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방송

HOME > 교계뉴스
가장 역사가 오래된 기독교 민간단체 중 하나로 꼽히는 서울YMCA(회장 이석하)가 어느덧 창립 100년을 훌쩍 넘었다. 그 동안 YMCA는 기독교사회운동을 통해 한국교회와 한국사회의 가교 역할을 하며, 기..
국내외 크리스천 기업인들의 모임. 한국기독실업인회 제45차 한국대회가 열렸다. 참석한 기업인들은 한국교회와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주는 기업인이 될 것을 다짐하며 대회에 임했다. 국내외 3천여 명의..
청라사랑의교회 담임 박용배 목사는 9월3일 오후4시부터 6일까지 본당에서 4일동안 미자립교회 목회자들을 초청 세미나를 개최한다. 금번 세미나는 미자립교회를 자립교회로 세우는 일에 특별한 열정을 가..
“코리아~.”이런 장내 아나운스먼트가 튀어나오고 남북 선수단이 공동입장을 하는 순간, 스탠드에서는 일제히 환호성이 터져 나왔다. 본부석 중앙에 앉아 있던 이낙연 국무총리와 리룡남 북한 내각 부총리..
사)국제기독교부흥협의회 대표회장(대표회장 변권능 목사, 여성대표회장 조연순 목사)취임예배가 지난 17일 오전 11시 성음교회(서울 구로구 개봉로 17가길 소재)에서 '생명의 빛을 세계로'(요 8:12)를 주제..
한여름 무더위가 절정을 이루는 날, 전국 각처에서 여주를 향한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멀리 거제도와 울산, 부산뿐 아니라 목포와 광주 등 그동안 구속사 세미나와 아카데미를 개최한 곳의 목회자들이 중..
성락교회 교회개혁협의회(이하 교개협)가 최근 일으킨 불법적이고 폭력적 충돌과 관련해서 성락교회 평신도연합(박용식 회장)은 17일 11시. 크리스찬세계선교센터 6층에서 “교개협 규탄 기자회견”을 열었..
한기연과 한교총 통합추진위원회는 지난 8월 17일 오후 1시 한기연 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두 기관 통합을 선포했다.한기연 한교총 통합추진위원회(한기연 통추위원장 권태진 목사, 한교총 통추위원장..
지난 2014년 9월 예장 백석총회와 통합을 선언하며 예장 대신총회를 떠나 백석총회에 합류한 목사 6백명이 2018년 8월 9일자로 백석총회와 결별을 선언하는 한편, 오는 9월 대신총회에 다시 합류한다고 한..
새에덴교회(담임 소강석 목사. 사진) 2018장년여름수련회가 지난 8월 7일부터 10일까지 3박4일간 "지금 여기에(Now here, 신 5:1∼3)"란 주제로 원주 오크벨리리조트에서 5300여 명의 성도들이 모인 가운데..
광복 73주년을 맞아 15일 서울 도심 곳곳에서는 광복절 관련 집회와 행사가 열렸다. 특히 이날 오후 보수 성향 단체 집회 참가자들이 대규모 행진을 벌여 서울 시내 주요 도로가 정체로 몸살을 앓았다.'일본..
여름철을 맞아 기도의 영성과 아울러 성막체험을 할 수 있는 기도원이 있어 성도들의 큰 인기를 끌고 있다.광은기도원은 서울에서 자동차로 1시간이면 갈 수 있는 거리로 산림이 우거진산들로 둘러싸여 있어..
사단법인 한국기독교보수교단협의회(대표회장 한홍교 목사, 이하 한기보협)는 지난 8월14일 오전 11시. 서울시 강서구 강서로 소재 당 협의회 비전센타에서 제73주년 광복 감사예배드린후 변도윤 전여성부장..
대한민국 현대사에서 도려내고 싶은 어둠이요, 5천 년 민족사 최대의 비극인 일본 제국주의자들의 압제에서 벗어난 조국 광복 73주년을 맞이했다. 조국의 광복은 주권 침탈 35년 만에 얻은 주권의 회복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