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방송

HOME > 기획·탐방
‘기독교의 정치참여에 대해’ 김명구 교수
정교분리, 1907년 평양 선교사들이 공식화 그러나 서울 선교사들에겐 선교-정치 밀접 한국 기독교 역사에서 '정교분리'(政敎分離)라는 개념은 "그것이 공식화 된 것은 1907년이다. 평양대부흥 운동이 일어난 후 평양을 중심으로 활동하던 선교사들이 주로 그런 입장을 가졌다. 왜 그..
"이를 위하여 그리스도께서 죽었다가 다시 살아나셨으니 곧 죽은 자와 산 자의 주가 되려 하심이라"(롬14:9)대한예수교장로회 수지기쁨의교회(담임 김원태 목사)에서는 지난 17일 오전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전광훈 대표회장 체제의 한국기독교총연합회(이하 한기총)에서 변승우 씨(사랑하는 교회)에 대해 ‘이단성 없음’ 의 결론을 내렸다. 이는 기존의 한국교회 주요 교단에서 변승우 씨에 대해 ‘이단’ 등으..
“산이라도 바다라도 따를 수 없는/ 어머님의 그 사랑 거룩한 사랑/ 날마다 주님 앞에 감사드리자/ 사랑의 어머님을 주신 은혜를.”낯선 가사다. 가사 내용만 봐서는 어떤 곡인지도 알 수 없다. 사실 이 곡..
제40회 미주성결교회 총회가 지난 4월 29일부터 5월 3일까지 미동부 버지나아 팔스 처치에 위치한 워싱턴 한인성결교회에서 개최됐다.‘본질을 회복하자’라는 표어와 ‘40년의 성장과 100년의 비전’이라는..
중국의 종교 탄압이 여전한 가운데 최근 중국 정부가 가정교회들을 급습한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일고 있다. 예배활동을 저지하는 가하면 무력을 행사해 심각성을 더한다. 지난 12일 중국 경찰이 전역에 ..
MBC 방송이 탐사기획으로 방영하는 “스트레이트” 예고편에 보면, 20일 밤 8시대에 방송하는 “예수님은 기호2번? 선거법 비웃는 정치 교회”편이 나온다. 이는 필시 야당의 당 대표를 부각시키면서, 기..
크리스천들은 삶 가운데 영적으로 큰 위기에 처할 때가 있다. 매순간 그들 앞에 벌어지는 치열한 '영적 전쟁'은 평소 우리의 생각과 말과 행동을 통해 혼란을 빚으며 영적 승패가 좌우되곤 한다.이러한 영..
왜 교회에서 청년들이 사라지고 있을까. 오늘날 '청년 복음화율 3% 시대'라는 자조적인 말이 나온다. 실제로 청년들의 교회 이탈 현상이 극심해지면서 대부분 교회들의 청년부는 형식적으로 존재하거나 활동..
소망교도소 재소자들은 기독교 에센스(CES) 프로그램을 통해 몰랐던 하나님에 대해 알아가고 그들의 삶이 완전히 달라진 것을 경험했다. 교정사역 중 하나인 이 교육은 새로운교회(담임 한홍 목사)와 기독..
최근 벌어진 스리랑카 연쇄 폭발사건이 IS의 기독교 테러의 대표 사례다. 교회가 주요 표적이 된 데다 부활절 예배 시간에 폭발이 발생했기에 기독교인을 노린 테러라는 데 무게가 실리고 있다.IS 우두머..
중국인 신자들은 중국어로 찬송을 불렀다. 예배에 참석한 이들 중국인 신자는 속옷 수입업자부터 중국 정부가 주도하는 케냐 철도 건설 프로젝트 운영자까지 다양했다. 케냐 현지인과 결혼한 사람들도 있었..
한국교회총연합(이하 한교총) 교육협력위원회(위원장 이형로 목사)는 26일 만리현성결교회에서 회의를 갖고 추진 사업을 점검하며, 가정의 달 추천도서 선정을 마무리했다. 한교총 교육협력위원회는 추천도..
부천시기독교총연합회(부기총)는 금년 부활절을 앞두고 경기도 부천시청 앞 계남대로와 경인로 등 주요 도로에 지역 내 교회의 협조 아래 가로등 배너 1,220개를 설치해 예수부활의 기쁨을 부천시 전역에 알..
“3·1운동은 덕수궁에서 고종 황제의 승하로 시작해 4월 임시정부 수립으로 막을 내립니다. 여기 종각에서도 4·23 국민대회가 열리고 한성임시정부가 선포됐습니다. 제2의 독립선언서로 불리는 ‘12인의 ..
올해로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았다. 100년 전 수립된 임시정부는 일제강점기 시대 속에서 민족해방이라는 사명추구와 함께 근대 민주국가로 나가는 길을 열었다. 이 가운데 기독교 선각자들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