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방송

HOME > 기획·탐방
신천지 다대지오파 구역장 출신 밝혀
“한번은 신년 초 어떤 다짐으로 전도에 나설 것인지를 적고, 밑에 혈서로 각자의 이름을 적었던 일이 있습니다. 그 결과 해당 지파는 4년 연속 포교 실적 1위를 달성했습니다.”신천지예수교증거장막성전(신천지·교주 이만희) 대구 다대오지파에서 지난해 말 탈퇴했다는 A씨(28)..
외신, 문재인 정부 성향 사회주의 명백 평가 사회주의적 미래상 위해 기독교 말살 주력 정부 부조리 뛰어넘어 사회적 책임 지키자◈사회주의의 반종교성: 사회주의의 기원, 청년 헤겔주의의 적대적 종교관지..
박원순 서울시장이 26일 신천지 관련 사단법인인 ‘새하늘 새땅 증거장막성전 예수교선교회’의 설립허가 취소 결정을 발표하며, 그 이유로 신천지의 반사회적인 포교 방식을 집중 거론했다. 그는 이번 코로..
올해는 6·25전쟁 발발 70주년이 되는 해다. 우리는 이 전쟁을 잊어서는 안 된다. 아직 끝나지 않은 전쟁일 뿐만 아니라 역사적·영적으로 반드시 끝내야 하는 전쟁이기 때문이다. 이 전쟁에 관심을 갖는 ..
도마복음 10편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있다.“예수가 말했다. 나는 세상에 불을 질렀다. 보라, 나는 그것이 불타 오르기까지 그것을 주시하고 있다!”이 말씀의 내용을 보면, 주님께서 불을 세상에 던지셨..
세계보건기구(WHO)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8만928명에 달하고 사망자도 3245명이나 발생한 중국의 임상학적 사례에 대해 특이한 경우라고 판단하고, 전세계 코로나19 대응 모델..
미국 트럼프 대통령과 보건당국 코로나 바이러스 19에 대응하여 국민들에게 대규모 행사를 자제해 줄 것을 요청함에 따라 목사들도 이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는 19일 현재 전세계1..
신천지예수교증거장막성전(신천지)이 자신들이 저지른 사회적 해악을 숨기기 위해 ‘혐오프레임’을 들고나오기 시작했다. 신천지 기관지인 ‘천지일보’는 15일 “신천지 ‘시한부 종말론’의 진실… 신천..
홍콩 언론이 한국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에 대해 중국 등과 달랐지만 효과가 있다는 평가했다. 14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한국이 투명성과 대중협력에 의존해 코..
대구 문성교회 성가대 지휘자가 신천지예수교증거장막성전(신천지) 소속 추수꾼이었던 것으로 밝혀져 지역 교계에 큰 충격을 주고 있다.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 소속인 문성교회는 문성의료재단 부설로 20여..
미국 서부의 워싱턴주(州)와 캘리포니아주, 동부의 뉴욕주를 중심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인 ‘코로나19’이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CNN 방송과 일간 워싱턴포스트(WP)는 현지시각으로 6일 미국 ..
프랑스 민영방송은 '코로나 피자' 소개하며 국민 감정 자극세계 20개국 안팎에서 이탈리아와 관계된 첫 확진자 나와유럽 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의 거점인 이탈리아가 '슈퍼 전파국'..
종말론사무소 “고의적 은폐한 신천지 지도부, 구속 수사해야”지파장 “7백명 죽었는데 우린 1명도 안 걸려”… 신도들 “아멘”코로나19 바이러스의 진원지인 중국 후베이성 우한과 신천지교회와의 관련성..
신천지 신도 명단 공개 극도로 꺼려폐쇄성과 위장술로 현황파악 어려워코로나19 확진 판정 직후에야 신천지 신도임이 밝혀지는 사건들이 발생하면서, 그동안 위장을 일삼아 온 신천지의 실태가 극명하게 드..
영남권에서 최초이자 국내 31번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확진자가 지난 9일과 16일 두 차례 예배를 드린 대구교회는 신천지 소속인 것으로 확인됐다31번 확진자는 61세 여성으로, 17일 오..
미 국무부가 “제3차 종교 자유 장관급 회의”를 오는 폴란드에서 개최하기로 했다고 자유아시아방송(RFA)이 최근 보도했다.미 국무부는 지난 5일 “종교의 자유를 증진하기 위한 미국과 폴란드의 공동 성..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