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방송

HOME > 기획·탐방
“통일후 10년 안에 북한교회 세우는 골든타임 놓쳐선 안돼”
북한에 교회를 개척할 사역자들을 양성하는 북한교회 개척학교가 시작된다. 북한선교단체 통일소망선교회(대표 이빌립 목사)는 지난 26일 서울 중구 세종대로 호텔코리아나에서 한국교회 목회자들을 초청해 ‘북한교회 개척학교 서밋’(사진)을 진행했다.북한교회 개척학교는 2018년..
‘신약젼서’, 제목부터 낯설다. 내용은 더 읽기 힘들다. ‘아빅랍한과대벽의아달’. 풀어쓰자면 신약성경 마태복음 1장 1절의 시작인 ‘아브라함과 다윗의 자손’이다.한국의 침례교 개척자인 말콤 펜윅 선..
한국기독교총연합회(직무대행 김현성 변호사, 이하 한기총) 몇몇 전 대표회장들을 중심으로 16일 한기총 정상화를 위한 모임이 열린 것으로 알려졌다.참석자 중 한 사람은 “15명 정도가 모였다. 한기총을 ..
“성경이 없던 조선시대 사람들은 구원을 받았나.” “구약의 윤리를 현실에서 어떻게 적용해야 하나.” “창세기의 창조 기록을 어떻게 이해해야 하나.”언뜻 기독교 강연이나 교회 설교 제목처럼 보이지만..
노아의 아들 야벳의 후손 메섹과 우리 한민족의 기원 2 메섹의 러시아, 영적으로도 세상을 주도하는 민족 되길 신라 박씨 가문의 지표 지명으로서의 ‘가라’를 중심으로우리 민족과 메섹 족은 어떤 접촉이..
“시대와 사회를 절망하고 있는 이들에게 보내는 이생축의 연서”‘이생망’이라는 말을 들어보셨습니까? 언제부턴가 우리 사회에서는 ‘헬조선’이라는 신조어가 생겨나게 되었습니다.그러더니 헬조선이라..
“하나님은 선교사들을 통해 호남을 살리기를 원하셨다.”각 지역마다 흩어진 기독교 신앙의 유산을 집대성하고 있는 황규학 목사(교회법률신문)가 선교사들을 통한 예수의 행전을 기록한 을 발간했다.전북..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직무대행 김현성 변호사, 이하 한기총) 사태가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혼란해지고 있다.지난 9일 서울 연지동 여전도회관에서는 홍재철 목사, 길자연 목사, 이용규 목사 등 증경..
지방의 작은 교회 목사는 한국교회가 해야 할 일을 하지 않았다며 자책했고, 한 교회 교인은 설날에 따뜻한 밥이라도 먹었으면 좋겠다며 도울 방법을 물었다.신앙의 자유를 찾아 이란에서 탈출해 한국에서 ..
1. 제니퍼 주장모든 포인트는 예수의 재림이 언제일가로 모아집니다. 성경 곳곳에는 그 시점에 대해 암시하는 구절이 있는데 몇 구절만 살펴보겠습니다. 그가 장차 많은 사람들과 더불어 한 이레 동안의 언..
요즘 심방을 하면 요식업을 하는 분들의 고충이 말이 아니다. 사업이 아니라 온 가족의 생계가 걸린 삶의 터전이기에 마음이 시리고 답답하다.임차료와 관리비는 변함없는데 매출은 20% 이하로 떨어져 바닥..
정부가 교회 대면예배를 통한 코로나19 감염은 사실상 없다고 밝힌 가운데 ‘예배 회복을 위한 자유시민연대’(예자연)가 3일 “지금껏 대면예배 금지 조치는 왜 한 것이냐”며 목소리를 높였다.예자연은 서..
야벳 후손 메섹과 고조선, 그리고 우리 민족의 기원 1우리 민족을 닮은 또 다른 야벳 후손,러시아 땅 주인이 된 메섹(Meshech)“노아의 아들 셈과 함과 야벳의 후예는 이러하니라. 홍수 후에 그들이 아들들..
총신대학교가 2년 4개월 만에 임시이사 체제에서 정이사 체제로 정상화될 예정인 가운데, 총신대 대학평의원회(의장 옥성석 목사)에서 정이사 후보로 선출했던 이재서 총장이 사퇴 의사를 2일 밝혔다.총신대..
2021년 1월 마지막 주일이자 IM선교회와 TCS국제학교 등의 집단감염이 발생한 이후 첫 주일인 31일 전국 교회는 성도들이 10-20% 참석한 가운데 예배를 드린다.18일부터 정규 예배에서는 각 예배당 좌석 ..
북한내륙선교회 임현석 목사는 올해 첫 기도편지를 통해 2021년 북한 내부의 정세 변화와 북한선교를 위한 기도제목들을 나눴다.임 목사는 기도편지에서 “올해 초 북한의 8차 당대회에서 가장 많은 인원의..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