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방송

HOME > 기획·탐방
'여성의 눈'으로 읽는 성경 모임…다양한 연령층 참여
강의실에 모인 25명 내외의 사람들은 연령대가 다양했다. 20대 여자 청년부터 중장년층 여성들, 그리고 몇몇의 남성들까지. 이들은 분명 성경에 기록됐지만 그 동안 설교에서, 교회 안에서는 잘 등장하지 않았던 성경 속 여성들의 삶을 재구성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랍비돗이 아..
"선교의 환경이 급속하게 변화하고 있다" 4차 산업혁명의 도래로 선교의 역사 역시 새로운 전환 시대를 맞았다. 기존의 전통적 선교개념을 넘어서는 새로운 유형의 선교사역이 절실해진 오늘날, 지금까지의..
사단법인 한국미래포럼(상임대표 박경진 장로)에서는 지난 15일 오전 11시. 서울 중구 종로구 소재 한국기독교연합회관 17층에서 동 포럼주최 제250회포럼 및 창립12주년 감사예배를 경건히 드렸다.한장총 ..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엄기호 목사, 이하 한기총) 청소년위원회(위원장 조홍식 목사)는 12일(화) 오전 11시 제29-1차 회의를 열고, 한국교회 다음세대인 청소년들을 바르게 인도하고 교육하는 일을..
"따뜻한 소통 행복한 동행" 신기촌장로교회(담임 김명기 목사)는 지난 6월 3일 오전 9시, 11시, 오후 2시 3회에 걸처, 인천. 남구 인하로 소재 본당에서 인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세상에서 가장 귀한 선물..
2018 미래목회포럼(대표 김봉준 목사) 14-1차 기획목회세미나가 28일 서울 종로구 사직로 종교교회(담임 최이우 목사)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 어떻게 목회할 것인가?-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한 미래목..
지난 3월, 페이스북 ‘번역이네 집’에 제1회 이음 번역대회 알림 공고가 떴다. 미국 작가이자 설교가인 프레더릭 비크너의 원고 중 일부를 한글로 번역해 응모하는 대회. 기독교 출판계에서 그동안 찾아볼..
여의도순복음교회(담임 이영훈 목사)는 23일 교회 대성전에서 ‘제44회 세계선교대회 순복음세계선교의 날 예배’를 드리고 691명의 해외 선교사와 가족들을 격려했다. 또 선교사들과 모든 교인들이 성령 충..
“와아, 이게 60년 전 우리교회 모습이래.” 13일 오후 1시. 서울 여의도순복음교회 십자가 탑 주변에 세워진 천막교회를 살펴본 성도들은 탄성을 질렀다. 천막교회 내부에 설치된 스피커에선 당시 22세 청..
청와대가 지난 3월 26일 대통령 발의로 발표한 개헌안에 '토지공개념'이 명시되면서 사회적으로 의견이 분분하다. 청와대는 '사회적 불평등 해소를 위한 정책적 근거 마련'을 위해 토지 공개념을 도입했다고..
다윗이 고대 이스라엘의 역사적 실제 인물임을 구체적으로 입증하는 고고학 발견들이 이루어지고 있다. 가장 최근엔 헤브론 언덕 동쪽 유대 쉐펠라의 텔 에톤(Tel Eton)에서, 주전 10세기 다윗 이후 당대 ..
130여년 전 의료선교를 통해 복음을 받아들인 한국교회가 이제는 세계 곳곳에서 의료선교를 통해 ‘사랑의 빚’을 갚고 있다. 우리나라엔 1884년 의료 선교사 호레스 알렌이 들어와 의료·교육 사업에 집중..
생태위기 속에 ‘자발적 불편’을 선택하며 창조섭리를 통해 삶을 성찰하고 시대의 요청에 응답하는 한국교회들이 늘고 있다. 남은 음식물 천연퇴비로 재활용하기, 가정에서 뿜어내는 이산화탄소량 한눈에 ..
경기도 안산 숙소를 나와 광명을 거쳐 안양천 산책로를 따라 걸었다. 벚꽃 잎이 길 위에 떨어져 꽃길로 변했다. 순례길 마지막을 축복하고 있는 것처럼 느껴졌다. 드디어 한강이 나왔다. 1.1㎞ 길이의 양화..
지난 6일(현지시간)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 그린빌 밥존스신학대 강당. 극동방송어린이합창단이 찬송가 ‘어메이징 그레이스’를 은은하게 불렀다. 객석에선 허밍으로 이 찬양을 따라 부르는 이들도 있었다..
한국사회발전연구원(이사장 조일래 목사)은 2018년 3월 23일(금)오후 2시-4시 한국기독교연합회관(3층 중강당)에서 “한국사회발전과 사회봉사”를 주제로 제3차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곳 연구원은 기독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