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방송

HOME > 오피니언·피플
"과학보다 신학이…창조론보다 창조신앙 더 중요"
오늘날 기독교는 '당위성'에 지나치게 빠져있다는 지적이 인다. 더 나아가 그 당위의 근거를 성경 텍스트에서 찾고 있다는 게 문제점이라고 말한다. 창조연대에 관련한 과학적 데이터나 성경해석의 경직된 자세로부터 벗어나 열린 태도를 보여야 한다는 주장이 커지는 이유다. 이러..
‘2018년 제28회 6·25 상기 기독장병 구국성회’가 21일 경기도 파주 오산리최자실기념금식기도원에서 기독 장병 1만 5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기독 장병들은 6·25전쟁을 기억하며 이 땅에서 다시..
이영훈 목사, 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 지도자들과 전 세계와 한반도 평화 위한 모임가져 여의도순복음교회는 19일 부산 해운대 센텀호텔 드블랑홀에서 제7회 세계선교대회에 참석한 선교사와 부산지역..
성락교회 분열사태가 장기화되고 있는 가운데, 교회가 직면한 심각한 재정위기 극복을 위해 비업무용 부동산 매각 동의(추인) 건으로 임시교인총회를 개최하려던 일정을 분열측(교회개혁협의회)이 기습적으..
- 신기촌장로교회 연혁은?신기촌장로교회는 1987년 9월 20일 인천 남구 주안7동 쌍용상가지하 124호에서 첫 예배를 드린후 같은 해인 10월 28일에 창립예배를 드렸으며, 2013년 3월 3일 새로 건립한 대 예배..
6월 3일 주일은 환경주일이다. 환경주일은 인권, 해외선교, 신학교육, 장애인, 교회교육, 도시·농촌선교. 총회선교, 6.25민족화해, 평화통일, 교회연합주일 못지않게 중요한 주일이이다. 신학적으로도 환경..
세계적인 신학자인 미로슬라브 볼프(Miroslav Volf) 미국 예일대 교수가 “오늘날 기독교 신학은 ‘신학의 목적’을 소홀히 한 탓에 길을 잃었다”면서 길을 잃은 기독교 신학이 나아가야 할 길을 제시해 ..
우리시대 가장 영향력 있는 석학인 미로슬라브 볼프 교수가 29일 서울 중구 경동교회(채수일 목사)에서 한국교회 성도들과 만났다. 볼프 교수는 다방면에서 활발히 연구해온 신학자답게 ‘고난’과 ‘극복..
사단법인 세계성령중앙협의회(대표회장 이수형 목사) 홀리스피리츠맨 메달리온 심사위원회(위원장 소강석 목사)는 창립 29주년을 기념하여 제15회 홀리스피리츠맨 메달리온 시상식을 지난 24일 오전 11시. ..
여의도순복음교회는 15일 서울 여의도 교회 십자가 탑에서 교회창립 60주년 기념 ‘복음의 종’ 설치 및 타종식을 갖고 복음전파에 더욱 힘쓰기로 했다.조용기 여의도순복음교회 원로목사는 “하나님은 60년..
한국장애인선교총연합회 부천지역 굿워커스(대표 오석관 목사)는 '2018년 장애인 한마음 축제'를 5월 12일 오전 10시. 경기도 부천시 부일로 소재. 송내역 인근 솔안공원에서 불편한 우중에도 불구하고 자리..
“듣고 읽고 묵상하며 느꼈던 하나님을 그림으로 보이게 하는 것. 그게 제게 주신 소명이었습니다.”인천 중구의 한 작업실에서 만난 일러스트레이터 최정훈(58) 선교사는 자신에게 주어진 ‘그리는 자’로..
24일부터 27일까지 이영훈 목사(여의도순복음교회 담임, 이하생략) 초청 ‘2018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세계한인기독교방송협회(WCBA) 제23차 총회 및 대회’가 서말레이시아 셀랑고르 주에 위치한 ‘글..
바른미래당 박주선, 유승민 공동대표는 20일(금) 오후 한국기독교총연합회(이하 한기총)를 내방하고 대표회장 엄기호 목사와 환담을 나눴다. 이 자리에는 이혜훈 의원, 이동섭 의원 등이 배석했다. 대표회..
요한복음 8가지 키워드 바탕…"진정한 예수 만나길""교회는 하나님의 꿈을 이루는 곳이지 개인의 꿈을 이루는 곳이 아닙니다. 기자로 일할 때 제 야망을 갖고 입사했으니 첫 사회생활이 얼마나 힘들었겠어요..
종교인 소득 과세가 시행된 지 3개월이 지났다. 하지만 사전 준비가 충분하지 않은 상태에서 법안이 확정된 관계로 교회 안팎에서 행정적인 문제가 불거지는 상황이다.이를 해결하기 위해선 민법과 소득세법..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