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방송

HOME > 기획·탐방
종교지도자가 지구환경 보호 운동에 참여하는 것은 세속적일까. 바르톨로메오스 정교회 세계총대주교는 “세상과 하나님을 분리해 따로 볼 수 없다”면서 “환경보호를 ‘신성한 사명’의 영역에 포함해야 ..
지난 8월부터 3개월간 연재됐던 ‘사람의 몸에서 성경을 읽는다’ 기획은 의학전문 지식과 성경적 창조섭리를 통찰력 있게 접목시켰다는 평가를 받았다. ‘바디 바이블’의 저자인 이창우(57) 선한목자병원..
오늘 전국 여러교회 목사님으로 부터 전화가 왔습니다. 이번 주일 교회 앞에 신천지가 집회신고를 했다고 경찰로부터 연락이 왔는데 어떻게 대처해야 하느냐는 문의였습니다. 어느 정도 규모가 있는 교회를..
예배당 채플 의자 교회 자리 예배 목사 마이크 집회 미국의 예배사역자인 조나단 에이그너(Jonathan Aigner) 목사는 최근 파테오스(Patheos)에 ‘찬송가가 현대의 예배곡보다 더 나은 7가지 이유’라는 제..
미국 텍사스 주 댈러스에 사는 여섯 살짜리 아이의 성정체성을 둘러싸고 논쟁이 일고 있다. 아빠는 생물학적으로 아들로 태어난 아이를 아들이라고 부를 수 없는 처지에 놓였다.크리스천헤드라인닷컴은 28일..
신천지예수교증거장막성전(신천지)이 비무장지대 인근 민간인출입통제선(민통선) 내에 여러 개의 조형물을 불법 설치한 사실이 드러났다. 강원도 철원에선 조형물 설치 후 신천지 신도들이 신분을 감추고 방..
다음세대가 교회에서 썰물처럼 빠져나가고 있는 상황 속에서도, 유독 청년들이 찾아오는 교회들이 있다. 예배사역연구소(소장 이유정 목사)는 다음세대 목회를 성공적으로 이끌고 있는 교회 6곳을 선정해, ..
지난 23일 오후 7시30분 서울 종로구 대학로 동숭교회 지하 예배당. ‘불금(불타는 금요일)’을 즐기러 온 청춘으로 붐비는 대학로 번화가와 달리 차분한 분위기를 띄는 이곳에 다양한 국적과 연령대의 외..
지난 2011년 한국기독교총연합의 내홍으로 시작된 한국교회 연합기관의 분열이 도통 하나됨으로 이어질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16일로 예정됐던 한국교회총연합과 한국기독교연합의 통합 총회가 또다시 무산..
- 피 묻은 복음으로 무장한 목회자들 정예화가 세속화를 이겨내는 대안!예장합동 제103회기 이만교회운동본부(본부장 이춘복 목사)는 총신대 신대원 원우들을 초청하여, 12일 제1차 교회개척비전 세미나를 ..
이스라엘 북부 갈릴리 바다 연안에서 3㎞를 동북쪽으로 가면 ‘베이트 체이다’라는 곳이 나온다. 이곳은 요르단강에서 동쪽으로 1㎞ 정도 떨어져 있으며 국립공원인 ‘요르단 공원’ 지구에 속해 있다. 31..
대기업 과장인 김모(40)씨는 지난달 출석교회를 옮겼다. 교회 건축헌금이 부담스러웠기 때문이다. 옮긴 교회는 이미 교회건축이 끝난 상태였다. 그런데 지난주 예배에 참석했다가 깜짝 놀랐다. 은행 빚을 속..
“신학을 바로 이해하면 예수 그리스도가 구약에서 여호와로 현현하셨다고 해서 양태론으로 이해할 수가 없다.”진용식 목사의 멘트 : 그간 은 성부 하나님만이 여호와 하나님이라고 반복해서 주장하였다. ..
“예수 그리스도를 여호와라고 했다고 양태론 이단이라고 하는 것은 있을 수 없다“ 가슴 아프게도 이단연구가들끼리 이단 논쟁이 벌어졌다. 그러나 이 일이 합력하여 더 선명하게 삼위일체 진리를 밝히는 ..
JTBC의 방영을 통해 사회적 공분을 샀던 교회개혁협의회(이아 분열측)의 복면 습격 사건 등 반기독교적, 반사회적인 폭력사태 발생이후 또다시 분열측 교인이 성락교회 교인을 폭행해 분열측 폭력성에 심..
대한변호사협회는 11일 서울 강남구 대한변호사협회 회관에서 '2018 북한인권백서' 발간 기념 보고회를 열고, 북한에서 침해되고 있는 인권 실상에 대해 발표했다. 2006년 처음 발간된 북한인권백서는 2년마..
미얀마에서의 기독교 박해는 어제오늘 일이 아니다. 이 가운데 미얀마 소수민족 와족과 라후족의 기독교인들은 반정부 세력의 병사들에 의해 "교회에서 기도하지 말라"는 압박을 받고 있다. 미국 크리스천..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구 안상홍증인회)가 재산을 갈취하고 가정파탄, 이혼을 조장했다’는 취지의 표현이 명예훼손에 해당되지 않는다는 대법원 확정판결이 나왔다.대법원 1부(주심 박정화 대..
에스더기도운동은 "9월27일자 한겨레신문 탐사기획팀의 에스더기도운동 관련 가짜뉴스를 규탄한다!"란 제목의 성명을 통해 "사실과 전혀 다른 가짜 뉴스들을 남발 보도"한 것이라 주장하고, "한겨레는 한국..
이 책은 동성애를 반대할 것인가 포용할 것인가, 또는 동성애는 반대하되 동성애자는 포용하자는 식의 논의가 아니다. 동성애에 대해 성경은 무엇을 말하며 이를 어떻게 적용할 것인가를 다룬다. 4명의 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