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방송

HOME > 기획·탐방
선교사 자녀 “위기의 한국 도와야 합니다”… 믿음의 자녀, 총을 들다
코로나19로 인해 사람들은 어디에서도 모일 수가 없었다. 교회는 문을 닫았고, 카페는 테이크아웃만 했다. 지난주 서울 은평구 역촌역 4번 출구 앞 은평평화공원. 6700㎡ 넓이의 소공원에는 산책 나온 사람들로 붐볐다. 오랜 만에 햇빛이 찬란한 날이었다.그 공원 남쪽 끝에 제복 입..
인력과 자원이 모두 부족한 미자립교회 목회자에게 온라인 목회는 어렵고 먼 얘기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온라인 목회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다고 입을 모았다. 대한예수교장로회(예장) 합동 총회자..
언더우드 선교사와 아펜젤러 선교사 부부는 1885년 4월 5일 부활절에 한글로 번역된 마가복음(이수정 역)을 품고 한국 땅을 밟았다. 선교사가 입국할 때 그 나라 말로 된 성경을 갖고 온 전례는 없었다. 근..
채수정 장편소설 ‘아버지는 풍금을 치고’ 출간“판매 수익금 전액 북한선교 기금으로”(사)한생명살리기운동본부(한생본) 채수정(본명 채학철·사진) 본부장이 장편소설 ‘아버지는 풍금을 치고’(도서출..
서울 한주교회 주일예배 시간인 지난 6일 오전 11시, 유튜브 링크에 접속하자 예배를 인도하는 김태훈 목사가 보였다. 스마트폰을 오른쪽으로 움직이자 영상 화면도 이동 방향을 따라 빈 성가대석과 성도석..
전광훈 "文, 전광훈씨로 지칭하며 모욕"교회 "보석 취소 청구 관련 통보 아직 없어" 경찰의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담임목사 사택 등 압수수색에 대해 전 목사 측이 “특정 집단의 인권만 침해되고 있다”고..
이승만 삶의 전 궤적, 교육을 토대로 한 과정 독립운동 하면서도 교포 교육에 심혈 기울여 집권 후 의무교육 실시와 교사 양성에도 열정“대한민국의 국가적 뼈대인 교육의 기초를 놓은 이승만 박사는 산업..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온라인예배를 드린 기독교인의 절반 이상이 만족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그러나 70%는 온라인예배에서 아쉬운 지점으로 ‘만남과 교제’를 꼽아 한계도 분명..
예장 인천제일교회(담임 이흥선 목사)에선 코로나19로 비대면 예배가 길어짐에 따라 대면(현장), 비대면(온라인)으로 예배드리는 모든 성도가 각 가정에서 합심금식기도회를 갖기로 하였다. 아름답고 거룩한..
“거룩한 주일입니다. ○○○ 장로님께서 성경 봉독하신 뒤 당회장 목사님 나오셔서 설교해 주시겠습니다. 은혜가 강물처럼 흘러넘치는 예배 되시길 바랍니다.”기독교인이라면 많이 들어봤을 말이다. 하지..
파주 운정 참존교회가 악성 민원만으로 폐쇄되는 충격적 사건을 겪은 데 대해, 이 교회 담임 고병찬 목사가 1일 파주시청 앞에서 1인 시위를 열고 파주시장의 사과를 촉구했다.참존교회는 확진자가 발생한 ..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시행 후 처음 맞는 23일 수도권 교회에서는 비대면 주일예배가 드려지고 있다. 경남도와 부산·광주광역시도 권역 내 교회들에 비대면 예배 행정명령을 발동했다. 경북·전북..
엘정책연구원장 이정훈 교수(울산대)가 ‘현 시국에서 교회의 현명한 대응’과 ‘교회가 성찰해야 할 사항’ 각각 5가지를 제안했다.그는 20일 오전 자신의 SNS에 게재한 글을 통해 먼저 현명한 대응을 위..
정부, 국민들에게 방심해도 된다는 여러 시그널 줘이제라도 솔직하게 잘못 인정하고 대응 단계 높여야감염병 전문가인 고려대 구로병원 김우주 교수(감염내과)가 최근 코로나19 바이러스 재확산 근본적 이유..
새에덴교회 성도들이 지난 13일 남원 금지면 일대에서 긴급 수해복구 활동을 펼치고 있다. 아래는 전남 구례 지역 이재민들의 끼니를 챙기기 위해 ‘사랑의 밥차’ 봉사를 떠난 사랑의교회 성도들이 지난 1..
자신들 잣대로 친일 적폐로 규정? 비역사적 무지 함께 이룩한 자유민주주의 대한민국 허무는 처사 친일 문제, 해방 직후 고려·반성했던 당연한 과제광복 75주년을 맞아, 오늘날까지 계속되고 있는 친일 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