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방송

HOME > 오피니언·피플
변승우 사랑하는교회 목사가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가 주최한 기자회견에서 자신에 대한 이단 규정이 과도하며 신학 토론을 통해 이단성에서 벗어나겠다고 주장했다.변 목사는 11일 서울 종로구 한기총 사무실에서 “일부 이단 전문가들이 나를 이단으로 규정할 때 사실 확인과..
월산문학을 사랑하는 월산문학회(이춘만 회장)는 지난 2월24일 오후 4시30분. 서울 구로구 신도림동 소재 세계센터 12층 시무언비전홀에서 2019 월산문학회 총회와 회원작품집 "월산문학" 창간호 출판 기념..
“성경은 영적 기근 해결할 음식 같은 것… 눈과 귀로 보고 들으며 꾸준히 읽어야” 기사의 사진 세계적 설교 및 커뮤니케이션 전문가인 제프리 아서스(사진) 미국 고든콘웰신학교 설교학 교수가 지난 15일..
경기대학교 뇌심리상담전문연구원(원장 손매남 박사)은 오는 18일 서울 서대문구 경기대 서울캠퍼스에서 ‘뇌를 알면 치유가 보인다’는 주제로 뇌치유상담세미나를 연다. 세미나에선 인간의 뇌는 환경 자극..
지금 기독교계는 세습, 이단, 동성애, 이슬람 등등의 문제들로 참으로 어수선 하다. 그런데 한국교회는 이 보다 중요한 문제는 성경을 잘못 해석하여 발생되는 일들로 성도들이 기쁨으로 신앙생활을 해야 함..
대한예수교장로회(합동) 총회장 이승희 목사(반야월교회)가 지난 1월 20일 미국 로스엔젤레스에서 열린 마틴 루터 킹(Martin Luther King, Jr.) 기념퍼레이드 전야 만찬식에서 마틴루터킹 특별상을 수상했..
새에덴교회 소강석 목사가 한국인으로서는 처음으로 미국국가조찬기도회 국제오찬기도회에서 주강사로 설교를 맡았다. 오는 2월 6일 미국 워싱턴 힐튼호텔 인터내셔널볼룸에서 개최되는 미국의 국가조찬기..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 제25대 대표회장에 청교도영성훈련원장인 전광훈(63) 서울 사랑제일교회 목사가 당선됐다. 강경보수 성향인 전 목사는 반(反) 문재인정부 입장을 견지하며 정치적 영향력 확대를..
-올해 3·1운동 100주년을 맞는다. 한국교회는 어떤 노력을 해야 할까.“3·1운동의 진정한 정신은 아직 미완으로 남아 있다고 할 수 있다. 3·1운동의 목적이 민족의 자주독립을 이루고 세계평화와 인류공..
대한민국 사회에서 많이 회자되고 있는 단어가 있다. 바로 공감과 소통이다. 사회적으로 논쟁거리가 있을 때마다 대안으로 제시되는 등 마치 유행어가 돼 버렸다. 날로 팍팍해지는 현실 속에서 진정한 공감..
14년째 OECD 국가들 중 자살률 1위인 대한민국. 자살에 대한 문턱은 교회 안에서도 점점 낮아지고 있다. 전에는 스스로 목숨을 끊는다는 것이 엄청난 일처럼 느껴졌지만 이제는 '죽는 것도 이해가 된다'는..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 김용삼 제1차관은 4일(금) 오후 한국기독교총연합회(이하 한기총)를 내방하고 대표회장 엄기호 목사와 환담을 나눴다. 이 자리에는 문체부 윤광식 제1차관 정책보좌관, 백중현..
C체널방송은 지난 2일 오전 9시. 서울 강동구 양재대로 소재 본방 예배실에서 '2019 C체널 시무식 및 김관상 회장 취임 감사예배'를 본방 임원 및 교계지도자 그리고 내빈들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경건히 ..
출근길. 퇴계로를 지나 서울 여의도로 향하는 버스가 지하철 서울역 6번 출구 즈음에서 신호 대기를 받곤 했다. 그때마다 차창 밖 동상 하나가 눈에 들어왔다. 2.5m 동상은 연세대세브란스빌딩 앞에 서 있었..
총신대 신대원 편입, 일반이냐 편목이냐 지난 5일 서울고등법원은 오정현 목사에게 "교단 헌법이 정한 목사요건을 갖췄다고 볼 수 없기 때문에 더 이상 당회장 담임목사로서 직무를 집행해서는 안 된다"고 ..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담임목사는 11일 주요 일간지 기자들과의 간담회에서 “(지난) 9년 동안 공사가 멈춘 평양 심장병원을 늦어도 내년 11월에는 준공하고자 한다”고 밝혔다.이 목사는 “사단법인 겨..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