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방송

HOME > 기획·탐방
제1회 성과학 콜로키움, ‘미국심리학회의 진실’ 다뤄
민성길 교수(연세대 정신과 명예교수)를 비롯한 여러 전문가들이 18일 오후 서울의대 교육관에서 개최된 제1회 성과학 콜로키움에서 ‘트랜스젠더의 문제’와 ‘미국심리학회(American Psychological Association: APA)의 진실’에 대해 밝혔다.한국성과학연구협회(이하 성과연)..
우리 대한예수교장로회 안동교회 당회는 2019년 12월 8일 아래와 같은 이유에서 2019년 9월 26일 포항 기쁨의 교회에서 이루어진 명성교회 수습전권위원회의 수습안을 받아들인 대한예수교장로회 제104회 총..
교수신문은 지난달 25일부터 이달 9일까지 '올해의 사자성어'를 놓고 교수 1천46명을 대상으로 이메일과 온라인 설문조사를 한 결과 가장 많은 347명(33%·복수응답 허용)이 '공명지조(共命之鳥)'를 선택했..
한국교회동성애대책협의회(한동협)가 "이상원 교수 건에 대한 총신대 이사회의 재논의 결정에 대해 우려한다"는 입장문을 26일 발표했다.한동협은 "최근 총신대는 성희롱·성폭력 대책위원회를 구성하여 동..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설립 55주년 300만 성도 시대 열다.”6월호 신동아 기사다. 월간지 신동아 6월호는 총 32페이지를 ‘하나님의교회’ 기사로 채웠다. 6월호 표지는 하나님의교회 총회장 김..
- 신천지는 기존교회 교인들, 신학생, 목회자들을 미혹하고 있다. - 신천지 피해사례 고발한다.- 신천지는 기존교회 교인들, 신학생, 목회자들을 미혹하고 있다.저는 2006년 11월11일에 신천지예수교 증거장..
인천지방검찰청이 최근 이른바 ‘성락교회 서인천예배당 복면강도 사건’의 주범인 교회개혁협의회(이하 ‘분열파 혹은 분열측’)의 강성 행동대원 17명에게 공동폭행, 절도, 전자기록등손괴(CCTV) 혐의를..
“코딩 교육을 교회학교에 어떻게 활용했나요.” “교회학교에서 성공한 얘기보다 코딩 개념부터 설명해 주세요.”16일 서울 마포구 마포교회에서 ‘성경과 코딩’을 주제로 열린 강의에서 참석자들은 서로..
최근 총신대학교에서는 학생들이 대자보를 붙여서, 자신들을 가르치던 교수 다수가 ‘성희롱’을 하였다고 발표하였다. 학생들이 대자보 형식을 통하여 주장하는 바는, 당사자 교수들이 학생들에게 사죄하고..
장경동·심하보·이상민·박진석 목사 등도 동참 한기총, 지역 교계까지 가세… 정치 세력화도10.3 광화문 집회 ‘종교의 자유’를 보장하는 ‘자유민주주의’ 체제 수호를 위한 애국운동에 앞장섰던 보수..
나이 오십을 가리켜 지천명이라고 하였으니 이는 하늘의 뜻을 받는다는 것이다. 하늘의 뜻을 안다는 것이 인간에게 가능한 일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옛날 사람들은 그 같은 생각을 하였다. 40을 불혹이라 하..
풍랑을 맞아 위기에 처한 대한민국을 잠잠하게 하고, 평화를 깃들게 하기 위해선 목회자들이 통회자복의 심정으로 회개해야 한다는 각성의 목소리가 대두됐다.제8회 국제독립교회연합회(설립자 박조준 목사..
불교 국가 태국에 여의도순복음교회의 ‘4차원 영성’과 ‘절대긍정’의 믿음이 전해졌다. 4차원 영성이란 ‘생각 꿈 믿음 말이 바뀌면 인생이 변화될 수 있다’는 조용기 원로목사의 신학 리더십이다. 절..
빌 황 아르케고스캐피탈 대표가 지난 9일 미국 뉴욕 사무실에서 성경 읽기의 중요성을말하고 있다.미국 뉴욕 맨해튼 7번가 888번지. 투자회사 아르케고스캐피탈이 이곳 38층에 있다. 191m 높이의 빌딩은 맨..
지난17일 대법원은 사랑의교회 건축과 관련하여, 서초구의 ‘재량권 남용’이라는 판결을 내렸다. 이는 지난 2012년 소송이 시작되어 8년여를 끌어온 것으로, 그 동안 교회도 많은 괴롭힘과 어려움을 당했는..
아프리카 우간다 정부가 ‘동성애자 사형 처벌 법안’을 재추진할 계획을 발표했다. 우간다 정부는 5년 전에도 동성애 반대 법안을 추진했다가 헌법재판소의 위헌 결정으로 무산된 바 있다. 우간다의 로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