광훈 목사의 상고를 26일 기각했다. 전 목사는 제19대 대통령선거 당시 교인들에게 장성민 국민대통합당 후보를 지..
신천지증거장막성전(이하 신천지)이 9월 19일에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개최한 만국회의(HWPL)에 축사로 나선 이정택 목사가 백석 총회 소속이 아님이 밝혀졌다.대한예수교장로회 백석 총회 이단대책위원회..
사단법인 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최낙신 목사, 사무총장: 신광수 목사)(이하, 세기총)는 본 회 운영위원이며 볼리비아 지부장으로 선임된 볼리비아 선교사 정치현 박사(의사, 목사)가 오는 10..
세미나가 열릴 때면 전국 방방곡곡의 목회자들이 그 교회를 찾고 있다. 한 번 찾은 목회자들이 다시 찾는 경우가 많다. 어떤 내용의 세미나이길래, 그곳에 무슨 영성 프로그램이 있길래 이런 현상이 일어나..
저는 지난 8월 12~13일 독립운동가 최재형 추모비 제막식에 다녀왔습니다. 이 일은 개인이나 민간단체에서는 할 수 없는 일입니다. 반드시 국회와 국가가 도와주어야 할 수 있는 일입니다. 저의 제안을 기..
2015년 1월, 날아가던 새가 한 순간에 잡혀 새장에 갇힌 것처럼 임현수 목사(캐나다 큰빛교회 원로목사)는 북한의 감옥에서 자유를 빼앗겼다. 북한에서 종신형을 선고 받고 수용소에 억류됐다가 풀려나가기..
단편 소설 김동리의 ‘무녀도’의 실제 주인공이라고 해도 무방할 만큼 주명식 목사의 삶은 ‘무녀도’의 주인공과 비슷했다. 한 가지 다른 점은 무녀도의 결말은 비극이었지만 주 목사의 결말은 희극이라..
미래목회포럼(대표 김봉준목사, 이사장 정성진목사, 교회본질회복운동본부장 이상대목사)은 오는 9월 13일 추석을 앞두고 또다시 고향 교회 방문 캠페인을 전개한다. 그동안 고향 교회 방문 캠페인을 전개해..
할렐루야! 올해로 우리는 광복 74주년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일본제국주의에 주권을 빼앗겨 식민통치 아래 부끄럽게 살 때, 하나님은 1945년 8월 15일 대한민국 국민에게 해방과 자유를 주셨을 뿐만 아..
나사렛대 이사회는 최근 제8대 총장에 김경수(54ㆍ기독교학부) 교수를 지난 28일 선출했다.김경수 신임 총장은 8월 말에 임기가 끝나는 임승안 총장 후임으로, 오는 9월 1일부터 4년간 임기를 맡게 됐다.19..
각종 이슈의 중심에 서 있는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전광훈 목사)에서 이번에는 재정 문제를 놓고 공방이 벌어졌다.이에 전광훈 목사는 29일 임원회 후 기자회견을 열고 반박에 나섰다. 그는 “일을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