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방송

HOME > 오피니언·피플
오영근. 불의한 외압을 거부, 학습권과 자율성을 지켜달라
장로회신학대학교 내 미스바 광장에 학생들이 모였다. 지난 9월 29일 오전 11시, 장신대 학생 80여 명(인터넷 동영상 중계 참여 40여 명 포함)이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지키며 자리에 앉았다. 그들은 ‘우리는 학교에 대한 불의한 외압을 거부합니다’, ‘장신공동체의 학습권과..
“아이들이 쉽게 마약 매매의 늪에 빠지고 총기 사고로 목숨을 잃는 곳이죠. 코로나19 때문에 이 땅의 어둠은 더 짙어졌습니다. 그들이 희망을 잃지 않게 붙들어 줬던 하나님의 처소가 멕시코를 환하게 밝힐..
하나님게서 맡기신 귀중한 사명, 생명보다 귀하다 구원받은 성도 가장 큰 사명, 잃어버린 영혼 구원 하나님 개인적 체험하고 정예화되어 영적 전쟁을금란교회에서 6일 오전 김홍도 목사 소천 후 첫 주일예배..
법원이 사랑제일교회 전광훈 목사에 대한 보석을 취소했다. 이에 전 목사는 심문 없이 바로 재구속 된다.7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4부(재판장 허선아)는 검찰의 보석 취소 청구를 받아들이면서 전 목사를..
코로나19 확진 판정…‘웃으면 복이와요’ 등 출연 대중에 사랑 받아코미디언 출신 목회자 신소걸(서울 성내동 순복음우리교회·사진)목사가 6일 오전 10시 별세했다. 향년 79세.고인은 지난 달 광화문 집회..
“신천지 신도들은 교주 이만희 씨가 영생, 즉 죽지 않는다고 믿고 있습니다. 나도 이만희가 영생하는 줄로 그렇게 믿었습니다. 그래서 이제껏 청춘도 충성스럽게 그곳에 바친 것입니다. 그러나 이는 종교 ..
하나님의 종, 이단·사이비 용납 못해 공산주의, 무신론·반기독교여서 반대 영원한 나라 가셔, 기쁘게 환송하자이날 예배에서는 장례·입관 예배에 이어 박종순 목사가 설교했다. 요한복음 14장 1-4절을 본..
코로나 확진 후 병원에 입원했던 전광훈 목사가 9월 2일 오전 퇴원 후 첫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전 목사는 이날 사랑제일교회 앞에서의 기자회견에서 “정부의 방역조치를 '사기극'이라고 칭하며 문재인 대..
최근 한교총 대표회장이자 예장 통합 총회장인 김태영 목사가 대통령과 만난 자리에서 교회를 영업장과 같이 취급하지 말라는 취지의 발언을 한 것과 관련, 김동호 목사가 “부끄럽고 속상하다”고 밝혔다...
한교총 대표회장이자 예장 통합 총회장인 김태영 목사(부산 백양로교회 담임)는 30일 주일예배 설교에서, 최근 문재인 대통령과 교계 지도자들이 함께한 간담회에 대해 “충분히 서로 이해의 폭을 넓히는 역..
일사부재리 원칙과 사법권 독립 해치는 위헌적 법안‘비크리스천’들을 차별금지법 저지 우군 만들 비책은‘일사부재리 원칙(一事不再理 原則)’이 적용되지 않을 뿐 아니라 ‘원천적 위헌무효’여서, 가히..
정평위 성명, 시대정신 맞는 보편적 인권 증진 요청 논의 본질 왜곡시킨 채, 한국교회 극단적 분열 몰아 총무 재인준 추천 해주지 않겠다는 통보, 뇌리 스쳐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이하 NCCK) 총무 이홍정..
경남 하동 읍내에서 북서쪽으로 10분가량 자동차로 산비탈을 오르면 중턱에 한옥 5채와 양옥 8채가 나온다. 삼면이 산이고 정면은 밭인 이 외딴곳에 매일 200명 넘는 타지인이 자가용을 끌고 오는 진풍경이..
사랑의교회 교역자로서 포에버팀장, 마리아권사회 등을 맡고 있는 주연종 목사가 26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주연종의 아폴로기아’를 통해 “전광훈 목사님에게 돌을 던지지 말라”고 했다.주 목사는 “지..
부산 백양로교회 김태영 목사(예장 통합 총회장) 목사가 “지금은 교회가 사회와 국민 앞에 사과하고 자숙해야 할 때”라며 “누구를 원망하기보다 서로를 위해, 코로나19 종식을 위해, 이 땅에 하나님의 긍..
이제서야 전광훈 집단의 열매가 객관적으로 드라나고 있습니다. 사실 저는 진즉 전광훈이 이단이고 옛날 같으면 여러 가문이 도륙되게 할 큰 문제의 인물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지난 해 10월에 올린 다음의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