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방송

HOME > 교계뉴스
“포괄적 차별금지법의 근원, 신나치주의적 독재선언”
복음법률가회가 24일 서울변협회관 교육문화관에서 ‘욕야카르타 원칙의 위험성과 부당성’ 토론회를 개최했다.이날 환영사를 전한 조배숙 변호사(복음법률가회 상임대표)는 “포괄적 차별금지법은 글로벌 성혁명에 사상적 기초를 두고 있다. 이것과 관련해 욕야카르타 원칙이 있다..
국내 대표적인 크리스천 기업인 중 한 명인 이봉관 서희건설 회장이 두상달 회장의 뒤를 이어 제11대 (사)대한민국 국가조찬기도회 회장에 취임했다. 국가조찬기도회는 24일 오전 11시 여의도 CCMM빌딩에..
한국기독교지도자협의회(대표회장=신신묵 목사)는 위기에 처한 한국교회의 오늘과 내일의 대안 세미나를 지난 10일 코리아나호텔에서 갖고, 세상 속에서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하는 교회로 거듭 날 것을 ..
대부분의 중·고등학생이 국내 10~20대 연령층에서 빠르게 증가하는 에이즈 바이러스(HIV)의 실태와 정확한 감염 경로를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HIV와 에이즈 관련 내용을 교육받은 경..
2021년 부활절연합예배가 ‘부활의 빛으로 다시 하나!’라는 주제로 내년 4월 4일 사랑의교회(오정현 목사)에서 거행된다.한국교회 부활절연합예배 준비위원회(소강석 목사)는 출범예배를 11월 23일 서울 대..
경기도성시화운동본부 대표회장 이취임감사예배가 지난 22일 경기도 수원시 수원순복음교회(이요한 목사)에서 드려졌다. 세계성시화운동본부 주관으로 드려진 이날 예배에서는 경기도성시화 초대 대표회장 ..
서울 여의도침례교회(국명호 목사)가 19일 성탄트리에 불을 밝히는 성탄절 점등식을 가진 자리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으로 수고하는 선별진료소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서울 여의도침례교회(국명호 목사)가 19일 성탄트리에 불을 밝히는 성탄절 점등식을 가진 자리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으로 수고하는 선별진료소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이날 여의도침례..
정부가 24일 0시부터 ‘사회적 거리 두기’를 수도권은 2단계로, 호남 지역은 1.5단계로 각각 격상한다고 22일 밝혔다. 교회 예배는 2단계 시 좌석 수의 20%, 1.5단계 시 30% 이내로 참석이 제한된다. 모임..
진보와 보수를 넘어 한국교회 안팎의 평화통일 담론 확산에 힘써온 사단법인 평화통일연대(평통연대·상임대표 강경민 목사)가 창립 10주년을 맞았다. 평통연대는 지난 19일 서울 서대문구 연세대 백양누리..
포괄적 차별금지법 제정 저지를 위해서는 국회의원들을 대상으로 한 설득이 시급하다는 점이 다시 한 번 강조됐다. 국회의원들은 실질적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위치에 있지만, 정작 그들 중 차별금지법의..
결국 흔적도 없이 사라졌다. 서울 종로 YMCA 건물 뒤편 선교 유적 ‘가우처 기념예배당’은 기독교대한감리회 모 교회 중앙교회(옛 종로교회)가 1975년 이 예배당을 민간에 매각하고 불과 100m 지점에 교..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권태진 목사) 제10대 대표회장 후보에 송태섭 목사가 단독 입후보했다.한교연 총회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이동석 목사)는 19일(목) 오전 11시 전체 회의를 열고 대표회장 후보 접수..
소강석 총회장 “하나됨이 무엇보다 우선”예장 합동총회(총회장 소강석 목사)가 세 갈래로 나뉜 한국교회 연합기관 통합의 마중물 역할을 감당하겠다는 의지를 강력히 내비쳤다.합동은 19일 오후 1시 서울..
교단과 교파를 초월한 (사)한국원로목사총연합회(명예이사장 림인식 목사, 이사장 신신묵 목사) 신임 총재에 서기행 목사, 대표회장에 송용필 목사가 취임했다.한국원로목사총연합회는 18일 오전 10시 종로..
김영한 박사(숭실대 명예교수, 기독교학술원장, 샬롬나비 상임대표)가 16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한국교회 정론 2차 포럼’에서 차별금지법안의 문제점을 지적했다. 이날 포럼은 경건회, 포럼, 토론회 등의..
더보기